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포켓몬스터 SPECIAL)

포켓몬스터 SPECIAL의 악역 보스
로켓단사천왕아쿠아단마그마단갤럭시단플라스마단플레어단
비주기가면의 남자아폴로목호아강가일마적태홍플루토게치스N아크로마플라드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N_Adventures.png

나의 '해방'을 약탈하겠다면, 당신들의 행위도 포켓몬들로부터 '자유'를 약탈하는 것이나 마찬가지야.

1 개요

포켓몬스터 SPECIAL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

첫 등장 시 대사 한 마디와 눈물을 떨구며 등장해 많은 이들에게 '이놈 계속 우는 거 아니냐.'란 걱정을 심어놓기는 했으나, 그건 잠시 아주 미칠듯한 폭풍 포스를 내뿜으며 등장. 게임 설정 그대로, 포켓몬들을 몬스터볼에 넣지 않고 밖에 내놓고 다닌다. 타입상 유리했긴 하지만 블랙의 몽나를 쌔비냥의 기습 한방으로 간단히 떡신실 시키는 등 상당한 강자. 포켓몬 도감과 몬스터볼은 포켓몬을 불행하게 만든다고 생각하고 있다.

블랙과의 대결에서 상당한 실력을 보이지만 소유 포켓몬중 하나인 동챙이가 포카(뚜꾸리)에게 리타이어 당하기 직전 뭔가를 느끼고 동챙이가 리타이어 당한뒤 블랙에게 "네 포카부의 「목소리」가 들렸어."라며 약간 놀라는 눈치를 보인다. 자신의 포켓몬들에게 "좋은 싸움이었어."라고 칭찬을 하고 기절한 동챙이를 안은채로 돌아간다.

표정이 대부분 무표정이거나 해서 감정의 연출이 적다. 떡밥?

그리고 1109일자 사년생 연재분 막판에서 재등장. 포켓몬 뮤지컬을 무사히 마치고 지쳐서 정신이 혼미한 화이트를 '저 쪽에 앉아서 좀 쉴래?' 식의 납치 수준으로 관람차에 탑승. 화이트가 정신이 들자 도발적으로 얼굴을 내민 채 다음 호에 계속. 이런 모습 덕에 여러모로 원작과는 다른 짐승남 포스를 내뿜고 있다. 근데 그 뒤에 화이트의 뚜꾸리를 NTR흠좀무 최신 연재분에서 다크 스톤을 손에 넣었다. 그 직후 용나선탑에 가서 제크로무을 깨우는데 성공. 다만 아직 완전하게 컨트롤하지는 못했다고 한다.

최신화에서 노간주와의 4대4 대결에서 승리하였다. 막판 피니시를 날린 포켓몬은 다름아닌 화이트의 뚜꾸리. 게임에서처럼 챔피언을 넘어섰다는 대사를 날린다. 하지만 곧바로 블랙이랑 화이트, 그리고 주박사 아버지가 세 스타팅 포켓몬으로 N을 막아선다. 조로아와 뚜꾸리로 맞서지만 두마리 다 리타이어하고 만다. 그 후 스타팅들을 풀어놓은건 자신이라는걸 밝히고 주박사를 포켓몬들의 고통의 원인이라고 비판한다. 그 후 그 자리를 뜨려하고 블랙이 무샤를 이용해 N의 탈출계획을 알아차리려 하나 오히려 무샤를 블랙한테서 떨어지게 만든다.

2.1 소유 포켓몬

  • 쌔비냥 - N이 사용한 포켓몬중 맨 처음 나왔다. 게임이랑 맞추려고 나온 포켓몬처럼 보이지만 BW2챕터에서 휴이는 플라즈마단한테 쌔비냥을 빼앗겼다.. 설마... 물론 그냥 야생포켓몬일 가능성도 있다.
  • 조로아 - 용나선탑에서 처음 모습을 보인 후 노간주와의 싸움에서 사용되었다. 특성 '일루젼'이 주특기로 이걸로 노간주의 어지리더를 속여 화이트의 뚜꾸리(부부)와 함께 어지리더를 쓰러뜨린다. 스피드도 일품인듯. 하지만 그 후 블랙, 화이트, 그리고 주박사 아버지의 스타팅 세마리에 패배한다.
  • 불비달마 - 노간주와의 싸움에서 사용되었다. 특성은 달마모드.
  • 아케오스 - 노간주와의 싸움에서 사용되었다. 잘 싸웠지만 어지리더의 애시드봄에 패배.
  • 부부(뚜꾸리) - 화이트한테서 NTR한 뚜꾸리. N 옆에 꼭 붙어다닌다. 화이트한테 돌아갈 마음은 이제 거의 없는 듯. 조로아와 함께 노간주의 어지리더를 쓰러뜨리지만 나중에 세마리의 최종진화형 스타팅이랑 조로아와 함께 싸우다 패배한다.
  • 제크롬 - 용나선탑에서 깨우는데 성공했다. 다만 아직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는 없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