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

WWE 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
WWE Elimination Chamber (2010)
개최월드 레슬링 엔터테인먼트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태그라인없음
테마Cypress Hill, "Rise Up"
일시2010년 2월 21일 일요일 8시(E)/5시(P)
한국시각 2010년 2월 22일 월요일 10시
장소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스콧트레이드 센터
Scottrade Center in St. Louis, Missouri
관중17,000명
포스터 모델바티스타
WWE PPV의 순서/해당 PPV의 순서
로얄 럼블 (2010)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레슬매니아 XXVI/개최되지 않음엘리미네이션 챔버 (2010)엘리미네이션 챔버 (2011)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엘리미네이션 챔버Elimination Chamber(2010)는 WWE의 주최로 2010년 2월 21일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 스콧트레이드 센터에서 개최되는 PPV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PPV이자 역대 4번째로 기믹 매치가 정식 명칭으로 사용된 PPV이다.[1] 레슬매니아 전 마지막 PPV로 로얄 럼블과 레슬매니아의 스토리[2]를 잇는 매우 중요한 PPV라고 할 수 있다.

PPV의 명칭은 WWE.com의 인터넷 투표를 통해서 결정되었는데, 그 외 후보로는 기존의 2월 PPV였던 노 웨이 아웃No Way Out[3]과, 헤비 메탈Heavy Metal, 배틀 챔버Battle Chamber, 챔버 오브 컴플릭트Chamber of Conflict가 있었다.
WWE는 이 페이퍼뷰가 명칭을 제외하고는 기존의 PPV였던 노 웨이 아웃의 성격과 완전히 같은데도 불구하고 이 PPV를 기존 PPV가 아닌 신규 PPV로 분류하고 있으며, 이와 마찬가지로 노 웨이 아웃의 연표에도 넣지 않는다.

역사[4]나 명칭에 맞게 메인 이벤트는 월드 챔피언십이 걸린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로 치뤄지며, 올해도 역시 예와 마찬가지로 브랜드별[5]로 두 경기가 치뤄진다.

2월 첫째주 RAW스맥다운에서 엘리미네이션 챔버 출전권 경기를 가져 RAW에서는 존 시나, 트리플 H, 랜디 오턴, 테드 디비아시, 코피 킹스턴이, 스맥다운에서는 존 모리슨, R-트루스, CM 펑크, 크리스 제리코, 레이 미스테리오가 각각 승리하여 출전권을 얻는데 성공하였다. 쉐이머스언더테이커는 각 브랜드 월드 챔피언의 자격으로 출전권을 가졌다. 출전 선수의 네임밸류가 낮은 것 같다고 까지는 말자. 작년 RAW에 비하면...[6] PPV의 특성상 각본을 통한 정석적인 대립이 아닌 선수 우겨넣기로 경기가 성사되는 경우이니만큼(...) 대립 상황은 따로 적지 않는다.

로얄 럼블 직전 RAW인 1월 25일자 RAW에서 공석이 된 디바스 챔피언십의 주인공을 가리기 위해 치뤄진 토너먼트의 결과로 마리즈와 게일 킴이 각각 결승에 진출해 둘의 디바스 챔피언십 매치가 성사되었다. 할거면 로얄 럼블에서 하던지

2월 12일자 스맥다운에서 존 모리슨이 R-트루스와의 경기 도중 부상당해 엘리미네이션 챔버 출전이 불투명해졌다.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각본이다. 역시 이 스맥다운에서 인터컨티넨탈 챔피언 드류 맥킨타이어와 케인인터컨티넨탈 챔피언십 매치가 성사되었다. 오오 케인배 오오

2 진행

PPV의 전체적인 흐름이나 경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반드시 PPV가 완벽히 종료된 후 여기에만 추가바람. 이 곳에 PPV 전 상황의 서술은 최대한 자제할 것.

3 결과

순서경기조항
1존 시나쉐이머스(C), 트리플 H, 랜디 오턴, 테드 디비아시,
코피 킹스턴에게 승리.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
WWE 챔피언십
2바티스타존 시나(C)에게 승리.싱글 매치
WWE 챔피언십[7]
3드류 맥킨타이어(C)케인에게 승리.싱글 매치
인터컨티넨탈 챔피언십
4미쉘 맥쿨 & 레일라마리즈 & 게일 킴에게 승리.디바 태그 팀 매치[8]
5미즈(C)몬텔 본테비어스 포터에게 승리.싱글 매치
US 챔피언십[9]
6크리스 제리코언더테이커(C), 존 모리슨, R-트루스, CM 펑크,
레이 미스테리오에게 승리.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
월드 헤비웨이트 챔피언십

4 엘리미네이션 챔버

경기순서탈락
WWE1랜디 오턴테드 디비아시에게 탈락.[10]
2테드 디비아시코피 킹스턴에게 탈락.
3코피 킹스턴쉐이머스에게 탈락.
4쉐이머스트리플 H에게 탈락.
5트리플 H존 시나에게 탈락.
우승존 시나[11]
경기순서탈락
월드1R-트루스CM 펑크에게 탈락.
2CM 펑크레이 미스테리오에게 탈락.
3레이 미스테리오존 모리슨에게 탈락.
4존 모리슨언더테이커에게 탈락.
5언더테이커크리스 제리코에게 탈락.[12]
우승크리스 제리코
  1. 이동 순서대로 로얄 럼블, 헬 인 어 셀, TLC, 엘리미네이션 챔버.
  2. 이동 1993년부터 로얄 럼블의 우승자가 레슬매니아 메인 이벤트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3. 이동 현재의 명칭이 붙기 전까지 사용하던 전통적 이름이다. 한마디로 '그냥 이대로 가자'라는 선택지
  4. 이동 최근 2년 연속으로 브랜드별 엘리미네이션 챔버 매치가 메인 이벤트로 치뤄졌다.
  5. 이동 RAW / 스맥다운-?ECW'...이긴 한데 2009년 이후 ECW 선수가 참전한 경력은 없다. 그리고 2010년 2월 16일을 기해 ECW는 사라진다'(...)
  6. 이동 원래는 존 시나, 코피 킹스턴, 레이 미스테리오, 크리스 제리코, 마이크 녹스, 케인이었으나 ?에지'가 코피 킹스턴을 축출'하고 대신 참가했다. 그나마 에지라도 튀어나와서 다행이지 다음 PPV가 레슬매니아인 것을 감안한다면 대놓고 승자가 너무 뻔히 보이는 매치업이었다.
  7. 이동 1경기가 끝난 직후, 존 시나의 브렛 하트를 적극 옹호하는 행동 때문에 그에게 감정이 상해있던 빈스 맥맨이 급기야 무소불위의 권력을 시전(...), 브렛 하트를 골탕먹이는 데 일조한 바티스타와의 경기를 급조시켜 존 시나의 타이틀을 그에게 헌납해버린 것.이로 인해 빈스 인 더 뱅크 라는 권한이 탄생했다.
  8. 이동 마리즈 vs. 게일 킴의 디바스 챔피언십 토너먼트 결승 시작 직전 비키 게레로의 지시로 바뀌었다. 덕분에 디바스 챔피언십은 아직도 공석...
  9. 이동 역시 급조된 경기. 생방송으로 보면 딸랑 한 경기 남았는데 방송시간이 무려 1시간 30분이나 남아버린 게 무언가 꺼림직하긴 했다.
  10. 이동 코디 로즈가 던져준 철봉을 테드 디비아시가 받아 존 시나를 공격하려다가 실수로 동맹이었던 랜디 오턴을 공격한 후 도리어 자신이 핀으로 탈락시킴.
  11. 이동 각본진이 각본 짜기 귀찮았는지 잘 보면 탈락 순서가 완전히 스네이크식이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그 이후 더 강력한 것이 기다리고 있었으니.....
  12. 이동 난입한 숀 마이클스의 스윗 친 뮤직을 맞고 크리스 제리코에게 핀당해 탈락. 그러나 이 경기가 엄청난 후폭풍을 불러왔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