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17

1 개요

대한민국의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본명은 이경주.

2 경력

본래 어뮤즈월드의 기획팀에서 근무하였다. EZ2Dancer의 기획은 imp17이 있던 당시의 기획팀에서 낸 것이었다. imp17은 EZ2Dancer에 수록된 대부분의 곡들의 채보를 직접 제작하기도 하였는데, 그가 제작한 채보는 스피드 플레이보다는 퍼포먼스에 적합한 채보가 많았다.

EZ2DJ 3rdTRAX ~Absolute Pitch~ 개발 과정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부서를 옮겼고, 이후 디자이너로서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 EZ2DJ에서는 주로 GUI 제작에 참여하였다. EZ2DJ 4thTRAX ~Over Mind~에서는 전체 인터페이스의 제작을 그가 맡았다.

BGA에서는 참여 비중이 낮은 편이지만, 특유의 깔끔한 그림체와 탄탄한 구성으로 유저들 사이에서 BGA 제작자로 유명해졌다. 그가 제작한 BGA를 보면 In a Nutshell와 같은 사실적인 화풍부터 Memories의 동화적인 화풍, 그리고 Your Style의 단순한 화풍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두루 섭렵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디자이너로 개인 홈페이지를 통한 플레이어들과의 교류에도 부정적이지 않아서 나름대로 플레이어와 개발자 간의 좋은 상호간 피드백을 보여주었던 개발자이기도 하다.

Ez2DJ 4thTRAX 이후로 어뮤즈월드를 퇴사하였으나, EZ2DJ Platinum과 6thTRAX의 그래픽에도 외주로 참여하는 등. 퇴사 후에도 종종 참여한 흔적이 있다.

DJMAX TECHNIKA TUNE에서 UI 디자인을 담당하며 오랜만에 리듬게임계로 복귀하였으나 얼마 안 가 퇴사하였다. 2012년 말 현재는 강남 뱅뱅사거리에 있는 사무실을 거점으로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참고로 배우자가 탭소닉의 메인 프로그래머였다고 한다.

3 기타

imp17 본인이 과거 리그베다 위키 시절에 자신의 항목을 직접 작성 및 수정한 것으로 추정되는 사실이 알려졌다. 현재는 수정돼서 없어졌지만 혹시라도 이 글을 보실 본인을 위해, 원래 이 위키에서는 수정자 본인이 누구인지를 밝히는 자기 어필은 금지이다.

남편이 DMTT가 아닌 탭소닉 메인프로그래머였으며 PS Vita 엔진을 직접 개량하여 DMTT의 버그가 별로 없었다는 남편자랑을 직접 작성한것으로 추측된다. 그리고 펜타비전을 남편과 동반퇴사하였다는 사실과 함께 뱅뱅사거리에 작업실을 냈으니 놀러오라는 내용을 본인이 직접 작성한듯 보인다.

EZ2DJ 후기 시리즈 및 EZ2AC에 참여한 작곡가 iMp와는 관련이 없다.

4 제작한 작품

  1. redcan이라는 다른 명의로 참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