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람

1 개요

중전기 엘가임에 등장하는 헤비메탈.

2 상세

전고 : 22.2m
중량 : 16.1톤
무장 : 배틀스피어, 파워런처, 세이버
파일럿 : 풀 프라트

미즌성의 야만 왕조가 제작한 고대 오리지널 헤비메탈.
펜타고나 제2차 성전에서 포세이달군과의 결전에 대비하여 야만 왕조가 제작했으며, 고대 오리지널 헤비메탈로는 드물게 양산되고 있었다. 위력은 무적을 자랑했던 블러드 템플과 호각을 이루는 정도. 랜드 부스터는 엘가임과 같은 것을 사용한다. 야만 왕조 몰락 후, 포세이달에 포획되어 풀 프라트가 소유한 서드 스타에 50년동안 창고에서 썩혔다가, 풀 프라트에 의하여 다시 전장에서 활약하게 된다.[1] TV판에선 딱히 엘가임의 오리지널 헤비메탈이라는 언급도 없고 강력하게 묘사되지도 않았다. 50년 동안 전혀 정비를 안해서 기체의 상태가 안 좋았거나 탑승한 파일럿들의 실력이 형편없어서일 수도 있겠지만.[2]

다바 마이로드의 양 아버지이자, 야만 왕조의 충신이던 다바 핫서가 다바와 함께 이 가이람을 들고 탈출하였다. 그 이후 다바 핫서는 이 기체를 양산하기 쉽도록 개량하여 엘가임을 완성시키게 된다.
  1.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창고 문을 열자 거미줄이 무성하였고 심지어 박쥐까지 날아다니고 있었다.
  2. 다만 이 작품 내에서 압도적으로 강하게 묘사되는 헤비메탈 자체가 최종 보스인 오지를 제외하면 아예 없다. 게다가 오지 역시 헤비메탈이 가진 성능으로만 엘가임 MK2를 압도했다고 보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