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min

던파를 좋아하는 던린이입니다.

아 던파라는 게임이 아니라 던파의 스토리를 좋아하는겁니다 ^^;

일단 소개글이긴 하지만 던파 스토리의 반전을 어느 정도 때려맞춰보겠습니다.

던파의 마계는 일단 빼박캔트 미국이 맞구요, 마계의 항목을 보시면
마계는 조각난 세계 중 하나로, 완전한 파멸은 피할 수 있었지만 본래의 세계에서 떨어져 시공을 떠돌아다니면서 다른 세계와 연결과 이탈을 반복하는 기이한 장소로 변질되었다.
여기서 연결과 이탈을 반복하는 와중에 사도들이 올라탑니다
프레이
카시야스
시로코
디레지에
안톤
로터스
루크
바칼
얘네들임.

뭐 일단 지금 하려는 얘기는 이게 아닙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것.


힐더는 어떤 실험에서 실패하였고, 이 실패가 또 다른 비극을 불러왔다. 지옥의 차원에서 온 악마들이 무수히 전이되어 온 것이다. 악마들은 마나를 다루는 법, 즉 '마법'을 가르쳐 주겠다며 다가와서는 영혼을 빼앗거나, 이간질하여 큰 분쟁을 일으키도록 했다.

여기서 말하는 지옥의 차원에서 온 악마들은 코스모핀드입니다.
근데 얘도 코스모핀드입니다.
어? 그런데 스토리를 공유하고, 그로 인한 떡밥이 난무하는 옆동네 사이퍼즈를 보면 카인이라는 인간이 존재합니다.
힐더라는 캐릭터는 아직 나오지 않았거나, 의심가는 캐릭터가 있습니다[1].

일단 확실한건 제 2사도는 지구로부터 마계가 분리 될 시점에서부터, 그러니까 처음부터 마계에 있었다는 소리구요
제 1사도도 마계에 처음부터 있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여기서 제 예상
사이퍼즈 카인과 던파 카인은 동일인물일 가능성이 큽니다.
제 예상 스토리는
사이퍼즈의 카인은 모종의 이유로 죽거나 죽을 만큼 다치고[2], 카인을 사랑한 힐더는 마나를 깨우치고는 카인을 살리거나 치유하기 위한 모종의 실험을 강행.
실패했다고는 하지만, 반은 실패, 반은 성공합니다.

카인은 부활한거죠.
하지만 인간이 아닌, 코스모핀드로.
타임 브레이크 퀘스트를 보면, 전이를 통해 나오는 에너지가 어마어마하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빌마르크에선 몬스터가 전이되었다는 언급은 있지만, 정작 코스모 핀드는 코빼기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힐더가 처음으로 시전한 전이는 코스모 핀드들이 무수히 튀어나올 정도의 강력한 에너지가 막 터져나왔습니다. 지금 지옥파티도 헬몬스터가 1마리씩 찔끔찔끔 나오는데, 무수히 튀어나왔단 말입니다.
만약, 힐더가 전이에너지를 인식하고[3], 아라드 대전이 수준의 전이 에너지를 카인에게 몰빵하게끔 조정해놨다면?
현재 제 1사도 카인이 사이퍼즈와 동명이인인 채로, 그것도 인간이 아닌 코스모핀드로, 그것도 공간조약자 가우니스보다 쌘 놈으로 존재하는 이유가 설명됩니다.

아라드 대전이때는 코스모핀드 대신에
칼로소가 직접 등장했죠.
이 양반은 무려 사도를 직접 창조한 신입니다.
마계의 전이에너지로는 카인을 살리고

아 ㅅㅂ 칼로소까지 풀어내려니까 못해먹겠네 일단 카인은 힐더의 첫 전이로 쳐 살아난겁니다
  1. 힐더를 과학자라고 표기했으니, 안나온게 맞는듯.
  2. 그 살기 힘들다는 피폭지대로 숨어들었다고 하니 죽는 것도 이상하진 않습니다. 마계가 분리 되기 전에 죽었을 수도 있고.
  3. 물론 코스모핀드들이 전이될거라는 예상은 못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