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에몽/도구/ㅋ

도라에몽의 도구
· · · · · · · · · · · · · · 기타

1 카멜레온 차

마시면 마신 사람은 그 순간부터 자신이 붙어있는 주변의 사물과 똑같은 색을 가지게 되며 거기다가 질감도 자신이 붙어 있는 사물과 똑같아지기 때문에 몸을 콘크리트처럼 단단하게 할 수도 있으나 15분 뒤에 해제된다는 약점이 있다. 진구는 이걸 이용해서 퉁퉁이와 비실이를 리타이어시켰다.

2 캐릭터 상품 제조기

렌즈에 캐릭터의 사진을 비춰서(실물이 아니라 그림이어도 상관 없다) 갖고 싶은 제품의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 상품이 만들어진다. 다른 도라에몽의 도구와 비교되는 특징이라면 하나 하나 제조할때마다 유료로 제품을 만들어주는 것이며 반품도 안 된다. 작중에서 노진구가 자신의 캐릭터 상품을 잔뜩 만들어서 판매하려고 했지만 진구 연필은 글씨를 못쓰게 될 거 같아서 안 팔렸고, 공책은 성적이 나빠질 것 같다고 구매거부 당해서 결과는 망했다. 결국은 10만원정도 내야한다. 어떻게 보면 수집형 오타쿠들에게 딱 좋은 도구.

3 컴퓨터 안경

구글 글래스
구 도라에몽 4기 14화 B파트 '퉁퉁이는 천재소년' 에피소드에 등장. 윗테가 밋밋한 평범한 무테안경처럼 생긴 안경. 해당 안경을 쓰면 바라보는 동식물과 사물에 대한 해설이 나오며 문제 등도 모두 해답이 나온다. 작중 도라에몽이 이름 모를 나비를 보기 위해 꺼내썼다가 떨어뜨린 물건을 퉁퉁이가 주워서 100점만을 맞게 됐다. 퉁퉁이가 돌려주지 않자 밤중에 몰래 가지러가서 장난감 안경이란 똑같은 안경으로 바꿔치기 했다. 장난감 안경은 궁금해하거나 직접 물어본 것들에 대해 메롱을 하는 이모티콘을 보여준다.

4 컴퓨터 연필

연필 끝에 작은 컴퓨터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슨 문제든 순간적으로 풀어준다. 왠지 디자인이 옛스럽지만(연필 끝에 주사위가 달려 있는 것 같은 모양을 하고 있다.), 작중에서 진구 시대의 물건들이 미래에서는 꽤나 비싸게 거래된다는 걸 생각해보면 일종의 복고풍 디자인일지도. 사실 어떤 의미에서는 현대의 PC를 이용한 것보다 직관적이고 폭넓은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좋을 수도 있다. 역시 오버 테크놀로지! 근데 필기시의 그 엄청난 속도를 보면 사용자의 손목은 무사한 걸까 싶기도.

처음 등장한 에피소드에서 진구가 컴퓨터 연필로 100점을 계속 맞은 적이 있는데, 도라에몽이 자신을 경멸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힘으로 시험을 보기로 결심하여 컴퓨터 연필을 쓰지 않는다. 대신 퉁퉁이가 이걸 훔쳐가서 써서 100점을 맞았다가 아버지에게 "네가 100점을 맞을 리가 없지 않느냐! 무슨 부정행위를 저지른거냐!"라는 말을 듣고 혼났다. 이후로 진구가 자주 꺼내 달라고는 하는데 도라에몽은 꺼내주는 법이 없다. 실질적으로 등장 자체는 적지만 진구가 꺼내달라고 자꾸 조르기 때문에 독자들에게 인상이 강한 도구.

5 코끼리표 립스틱

이걸 바르고 마음 속으로 '늘어나라!'라고 외치면 입술이 늘어나서 이것저것 할 수 있다. 이 에피소드에선 립스틱이라서 그런지 흔치 않게 이슬이가 퉁퉁이, 비실이를 혼내주는 활약을 했다. 자매품으로 먹물을 발사하게 해주는 문어표 립스틱도 있다.

6 큐피드의 날개

구 도라에몽 4기 15화 B파트 '큐피드의 날개' 에피소드에 등장. 직경 15cm 정도의 천사 날개처럼 생긴 두 쌍의 장착형 비밀도구. 해당 도구를 등에 달면 평소엔 아무렇지도 않으나 어떠한 이유로 다투고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면 저공비행을 하며 자동으로 다가가서 후광을 비춘다. 이 후광이 비춘 뒤 다툰 사람은 서로 '사랑한다'는 말을 하며 화합을 한다. 이 때 성별이나 다툼의 목적, 다툼의 이유, 사람의 수 등은 상관없이 발동된다.(노인과 고양이, 경찰관과 주차위반 운전자, 바겐세일 옷싸움을 하는 아줌마들)

작중 진구는 선의의 다툼을 하게 된 영민과 이슬이 서로 손을 맞잡게 되자 도구를 떼어내려고 했으나 진구의 의지와 상관없이 전혀 떨어지지 않아서 서둘러 도라에몽에게 찾아간다. 사실 이 도구는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는 사이가 아니면 도구의 효과가 금방 떨어져서 타임TV로 화합한 사람들을 확인하자 진구가 사라지자마자 다시 다툼이 시작됐으며 도구를 꺼냈던 원래 목적인 석구와 진숙만이 화합이 이어지는 것을 확인하자 날개가 깃털을 떨어뜨리며 스스로 해제되었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도라에몽/도구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