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WISH

1 일본의 가수

2003년에 데뷔한 가수. I WiSH로 표기한다. 카와시마 아이(싱어송라이터), 스가와라 나오(피아노, 키보드) 로 구성된다. 1집 앨범 明日への扉가 있다.[1] SD 건담 포스 주제가인 너와 나를 부르기도 했다.
2005년 해산. 2008년 잠시 결합해 활동하고 해산. 애당초 카와시마 아이를 위해 만들어진 기간 한정 유닛이였다고.

2 모닝구 무스메의 10번째 싱글

I WISH(모닝구 무스메) 항목 참고

3 한국의 만화

정확히 말하자면 I WISH…가 정식 제목이다.

서현주가 그린 순정만화,7권 완결. 중국, 태국, 대만, 독일, 프랑스, 미국, 인도네시아 등에 정식 번역 출간되었다.

꽤 오래 전에 나온 만화라 2012년의 사람의 눈으로 보기에는 꽤 촌스러운(...)그림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가장 소중한 것을 대가로 바치고 소원을 이뤄주는 마법사가 있다는 설정 아래 시원시원한 전개를 보이고 있다. 헌데 기묘하게도 분명 사랑과 마법을 다루고 있는 만화임에 불구하고 주연 류진과 마법사 K는 작품이 끝날때까지 그 흔한 뽀뽀 한번도 안한다(....) 으아아아아아

연재 당시에 인기있는
덤으로 기본적으로 K와 류진의 츤데레스러운 관계가 주이지만 은근슬쩍 그렇고 그런게 나오므로 면역이 없는 사람은 이를 상기해두자.

3.1 작중 설정

  • 기본적으로 외계인이나 마법같이 환타지스러운게 존재하는 세계다. 요정족같은 것도 존재한다.
  • 요정족
매우 작고 중년 여자가 소녀사실 원 한자 그대로의 소녀다. 로 보일 정도로 매우 작지만 인간이 요정족 사이즈에 맞추면 번식도 가능하다(!) 단 2세는 인간을 기준으로 태어난다.

3.2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작품의 주인공, 우연히 마법사 K와 만나 조수가 된다. 자기만 쏙 빼놓고 하와이로 떠난 가족들에게 원성을 내고 반 장난으로 비행기가 폭발해버려라!라고 저주했다가 그것이 실제로 일어나버리는 바람에 천애고아가 되었다.
초기 설정은 삔을 달고 다닐 정도로 긴 앞머리였으나 정식판에 오면서 눈썹이 보일 정도로 짧은 뱅 스타일 요피 앞머리가 되었다.
류진이 오빠. 작중 시점에서는 비행기 사고로 사망했다. 향년 19살.(만 18세) 사실은 K의 스승이다. 저주받은 바람에 사망전대가 돼버린 안습한 인물. 초기 설정은 스승님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할아버지였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마법사. 단 장난같은 소원은 안되고 진지하게 원하는 소원만 들어주며, 소원의 대가로 소원을 빈 사람의 가장 소중한 것을 받는다. 성격이 사회성이 좋은 성격이 아니라 친구가 매우 적다(..) 이니셜로만 불리는 이유는 이름이 엄청 괴악한데다가 이름 자체에 저주까지 걸려있기 때문이다. 덤으로 작중에서는 머리색깔이 금발(선으로 머릿결을 표현)스러운데 정작 색칠을 한 버전에서는 적발이다.
심장이 파괴되지 않는 이상 죽지 않는 특이한 종족이라는 듯.
  1. 타이틀 곡인 明日への扉는 윤하가 일본 소속사에서 오디션 할 때 부른 노래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