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rate Captain

트로브(TROVE)의 클래스(Classes)

Dino Tamer

Chloromancer

Revenant

Lunar Lancer

Tomb Raiser

Boomeranger

Pirate Captain

Shadow Hunter

Ice Sage

Candy Barbarian

Neon Ninja

Dracolyte

Fae Trickster

Gunslinger

Knight

각 클래스 항목은 템플릿:트로브/클래스를 이용하여 작성해 주십시오.


상위 항목 : 트로브

Pirate Captain(해적 선장)
Ui_class_Pirate_Captain.png
출시일년 월 일
사용 무기
공격 타입원거리 마법 공격
출신 바이옴보물섬
습득 가격
1,050 크레딧

1 개요

If yer[1] tired of life as a land lubber, prepare to set sail as the Pirate, our new master and commander of the salty seas! Of course, it’s not as simple as pinching a Parrot and plundering booty. You’ll need to hone your Piratical abilities to keep from walking the plank!

땅개로 사는 게 지치셨다고요? 해적기를 돛대에 거십쇼, 짠내나는 바다의 새 주인이자 해적단의 사령관이 되신 선장님! 물론, 보물 약탈하는 것도 좋고 앵무새 예뻐하는 것도 좋지만, 건널판자형[2]으로 고기밥이 되고 싶지 않다면 해적으로서의 능력도 계속 갈고닦아야 할 겁니다!

2 특징

원거리 직업이라 표기된 것에 속기 쉬운 근접형 설치 딜러
지속딜의 끝판왕

컨셉이라면 컨셉인지, 아니면 단순히 일단은 공격방식이 '원거리' 직업이라서인지 표기 자체는 원거리 직업이나 실상은 반은 근접딜러에 가까운 캐릭터다. 특이사항으로 에너지 자원 수급방식이 타 직업과 완전히 독립되어 있는데, 이 때문에 해적 선장에게 에너지 리젠 옵션은 의미없는 걸 넘어서서 쓰레기다. 평타를 통해 금화를 수급하고, 그 금화로 에너지를 채우며 채운 에너지로 안녕로봇 표적을 계속 깔며 앵무새와 포탑의 딜을 기대해야 하는 직업.

플레이스타일이 꽤나 독창적인데, 자신의 소환물이 딜하기 편하도록 본체로 어그로를 끌어 줘야 한다. 그 와중에도 평타를 최대한 넓은 범위에 맞춰야 하기 때문에 근접전 스타일을 고수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체력에도 투자를 해 줘야 한다.

3 스킬

3.1 패시브 약탈자(Plunderbuss)

Plunderbuss공격당한 적들이 터렛 업그레이드에 쓰이는 금화[3]를 헌납합니다.
Pirate_Captain_Passive.png

말 그대로 약탈 패시브. 해적 선장의 기본 공격은 적이 맞을 때마다 에너지를 10 채워주는 금화 하나를 생성하며, 이 금화가 쌓일 수록 앵무새 포탑이 업그레이드된다. 하지만 이 패시브 스킬의 효과로 해적 선장의 에너지 리젠 능력 자체가 봉인된다. 에너지 리젠 스탯을 달 필요가 없는 건 이 때문이다. 해적 선장은 산탄총 형태로 기본 공격을 가하기 때문에 광역 공격이 가능한데 적이 많이 맞을수록 한 번에 약탈할 수 있는 금화의 양은 늘어난다. 참고로 드라콜라이트의 우상에 맞아도 금화가 흡수되며, 데미지가 안 들어가도 타격판정만 나면 일단 금화는 얻을 수 있다.

3.2 M2 일등 항해사(First Mate)

First Mate금화를 주면 강해지는 포탑을 던져 설치합니다.
First_Mate.png

같이 다니는 앵무새를 던져(...) 앵무새가 조종하는 포탑을 설치한다. 통칭 '앵무새 포탑'. 설치와 유지에 에너지 자원을 전혀 소모하지 않고, 기본 지속시간은 10초. 하지만 금화를 먹을 때마다 이 지속시간은 초기화된다. 포탑의 데미지는 1.5~2배의 평타 데미지에서 업그레이드하면 2.5~3.5배까지 늘어나고, 2배의 공격 속도를 갖는다. 포탑의 업그레이드는 3단계가 있는데 금화 3개에 첫번째 업그레이드가 되고, 10개를 먹으면 최종 업그레이드가 완료된다. 업그레이드가 될 때마다 앵무새가 깔깔거리므로 확인할 수 있다(...). 1단계에서 데미지가 증폭되고, 마지막 업그레이드에 공격속도가 늘어난다. 한 번에 한 포탑만 설치할 수 있으며, 새 포탑을 설치하면 원래 포탑은 사라진다. 앵무새가 적 지정을 잘못했다면 새로 깔아주는게 답이다. 앵무새 자체는 적들의 공격에 아예 면역인 고로 해적선장은 굳이 앵무새에 신경쓸 필요는 없다. 총합 딜량은 엄청난 편.

3.3 1번 해적인 척(Pretend Pirate)

Pretend Pirate부비트랩이 장착된 허수아비를 던집니다. 적들은 이것만 보면 달려들 겁니다.
Pirate_Captain_Ability_2.png

어떤 공격이든 세 대 맞으면 깨지는 표적을 설치한다. 안녕로봇과 비슷하게 생긴 것 답게 무조건 어그로를 끌어오는데, 심히 종잇장인 동시에 폭발도 하지만 데미지는 없는 거나 마찬가지다. 50의 에너지를 소모하는데, 일견 커 보이지만 주로 다대일 전투를 해야만 전투가 수월한 해적 선장 특성상 평타 쏘면서 111만 눌러줘도 이 표적을 못 던지는 일은 없다(...). 게다가 표적이 터질 때까지도 터진 공격에 맞은 적의 개체수에 비례해 금화를 떨군다. 어그로 커버 범위는 7x7.
공식 설명에는 안 나와 있지만, 이 표적은 폭발형인 관계로 던전이나 필드의 바닥 블럭이 깨질 때가 있다. 안 깨지는 곳도 있고 깨지는 곳도 있으니 조심할 것. 페이 지역의 실험 플라스크같은 보스룸에서 잘못 쓰면 보상 상자를 먹기 위해 용암 속으로 다이브해야할 때도 있을 것이다(...). 스킬 전부를 잘 써먹는 해적 선장답게 역시나 플레이에 없어서는 안 될 스킬. 해적 선장의 솔로잉은 기본적으로 어그로 끌기 - 앵무새 설치 - 대포 설치 - 평타 딜링 - 1번 키 광클로 이루어져 있다.

3.4 2번 군함용 대포[4](Pretend Pirate)

Pretend Pirate폭발하는 대포알을 발사하는 포대를 설치합니다.
Pirate_Captain_Ultimate.png

커다란 대포를 설치한다. 이 대포의 탄환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데, 포탄의 공중 체공때문에 착탄 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몬스터가 몰려 있는 곳에 바로 던져주면 착탄 같은 것 없이 바로 데미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x2정도의 범위에 평타 공격의 약 3배의 데미지를 가하는 폭발을 일으키며, 10~12초정도 유지되다 사라진다. 일단 깔아만 두면 알아서 에너지 소모 없이 묵묵히 쏘기 때문에 자리만 잘 잡아주면 된다. 크로노매틱 엠블렘을 통해 쿨다운을 잘 돌려받을 경우는 여러 개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고 한다. 앵무새 포탑과 같이 설치할 수 있다.

3.5 클래스젬 능력 (ARR-tillery)

ARR-tillery앵무새 포탑을 한대 더 설치할수 있습니다
ARR-tillery.png

심플하게 매우 강력한 옵션. 앵무새 포탑의 강화는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DPS 2배나 다름 없다. 앵무새 포탑의 포지션 잡는데도 도움이 되서 위치 재조정에 애먹을 일도 크게 줄어든다.

4 추천 스탯

  • 마법 데미지
해적 선장의 데미지는 모두 마법 데미지에 영향을 받는다. 오해하기 쉽지만 물리 딜링 직업군이 아니다. 얼굴장식 세 번째 스탯과 반지 옵션에 참고할 것.
  • 퍼센티지 체력
해적 선장은 소환수가 딜하기 편하도록 어그로를 끌어줘야 하는 직업이다. 때문에 체력 관련 스탯을 안 갖춰두면 플레이에 대단히 애로사항이 꽃피며, 포탑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금화 수급을 하려면 어쩔 수 없이 근접전을 뛰어야 한다. 체력을 꼭 올려두자.
  • 공격 속도
이 클래스는 평타가 맞을 때마다 자원수급을 한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 없다.

5 평가

5.1 장점

  • 최강의 지속딜
앵무새 포탑의 최대 레벨 상태에서의 지속딜은 어마어마한데, 10초 안에 동전만 수급해주면 무한 지속에 파괴될 일도 없고, 클래스젬으로 두 개의 포탑을 동시에 다루게 되기 때문에 굉장히 강력하다.
  • 준수한 솔로잉
어그로 관리만 잘 해주면 큰 피해 없이 사냥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다.

5.2 단점

  • 사전 작업 필요
바로 딜을 퍼부을 수 있는 2번 스킬을 제외하면 앵무새 포탑은 동전으로 강화해줘야 하며, 표적 설치도 동전을 얻어서 에너지를 회복해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딜링이 시작되기 까지 사전 작업이 필요하다. 때문에 준수한 솔로잉 능력에도 사냥 속도는 느린 편이다.
  • 지형지물 영향
원거리 공격이면서 고정형인 포탑의 특성상 지형지물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포탑 설치를 신중히 해야 한다. 문제는 표적이 폭발하면서 지형을 부수는 경우가 있어서 갑자기 포탑 딜이 꼬이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한다는 점이다.

6 코스튬

== 기타 ==
  1. 해적 억양을 나타내려고 이렇게 적은 듯(...)
  2. Walking the plank는 피터팬이나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많이 보았던 바로 그 널빤지 다이빙 형벌을 말하는 것이다. 즉 도태되지 않으려면 강해지라는 뜻.
  3. 원문은 doubloon. 스페인 금화
  4. 원본 스킬명인 Man o' war는 군함을 뜻하는 단어다. 하지만 스킬은 완전 딴판이므로 대체 번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