Engineered Explosives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Engineered Explosives파일:Attachment/Engineered Explosives.jpg
한글판 명칭
마나비용{X}
유형마법물체
Sunburst (이 마법물체는 발동하기 위해 사용된 마나 색 하나당 충전 카운터 한 개를 가진 채로 전장에 들어온다.)

{2}, Engineered Explosives를 희생한다: 전환마나비용이 Engineered Explosives에 올려진 충전 카운터 수와 같은, 대지가 아닌 각 지속물을 파괴한다.

Sunburst라는 능력은 Mirrodin이 스탠다드에 있었을 당시에는 다색을 쓸 환경이 전혀 아니라서 전혀 존재감이 없던 능력이었지만[1] 나중에 시간이 지나고 Ravnica에 쇼크랜드가 나오고 나서 익스텐디드 컨트롤 덱에서는 네비니랄의 원반에 이은 중요한 무색 매스 디나이얼이 되었다.

특히, 상대가 Counterbalance-Sensei's Divining Top 콤보를 성립해도, 마나 비용를 마음대로 조절해서 내려놓을 수 있으므로, 저 콤보를 뚫고 내려놓는 것이 가능하다. 이것이 이 카드 (EE?)의 제일 큰 활용도 중 하나.

아예 마나를 지불하지 않고 충전 카운터 없이 내려놓는 것도 가능하다. 이 경우 능력을 활성화 시킨다면 어떻게 되느냐? 놀랍게도 토큰들이 전부 쓸려나간다! 때문에 토큰 덱 상대로 매우 흉악한 매스 디나이얼로 기능한다.

후에 Mirrodin 블럭의 후속 블럭인 미로딘의 상처 블럭에서는 이 카드의 후계인 기계식 폭탄이 등장한다.그리고 이 녀석도 토큰 덱의 천적이다


수록세트 및 사용가능 포맷 일람

세트블럭희귀도
Fifth DawnMirrodin레어
Modern Masters
포맷사용가능 여부
블럭컨스사용가능
모던사용가능
레가시사용가능
빈티지사용가능
EDH사용가능
  1. 이래서 Fifth Dawn이 스탠다드에 있었을 때 가장 비싼 카드는 레어가 아닌 언커먼 카드 Eternal Witness였다. 본격 망한 블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