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g-O 1기 최종화에 등장한 정체불명의 살인자.
메모리가 돌아왔다고 소문이 퍼진 사람을 살해하고 다니는 살인자로 살인 현장에 CAST IN THE NAME OF GOD.YE NOT GUILTY 란 문구를 희생자의 피로 쓰고 사라졌다. 로져 스미스는 그 사건에 관련해 조사를 하던 중 습격을 받는다.
왜일까 R. 도로시 웨인라이트의 판박이다. 새빨간 망토를 두르고 검은 원피스를 입고 다닌다. 빨간 망토는 유니온 멤버들의 유니폼이라도 되는 것 같다.(베라 론슈타트 등) 한 손에 든 피크닉 바구니에는 총을 넣고 다니는 듯 싶다.
관에 봉인되어있다 깨어난 것 같다. 웃는 얼굴이 아름다운 아가씨.
도로시와 똑같이 생긴 모습을 보고 경악한 로져를 죽이려 했으나 타이밍 좋게 나타난 Big O에 의해 박살나셨다. 바닥에 떨어져있는 메모리 파츠를 보면 확실.
슈퍼로봇대전 Z에서는 제이슨 벡이 방해된다며 끔살해버려서 본의 아니게 로져의 생명을 구하게된다.
R. D는 Red Destiny의 약자. R. 도로시도 된다.
R. 도로시와 똑같이 생긴 이유나 그외 기타등등은 조기종결에 의해 떡밥으로 남아버렸다.
R. 도로시 웨인라이트를 만든 웨인라이트 박사의 설계도를 보고 누군가가 만든 것이라는 정도 밖에 추측이 불가능하다. 25화에서 베라 론슈타트를 통해 그녀를 가동시킨 것은 알렉스 로즈워터로 밝혀진다. 목적은 알렉스 자신에게 거슬리는 토마토를 비롯한 여러 사람들의 암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