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4

원피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카츠카 마사야[1]/이원준/스캇 힌즈.

바로크 워크스의 사원으로, 오피셜 에이전트 넘버 4를 수여받았다. 작중 전개상 Mr.3이 Mr.4보다 먼저 나와 리타이어 당하기 때문에 후반부에 더 약한 Mr.4가 나와봐야 얼마나 하겠느냐는 듯이 보였지만, 사장의 말로 인해 본래 직접 전투력으로는 Mr.3를 능가한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다만 갤디노의 교활한 두뇌에서 나오는 우수한 작전수행 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에 그가 Mr.3의 칭호를 부여받은 것. 이걸로 작중 간부들의 등장 순서는 어느 정도 파워 인플레 순을 따르게 되었다.

상당한 거한으로 엄청나게 느릿느릿하다. 말도 느리고 행동도 느리고, 개그에 반응하는 속도도 느리고 여하튼 뭐든지 느린 편. 하지만 전투할 땐 머리도 몸도 엄청나게 빨라지는 랜덤 스피드의 소유자. 여하튼 말도 느려터졌기 때문에 대사도 사람 답답하게 만드는 '아~~~~' 같은 대사를 제외하면 거의 전무. 무기로는 4톤짜리 배트와[2] 개총 래스가 있다. 파트너는 미스 메리 크리스마스.

기본적으로 크리스마스가 뚫어놓은 터널을 통해 이동하면서 개총 래스가 발사한 '폭탄공'을 강철 배트로 쳐날려 궤도를 자유자재로 바꿔 상대를 공격하는 히트 앤 런 스타일의 공격을 애용. 미스 메리 크리스마스는 상대를 붙잡거나 끌어와서 Mr.4를 보조한다.

공을 치는 실력은 굉장해서 일단 날아오는 폭탄공을 정확히 상대방에게 날릴 뿐 아니라, 시한폭탄인 '폭탄공'의 특성을 이용해 터질 시간까지 계산, 폭발할 타이밍에 상대방의 코앞에 공을 위치하게 한다던가 하는 재주를 보인다. 심지어 땅에 떨어진 볼이 역회전이 걸려 상대에게 덤벼드는 마구 같은 기술까지 사용 가능. 4번 타자라며?

여기에 대해 미스 메리 크리스마스는 4번 타자기 때문에 Mr.4!라는 괴악한 대사를 한 적이 있다.

래스가 뱉는 폭탄공은 그 자체로 엄청나게 무거운데다 폭발력도 흉악하지만 Mr.4는 4톤 배트를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괴력으로 쉽게 받아쳐댄다.

이외에도 메리 크리스마스가 잡아 끌어온 상대를 4톤 배트로 직접 후려쳐버리는 '두더지 무덤 4번 교차점'이라는 기술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우솝쵸파의 콤비플레이에[3] 크리스마스를 팀킬해버리고 본인도 우솝쵸 쇠망치 로켓을 쳐맞은 것도 모자라 래스가 뱉은 폭탄공 2연타에 리타이어.

단기집중 표지연재에 등장. 알라바스타에서 붙잡혀서 해군의 유치장에 갇혔으나, 미스 골든 위크의 도움으로 탈옥하여 new스파이더즈 카페에서 종업원으로 일하게 된다. 꿈은 피자 배달부. 30시간 안에 배달이 가능하다고.[4]
  1. 같은 바로크 워크스 소속인 Mr.5, 반 오거, 재브라,비스타 등 많은 캐릭터를 담당했다.
  2. 다시 말해두지만 4톤이다. 잠시 쉰다고 벽에 방망이를 세워놨을 뿐인데 그 벽이 방망이의 무게를 이기지 못해 와자작 박살났다.
  3. 럼블볼 버프의 쵸파가 뿔 강화로 크리스마스를 잡아 달리고, 우솝은 목소리 변조.
  4. 30분 안에 배달 하는 것을 철칙으로 여기는 유명 피자 브랜드,도미노 피자운영 방침의 패러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