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eft Fielder
2 Line Feed
컴퓨터에서 커서를 한 줄 밑으로 내리라는 의미를 가진 코드. 아스키 코드 값은 010(0x0A)이다. 윈도우, 리눅스, OS X 공통으로 텍스트 파일 편집 시 엔터 키를 누르면 이 코드가 들어간다.
유닉스(리눅스와 OS X 포함) 계열에서는 줄바꿈으로 LF만 쓰지만, 윈도우(MS-DOS 포함)에서는 줄바꿈으로 CR(Carriage Return)[1]과 같이 사용한다. 이 때문에 윈도우에서 유닉스 계열 OS에서 작성한 텍스트 파일을 읽어들이면(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줄이 몽땅 붙어 나오는 현상이 벌어진다. 서버를 유닉스 계열 OS로 돌리는 웹 호스팅에서 FTP로 파일을 올릴 경우 꼭 아스키 모드로 올리라고 하는 이유가 이것으로, 올릴 때 줄바꿈을 유닉스에 맞게 변환하기 때문이다. 또한 윈도우 에디터에서는 유닉스 방식으로 텍스트를 읽어들이는 기능이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OS X 이전의 매킨토시는 줄바꿈으로 LF가 아닌 CR을 쓴다.
3 (주)LF
1953년 락희그룹 계열의 락희산업으로 시작하였다. 1956년 반도상사로 명칭을 변경하여 1974년에 '반도패션'이라는 브랜드 명칭을 쓰기 시작, 1984년에 반도상사에서 럭키금성상사로 명칭을 바꾸었다가 1995년에 럭키금성상사가 LG상사로 명칭을 바꾸자 브랜드명을 기존의 '반도패션'에서 'LG반도패션'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가 이듬해에 현재의 'LG패션'으로 바꾸었고, 2006년 LG상사에서 분리되었다.
2014년 LG그룹에서 계열 분리된 후, LF로 사명을 변경하였다.(단지 엘지패션의 줄임말같다면 기분탓이다. LG 에서 L자와 fashion 에서 f자를 따서 합친거라면 그냥 줄여쓴거네...)
주된 브랜드는 타운젠트(중저가 남성 양복), 마에스트로(고가 남성 양복), 라푸마(스포츠 아웃도어),닥스(고가 의류 및 악세사리), 헤지스(고가 의류 및 악세사리)등이 있다. 지금은 없어진 LG패션시절 브랜드로 티피코시가 있는데, 광고모델로 서태지와 아이들이나 김건모를 기용하는 위엄을 보여주기도 했다.
舊 V PLUS라 불렸던 LF스퀘어라는 브랜드로 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다. 인천 연수구 청학동과 경기 양주시 회정동에 위치해 있다.- ↑ 커서를 줄 맨 앞으로 이동하라는 의미를 가진 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