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 합금

맥스 팩토리에서 개발하고 굿스마일 컴퍼니가 발매한 합금 가동 피규어 카테고리.

합금 비율도 상당했 퀄리티나 가동 범위도 수준급인게 특징이다.

재판을 잘 안하기 때문에 고단나 트윈 드라이브 모드 는 중고도 구하기 힘들정도로 씨가 말랐지만 재판 소식은 1차 발매이후 소식이 없다.

그 외에도 초창기 MAX 합금인 제네식 가오가이가는 저질합금 사용으로 고간관절이나 다리 장갑이 저절로 삭아서 움직일려고 돌렸더니 파작소리와 함께 부스러졌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런데다가 최근 발매된 드라고나-1은 합금 비율이 극악(관절에만 쓰인정도)이라서 어디가 합금 피규어나란 소리와 함께 일본 옥션에서도 반값에 구입가능할 정도로 가치 하락 상태.[1]

또한 라인업 예고만 하고 감감 무소식인 경우도 상당하고 잦은 발매 연기까지 가세해서 다른 합금 피규어들에 비교하면 인지도가 많이 낮아진 상태.

그래도 피규어 퀄리티는 보장되는지라 구할수 있다면 적어도 손해는 안본다.

발매&발매예정(이였던것 포함) 피규어

제네식 가오가이가(파이널 Ver.으로 몇몇 부분 개수와 손 부품이 추가된 버전이 발매.)
고단나 트윈 드라이브 모드
마징카이저
드라고나-1
The Big-O 시리즈 - Big-o는 2011년 3월 발매.동 스케일 소프비로 Big Duo 발매.
초중신 그라비온 (현재 샘플만 공개된 이후 감감무소식)

수장기공 단쿠가 노바 (현재 샘플만 공개후 감감무소식)
  1. 더구나 이쪽은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혼 SPEC으로 나온 오프닝 실루엣 Ver이 있어서 더욱 더 비교됐다. 그리고 혼 SPEC으로 드라고나 1호기 커스텀까지 발매해서 MAX 합금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울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