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v0.3.0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목차
1 개요
I Wanna Kill The Happil과 이 게임에만 등장하는 금발에 오드아이인 키드.[1]
국내 아이워너 게임 제작자 Just Just의 네이버 블로그가 제작한 게임으로, I Wanna Be The Guy의 팬 게임이며, I Wanna Kill The Happil의 후속작이다.
히든 아이템이나 업적이 존재하므로, 전체적으로 I Wanna Kill The Kamilia 3와 비슷하다.
I Wanna Be The Boshy처럼 마우스 커서가 플레이어쪽으로 이동한다[2]. 물론, 닿으면 영 좋지 않다
줄여서 IWKTH2로도 나타내지만, 영어권에서는 주로 Happil 2로 부른다.
꽤나 퀄리티가 좋다.
원래는 제작자가 포로젝트 파일을 잃어버린 바람에 개발이 중지되었지만 제작자가 프로젝트 파일을 되찾아서 계속 개발하고 있다.
2 스테이지와 보스
전체적으로 원작의 맵보다 난이도가 상승상승으로 얼버무릴 정도가 아니지만했으며, Happilous!! 표시가 된 맵은 미칠듯한 난이도를 자랑한다.
또, 모든 보스가 합필화 되었고, 원작의 보스와 패턴에서 차이가 있다.
맵이 전체적으로 플레이어를 뺑뺑이돌린다. 이때문에 사람들이 빡쳐서 1스테이지부터 때려친다.계속해도 얼마나 갈진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패턴이 IWKTK2와 비슷하다.
2.1 스테이지 1
- I Wanna Conquer The Blow Game 1
- I Wanna Be The Fangame [Happilous!!]
- I Wanna Enjoy The Game
- I Wanna Clear Only Stage
- I Wanna Be The GGM
- I Wanna Be The First [Happilous!!]
- I Wanna Go The Colorful World
- I Wanna Be The Lord of Time
- I Wanna Be The Guy [Happilous!!]
2.1.1 아이템 1 스테이지
I Wanna Be The Load of Time 스크린에서 진입 가능.
원작은 I Wanna Be The Guy, 원작이 떠오르지 않을 정도로 상향되었다.
아이템은 보스의 HP가 보이는 물약.
2.1.2 스테이지 1 보스
The Gay (The Guy)
IWBTG의 파이널 보스 The Guy이다. 패턴이 전체적으로 IWKTK2와 유사하나 패턴이 하나하나 플레이어를 엿먹이기 위해 설계되었다.1페이즈부터 플레이어는 멘붕을 겪는다. 시작부터 튀어나오는 가시라던가 마우스를 쓰게 만드는 전자계집이라던가 플레이어를 방해하는 스틱키 키라던가 말이다.
보스의 체력을 다 깎으면 어느 때보다 끔찍하게 피를 튀긴뒤 보스가 흑화라고 해봤자 약간 검어지는 것 뿐이잖아하며, I Wanna Be The Lord of Time의 시간정지 패턴이나 느려지는 패턴을 사용한다. 어느정도 지나면 I Wanna Be The Lord of Time의 라스트보스가 플레이어를 빨아들이고 탄막전으로 돌입한다.
2페이즈는 I Wanna Be The Phantom의 최종보스 탄막이다. 대부분의 패턴을 랜덤으로 교체했으며, 마지막 패턴의 시야를 제한하였다[3].
3페이즈는 I Wanna Be The Lord of Time의 4마리의 보스와 파이널 보스의 패턴을 채용하였다. 보스가 체력회복에 시간정지에 별 짓을 다 해서 꽤나 성가시다. 공격패턴은 이동에 총던지기밖에 없다.
체력을 모두 깎으면 가시달린 구급차가 보스를 짓뭉개는데, 물론 닿으면 죽는다.
2.2 스테이지 2
- I Wanna Conquer The Blow Game 2
- I Wanna Chase The Guy [Happilous!!]
- I Wanna Be The Tribute
- I Wanna Escape The Natural Disaster [Happilous!!]
- I Wanna Kill The Machine
- I Wanna Be The Yassan (21)
- I Wanna Be The Game Terminator 1 [Happilous!!]
- I Wanna Be The Original [Happilous!!]
- I Wanna Control The Space
- I Wanna Be The Best Guy
- I Wanna Kill The Guy [Happilous!!]
2.2.1 아이템 2 스테이지
I Wanna Be The Yassan (21)스크린에서 침입 가능.
원작은 I Wanna Be a Brute of a Man으로 안그래도 어려운 걸 상향시켰다.
아이템은 마우스가 움직이지 않게 해주는 무언가.
2.2.2 스테이지 2 보스
Daazer (Geezer)
IWKTG의 보스 Geezer이다.
1페이즈는 원작과 비슷하며, 다른점은 방해물의 난이도가 증가하고 중간에 보스가 추가된 정도이다.
2페이즈는 IWBTBG를 배경으로 하여 이것저것 추가한 탄막전이다.
탄막전이 끝나면 3페이즈로 돌입한다. 3페이즈는 원작의 보스들이 나오며, 하나하나 체력을 깎아야 한다.
보스들의 체력을 모두 깎으면 4페이즈로 돌입한다. 44초미친[4][5]를 버티는 것이 클리어 조건이다.
4페이즈가 끝나면 끝...이 아니라 보스가 여러분 이거 다 거짓말인 거 아시죠?너무 적절하다 를 시전하며 키드를 빨아들인다. 5페이즈는 I Wanna Be The Love Trap의 탄막전으로, 곡은 하츠네 미쿠 - 하츠네 미쿠의 소실~DEAD END~. 중간에 양쪽에서 엄청난 양의 대파가 나오고 마지막 패턴의 밀도가 배가되고 곡선을 그린다는 점 말고는 딱히 변한 건 없다많이 변한 거 같은데
여담이지만 모니터 근처에 나타나는 붉은 색 그림자가 삽으로 바뀌었다(...).
2.3 스테이지 3
- I Wanna Be The RUKIMIN
- I Wanna Be The Magnanimity [Happilous!!]
- I Wanna Be The Justice [Happilous!!]
- I Wanna Be The Diverse
- I Wanna Be The Game Terminator 2
- I Wanna Be The Hero-Again [Happilous!!]
- I Wanna Save The Minecraft [Happilous!!]
- I Don't Wanna Be The Gay
- I Wanna Be The Heady
- I Wanna Be The Best Guy 2 [Happilous!!]
- I Wanna Take The Timemachine [Happilous!!]
- I Wanna Be The Boshy [Happilous!!]
2.3.1 아이템 3 스테이지
I Wanna Be The Diverse면에서 진입 가능.
원작은 I Wanna Be The Destination으로, 맵이 반전되어있다.
아이템은 와스프.
2.3.2 스테이지 3 보스
Hosungryn (Solgryn)
5페이즈와 탄막이 두번 나온다는 점을 제외했을 때 패턴이 전체적으로 IWKTK2와 비슷하다. 다만 전체적으로 속도가 상승하였고, 보스 종류가 늘었다.
1페이즈에서는 IWKTK2의 패턴을 강화한 듯한 패턴이 나온다. 배경은 IWBTBG2의 파이널 보스전. 패턴이 중간중간 겹치는 부분에서는 거의 운빨로 깨야 할 정도이다[6][7]. 중간에 바닥이 사라지는 파트[8]에서 사람들이 많이 죽는다. 1페이즈가 끝나면 I Wanna Be The Justice의 라스트 보스가 플레이어를 빨아들인다.
2페이즈는 I Wanna Keep My Mental의 탄막이다. 유일하게 강화가 되지 않은 탄막이다미친 안한게 저거야 원작 제작자와 이거 제작자가 한국 고난도 제작자 양대산맥이다 고난도로 표현할 수준이 아닌데.
처음 패턴을 제외하면 전부 타겟팅이고, 위아래에 선이 있으며 닿으면 중력이 바뀐다[9]. 이 점을 유의하면 그래도 어렵다(...).
곡은 하츠네 미쿠 - 나선계단.
3페이즈에서는 IWBTBG2 크레이지 모드의 드림 이터와 I Wnna Be The Heady의 PD플레이어[10]가 공을 쏴대고 I Don't Wanna Be The Gay의 이호성(...)이 아구배트를 쏴댄다. 드림 이터를 조지면 이호성과 PD플레이어가 사라지고 솔그린이 나타난다. 솔그린이 나온 후의패턴은 IWBTB의 올챙이알 패턴의 강화로, 미칠듯한 밀도를 자랑한다.[11]
0.4.0에 드림이터 처치 후 약간의 패턴이 추가되었다. 밀도가 장난이 아니다.[12]
4페이즈는 I Wanna Go The Dotkid! 의 탄막이다. 탄막량을 두배뭐?로 늘리고 추가된 탄막은 회전한다.
곡은 하츠네 미쿠 - 쥐었다 펼쳐서 나찰과 송장.
5페이즈에서는 솔그린이 배경에 나타난다. 이때 배경은 IWTTT의 시계탑. 탄막이 전체적으로 느리지만 탄막량이 많다. 처치하면 솔그린이 가라앉으며 아래쪽의 이름모를 액체(...)[13]가 한번 뛰어오른다. 물론 닿으면 죽는다. 그리고 1의 흑형타브 패턴 중 Z버튼 방어형 가시도 시전.
5페이즈는 0.4.0에 업데이트 예정으로 영상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0.4.0이 나오면 추가바람.[14]
3 기타
•TAS를 제외했을 때 스테이지고 보스고 클리어영상이 없다.
•Lonk AO라는 플레이어가 1스테이지를 클리어했다.윗 문장 지워야 하나 이거 하나뿐이니까 괜찮지 않을까
•Tasffil이 시크릿 아이템 스테이지 3과 모든 스테이지와 보스를 TAS하였다.
•제작자 Just는 국내 고난도 아이워너 제작자 양대산맥이다[15][16].
•제작자의 말로는 0.4.0에서 많이 하향된다고 한다.[17][18]
•Xwidghet에 의해서 Stage 1의 TAS가 만들어져 있다.#
•특유의 난이도 때문에 시도하는 사람이 적어 마이너하다.
- ↑ 제작자의 오너캐이다.
- ↑ 마우스가 키드를 죽이지 않게 해주는 아이템이 있다.
근데 히든 스테이지의 난이도가 난이도라 그만두는게 좋다안그래도 M-Level이 90대인 게임의 맵을 강화한 초록초록한 맵을 보면 할 생각도 들지 않게 된다. - ↑ 가운데를 제외하고 검은색으로 가려져 있다.
- ↑ 원작보다 6초가 적지만, 난이도 때문에 딱히 의미는 없다.
- ↑ 중간에 발판이 올라오는 부분에서 가만히 있으면 죽게 수정되었다
엄청난 속도로 올라온다. - ↑ 예를들면 소닉이랑 Mr.Bright랑 부딪혀서 코인이 난무하고 있는데 스켈레톤 킹이 튀어나온다던가(...) 가논과 록맨이 탄환을 쏘고 있는데 쌩쓩과 비올란테가 나온다든가...
- ↑ 유일하게 미싱노만 강화되지 않았다. 거미괴수 크기 빼고.
패턴이 키드 천장에 처박는건데 상향이 가능한가천장에 가시를 깔면 된다. - ↑ 구스타브가 레이저를 쏘면서 바닥(IWBTBG2 구스타브전의 바닥)을 부수고 이내 새로운 발판(IWBTB 솔그린전의 발판)이 올라온다.
- ↑ 닿자마자 바로 튕겨나온다
물리법칙? 그게 뭔가요 먹는건가요 우걱우걱 - ↑ 국내 제작자로 I Wanna Break The Series Z의 제작자이다.
- ↑ 0.4.0에는 1초마다 타겟팅 폭발도 시전한다.
- ↑ 솔그린 탄막이 위 아래로 교차+올챙이알 -> 타겟팅 폭발세례
- ↑ IWKTK 2의 인프루카전의 액체.
- ↑ 아직 5페이즈가 찍힌 영상은 있어도(59:54 부터) 5페이즈만 혹은 호성그린 풀배틀만 분리한 영상은 없다.
- ↑ 다른 한명은 리히(Leehe).
- ↑ Just의 대표작으로는 I Wanna Be The Just Trap 1,2와 I Wanna Kill The Happil 1,2
대표작이 아니고 전부잖아가, 리히의 대표작으로는 I Wanna Touch The Entrance, I Wanna Keep My Mental, I Wanna Be The Fakedoll, I Wanna Touch The Reaper 등이 있다. - ↑ 실제로 떠다니는 파일의 플레이영상을 봤을 때 많이 하향되었다.
- ↑ 우선 전체적으로 탄막의 밀도가 줄어들었다. 1스테이지 보스의 3페이즈가 삭제되었고, 2탄보스의 원작보스 릴레이, 44초 버티기(원작은 50초)가 하향되었고, 탄막전의 밀도가 하향되었다. 그리고 호성그린 나선계단 탄막전이 하향되었고, 두번째 탄막전은 탄막이 원래 밀도로 돌아오고 회전만 하게 수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