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M!

21701757_them_lg.jpg

1954년작 고전 괴수물 영화.

뉴 멕시코 사막에서 일어난 핵폭탄 실험으로 인해 사막에 살던 개미들이 방사능의 영향을 받아 거대해지고 사람들을 습격해 잡아먹는다는 내용의 영화다.

참고로 흑백영화. 그리고 아무래도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괴물개미들은 너무 인형티가 팍팍 나며(...) 개미들은 신비롭게도 사람을 잡아먹을때 정말 뼈에 살점이 하나도 안 붙어있을 정도로 깔끔하게 발라먹는다.[1] 그래도 흑백영상과 50년대 특유의 음악(?)때문인지 공포감은 정말 실감나게 느껴지는 편.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에 떨어뜨린 핵폭탄의 위력과 종전 후인 1946년 비키니 군도 핵실험으로 인해 미국 내에서 핵무기와 방사능에 대한 공포가 사람들한테 막연하게 퍼져나가고, 뭔가 방사능이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킹왕짱 데우스 엑스 마키나 정도로 인식되면서[2] 이런 방사능에 변이된 생물이 사람들을 해친다는 영화들이 많이 나왔는데, 그런 영화류중에 원조라고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에일리언 2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으며 아예 표절이라고 할 정도로 똑같은 오마쥬가 나온다.전멸당한 마을에서 여자아이만 홀로 살아서 숨어살다가 구조대에서 여자 품 안에 안겨 우는 장면이라든지 거대한 알들을 화염방사기로 불태우는데 여왕개미가 나타나는 장면은 에일리언 2에서 그대로 퍼갔다.

참고로 제목인 THEM!은 '그것들!' 이라는 뜻. 당연히 그것은 괴물개미를 뜻한다.

커맨드 앤 컨커 레드얼럿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개미미션은 발상 자체를 이 영화에서 따왔다.

폴아웃3 에서 Those! 라는 퀘스트로 패러디 된 적이 있다.
  1. 이유는 저예산이니까. 당시엔 할리우드에서도 SF는 성공을 확신하기 어려운 장르였다.
  2. 헐크나 스파이더맨만 봐도 답이 나온다. 둘 다 원작에선 방사능이 원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