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oQuartz

이 문서는 자율적입니다.

이 문서를 봐도 안 봐도 상관이 없습니다. 굳이 보고 싶다면 보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애초에 별 내용이 없는 문서입니다.

아무도 안 볼 것 같다.

1 개요

학생이며, 귀차니즘이 매우 심하다. 그림을 자주 그리지만 그마저도 귀찮아서 이틀에 한 장 꼴로 그리고 있다.[1][2] 숨쉬는건? 안 귀찮은 게 없다.
관심분야는 그래픽 디자인, 수학, 그림, 소설 정도이다. 소설 중에서는 순수문학을 즐겨 읽고 자주 보는 편이다. [3] 박완서 씨를 가장 존경한다.

요즘 비정상회담 시즌1을 매우 많이 보고 있다.[4] 그 중에서도 한 사람[5]의 열렬한 팬이 되었다. 사진만 250장
최근 SNS는 페이스북만 간간히 하고 있으며, 글 작성은 하지 않고 좋아요만 누르고 있다. 특히 음식 관련 게시물.
식사는 하루에 한 끼만 먹고 있다. 건강상의 문제 등이 아닌, 배고플 때만 먹는다는 쓸데없는 원칙으로.

2 덕질

3년 전 정도에는 애니 캐릭터로 팬아트를 그리고 좋아했지만, 1년전부터 유튜버, 연예인 등으로 창작을 하기 시작했다.
애니는 죠죠 4부 1화를 마지막으로 보고 있지 않다. (대략 4개월)
주변인들이 시원찮은 그녀의 육성방법을 추천하고 있어 보려 했지만 귀차니즘으로 인해 보지 않았다.
그러나 한때 굉장히 열심히 덕질을 할 때에는 공부를 포기하면서 할 정도의 덕력을 갖고 있었다. 그림 연습장을 한 달에 한 권을 썼으니까.

요즘은 비정상회담으로 오랜만에 덕력이 생성되어 미니언도 아니고 버닝중이다. 개요에서 언급한 사람말고도 다른 출연진도 골고루 좋아한다.

2.1 게임

최근 하는 게임으로는 아이러브니키,세븐나이츠,오버워치,,엘소드,마인크래프트 등이 있다.
오버워치에서 디바를 많이 픽하여 플레이하고 있다. 롤에서는 미스 포츈과 이즈리얼을 중점적으로 플레이 중이다. 탱커와 딜러의 만남
마인크래프트는 정품을 사고 난 뒤 1년간은 많이 하다가 안 했다가 요즘 들어 자주 하게 되었다. 돈 낭비한줄 알았다.

3 그 외

소설로는 재개발, 사교육, 노동자 처우에 관련하여 써보려고 시도하고 있다. [6]
언어에는 재능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수학은 잘하는 반면 영어는...주륵주륵 이상하게도 토론때는 변호사 취급을 받고 있다.흠좀무

누구나 그렇겠지만, 관심 있는 것에는 굉장히 몰두하여 누가 시키지 않아도 알아서 공부하며, 좋은 성과를 낸다.
아무래도 억지로 하려고 하다보니 오히려 못하게 되는 듯 하다. 과학고등학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었으나 기말고사에서 슬럼프가 와 버려서 과학 성적의 하락에 잠시동안 우울증 비슷한 증세에 빠지기도 하였다. [7]

그래픽 디자인에는 오랫동안 관심 가졌던 분야로, 포토샵이나 파워포인트 디자인을 독학으로 공부중이다.
교내 발표 과제등이 있으면 조 내에서는 항상 디자인 담당이 되고 있다.디자인 노예

사실 예술 관련 분야와 수학/과학등의 공햑 관련 분야처럼 서로 상반되어 보이게 관심사를 갖고 있어 이상해 보일지도 모르지만,

둘다 자의지로 끈기있게 공부하고 있고 좋아하고 있다. 무조건 국어를 잘한다고 수학을 못하는 경우는 없는 것처럼.
  1. 개인적 소장을 위한 2차 창작을 하고 있다.
  2. 모든 취향을 존중하나 개인적으로는 NL,BL 관련 창작을 한다.
  3. 장르문학도 좋아했었으나 현대문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순수문학을 많이 보게 되었다.
  4. 100회 특집 전 편.
  5. 현재 하차.
  6. 소설 배경을 1980~90년대 중반으로 설정하고 있다.
  7. 때문에 최근에는 공부에 있었던 매우 많은 부담감들을 덜어내고 자기계발을 하며 회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