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라 론슈타트

Vera Ronstadt


The Big-O의 등장인물. 성우는 故 사유리.

세컨드 시즌에 등장한 유니언 멤버이자 실질적인 지도자. 유니언 넘버는 12호이며 알란 가브리엘, 엔젤과 관계가 깊다.

그녀는 알렉스 로즈워터와 모종의 계약을 맺었는데 그 내용은 Big Fau를 건조하는데 도움을 주면 알렉스가 유니언 멤버들을 도시에 받아들인다는 것이었다. 이 내용에 따라 퍼스트 시즌 마지막에 베라 론슈타트는 패러다임 시티에 세대의 이국의 메가데우스들을 보내 공격하는데, 이는 실제로는 이 메가데우스들 안에 Big Fau의 부품들을 실어 나르기 위함이었다. 하지만 이국의 사람들을 증오하던 알렉스 로즈워터의 배신에 의해 유니언 멤버들은 대부분 잡혀들어가 버렸다.

알렉스 로즈워터의 배신을 알게 된 후 이국의 메가데우스들의 잔해를 긁어모아 복수하기 위해 보나파르트라는 메가데우스를 만들어 패러다임 시티를 공격하나 Big Fau에 의해 흔적도 없이 녹아버렸다.

이후 알란 가브리엘이 배신하여 알렉스 로즈워터 밑에 들어갔다는 것을 알고 그를 추궁하고는 총을 발포하여 알란을 애꾸눈으로 만들어 버린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그녀도 배에 총상을 입는다.

작중 후반 내용

그녀야 말로 로져 스미스에게 "날개가 비틀린 새는 모든 날개가 빠지며 추락해 자신이 새로 진화하기 이전의 짐승으로 돌아간다."라는 전언을 엔젤에게 전해주길 부탁한 장본인이다. 이 말을 남기고 공포탄 비슷한 것을 발포하면서 기계가 폭발하여 왼쪽 눈을 잃고 이후 왼쪽 눈 위에 붕대를 감고 등장한다.

엔젤이 자신이 어릴 적 살던 집에 도착하자, 베라 론슈타트가 거기 있었으며 그녀는 자신이 엔젤의 엄마이고 자신들은 고든 로즈워터의 실험 중 버려진 불량 토마토라는 것을 밝힌다. 그 이유 때문인지 패러다임 시티에서 태어나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버려지고 잊혀진 이국의 입장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반 패러다임사 활동을 한 듯하다. 최후에는 고든 로즈워터로부터 메모리란 형태가 없는, 엔젤 그 자체란 말을 듣고 그렇다면 메모리를 손에 넣을 필요도 없다고 하며 자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