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가루루 중위를 소대장으로 하는 케론군 소대 A급 침략부대이며 그에 걸맞는 대우 또한 받는 듯 하다. 소대원 하나하나가 케로로 소대만큼의 특출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괜히 A급 침략 부대가 아닌 만큼 개개인의 실력 또한 작중 최고 수준. 가루루,조루루가 그 예인데 가루루의 경우 현재 밝혀진 현역 케론군 소속 군인중에는 최고참 수준이다. 케로로,기로로,도로로,푸루루의 유년시절부터 군인이었던 것으로 보아 작중 등장하는 케론군 중에서는 최고참이 맞다. 토로로의 경우 그 실력이 쿠루루에 전혀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쿠루루가 본부에 소속되어 있던 시절 몇 차례나 덤벼들었음에도 박살이 난 전적이 있고, 그가 자랑하는 해킹툴은 쿠루루가 케론별에 머무르던 시절 심심풀이로 만든 해킹툴의 개조판이였다. 푸루루의 경우 간호장교 역할이니 전투력을 따질 포지션은 아니고 타루루 또한 타마마를 이기기는 했으나 타마마는 케로로 소대에서 전투력과 잠재력이 가장 낮다고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케론군 소대중에서 케로로 소대 다음으로 많이 나오며 어째 캐로로 소대를 오마주로 한듯한 이들이 많다.
가루루-기로로 : 혈연관계에 있는 형제로, 둘 다 군인으로서의 정신이 투철하며 전투력에서는 둘째 가라면 서러운 수준. 물론 전투력 자체는 기로로보다 가루루가 상당히 우세하다.
조루루-도로로 : 둘 다 어쌔신 중에서도 최강의 특수부대 출신이며 전투력 또한 소대 내에서 최고 수준. 공기 기믹 또한 공유하는데, 조루루는 그 도로로에게도 잊혀질 만큼이나 존재감이 미미하다.. 실력은 호각으로 보인다.
타루루-타마마 :둘 다 계급이 낮은 편이며 소대 내에서의 전투력도 최하위 수준. 주로 사용하는 기술의 메커니즘도 흡사하며 타루루가 타마마를 상대로 승리하기 이전까지는 타루루가 사부라고 부르며 타마마를 굉장히 따랐었다.
토로로-쿠루루 : 둘 다 음침한 성격에 비슷한 형태의 안경을 착용한다. 전장의 최전선에 나서기보다는 두뇌를 사용하는 임무를 수행하지만 능력 자체는 쿠루루가 압도적이다.
케로로와 푸루루만 빠졌다.[1]
2 케로로 소대와의 관계
같은 케론군 부대로서 처음에는 싸우는 모습이 나왔지만 나중엔 협력하는 모습이 많이 나온다. 심지어서 제제젯토토토소와의 대결시엔 일부러 휴가까지 내서 도와주려고 온적도 있다..- ↑ 뭐 애초에 케로로는 제대로 된 전투장면이 없고 푸루루는 아얘 전투병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