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O

The Noble One

1 소개

흑신에서 등장하는 조직으로 원신령판 유럽연합이다.

2 작중 행적

유럽에 존재하는 네 원신령 부족을 중심으로, 원신령간의 공조, 알터에고 제거 및 공존균형 유지를 목적으로 조직되었다. 현재는 전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의 일부 지역을 관리하고 있다.

원래 원신령들은 인간 사회에 간섭하지 않는 게 규칙인데, 일본이나 아시아 각국의 원신령과는 다르게 인간 사회의 권력중추에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다.

그리고 인공 알터에고의 발생과 영석의 파괴, 그리고 시시가미 레이신을 필두로 한 사자신 일족의 움직임을 조사하기 위해 슈타이너엑셀을 파견했다. 그런데 12권에서 보면 TNO의 원신령들이 텐마를 보호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었다.

TNO의 중심을 네 원신령들은 로만 마제스틱 서클, 켈트 얼라이언스, 로만 코그네이트, 그리고 슈타이너가 속한 게르만 하이 컨실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 조직들도 사자신 일족을 도와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엑셀이 쿠로일행과 연합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리고 드디어 대망에 마지막전투가 시작되자 134회에 시온과 쿠로 일행간의 대결 중 난입해 쿠로일행을 버리고 카이온지쪽으로 돌아선 후 쿠로일행 앞을 막다가 뒤늦게 따라온 후 배신을 눈치챈 엑셀&미카미들과 따로 전투를 벌인다. ...응?;; 후에 엘키즈의 화산폭발로 인한 힘의 폭주로 모든걸 뒤엎기위한 화산폭발로 인해 위험을 감지하고 다른 원신령들과 함께 기를 방출해내 위기를 모면한다. 그게 끝! 그 와중에 눈치없는 마나는 중간에 싸우다말고 뭣들하는 짓이냐면서 빈정댔었다.

3 기타

여담이지만 원작 활약이 TVA판과 비교해보면 여러모로 안습하다. 애니판에선 그나마 중간중간 다른 카이온지 간부들과의 전투에서 활약이라도 벌이지만 원작 만화에선 막판에 난데없이 적으로 돌아서서 주인공일행과 싸우다가 후반부엔 최종보스의 폭주를 다른 원신령들과 같이 힘을합해 겨우 막는걸 마지막으로 허무하게 끝나버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