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주(노블레스)

루케도니아가주
#00000 가문선대현대
란데그르 가문게슈텔 K 란데그르게슈텔 K 란데그르레지스 K 란데그르
로이아드 가문불명세이라 J 로이아드
케르티아 가문레이가 케르티아라자크 케르티아라엘 케르티아
메르가스 가문불명루디스 메르가스
블러스터 가문크라시스 블러스터카리어스 블러스터
루 가문불명케이 루
엘레노르 가문불명로자리아 엘레노르
트라디오 가문라구스 트라디오클라우디아 트라디오
노블레스를 배신한 전(前) 가주
록티스 크라베이자르가 시리아나우로카이 아그바인라구스 트라디오그라데우스이디안 드로시아

Clan Leaders

1 개요

귀족를 대표하는 8대 가문을 이끄는 자들. 이들은 전대 가주로부터 가주의 직위와 소울 웨폰을 물려받으며, 덕분에 평범한 귀족 이상 가는 신분과 힘을 가지고 있다. 전대 로드가 영면할 때 대부분 세대 교체되어 현재는 젊은 귀족 세대들이 가주 역할을 맡고 있다. 란데그르 가문만은 예외적으로 게슈텔이 영면에 들지 않고 가주로 있었지만, 레지스에게 소울 웨폰을 넘긴 후 가주 자리에서 마지막으로 물러났다.

원래는 13대 가문들이 있었지만, 여섯 가문의 가주는 500년 전 로드가 영면에 들었을 때 같이 영면에 들지 않고 귀족들을 배신했다가 트라디오 가문이 면죄를 받으면서 8가문이 루케도니아의 대표가 되었다.

전대 가주들은 현 가주들보다 훨씬 강하다고 평가되어왔다. 구체적으로 표현하자면 전대 가주 1명이 현 가주 2명을 상대할 수 있을 정도. 현재 전대 가주들과 동급으로 보이는 프랑켄슈타인을 두고 그 누구도 아닌 게슈텔이 직접 '현재 가주들은 선대 가주의 힘을 이어받은 소울 웨폰을 가지고도 두 명이 상대하는 게 고작'이라고 인증했다.[1] 이렇게까지 차이가 난다고 평가되었던 이유는 전대 가주들과 현 가주들의 차이처럼 세월을 살아온 연륜이 차원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냐 하면, 전대 가주인 록티스 크라베이의 딸 이그네스 크라베이가 현 가주인 세이라 J 로이아드의 아버지와 레지스의 아버지 루사르 K 란데그르를 '아이들'이라고 부르며 애 취급했다. 세이라가 다른 현 가주들에 비해 어리다고는 하나 그 아버지는 현 가주들과 거의 비슷한 연배인데, 그럼에도 이들을 애 취급을 했다는 것은 전대 가주들이 현 가주들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오래 존재해 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블레스 세계관에서는 '존재해 온 시간'이 힘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하지만, 현재 현 가주들의 많은 노력으로 라자크 케르티아는 불완전한 소울 웨폰으로도 레이가 케르티아를 넘어섰고, 루디스 메르가스도 폭주하지 않은 그라데우스를 감금할 만큼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지금 시점으로는 더 이상 전대 가주가 현 가주보다 강하다라고 확언할 수 없다. 다만 아무래도 연륜과 경험 그리고 록티스, 그라데우스, 라구스의 경우 인간들의 기술과 연구를 통해 예전보다 더욱 강해져서 현 가주가 하나 둘 리타이어되고 있는 상황.

배신자 가주들이 배신하면서 자신의 가문을 버렸다고 하니, 그들은 소울 웨폰을 소유했을지언정 더 이상 가주가 아니다. 가주가 배신한 것이지 가문이 배신한 것이 아님에도 현재 7개 가문만 남은 것으로 보아, 이들 6개 가문은 이미 멸족했거나 다른 가문에 편입되는 등 어찌 되었든 결과적으로 가문이 통째로 와해된 것으로 보였지만, 정작 375화에서 트라디오 가문이 멀쩡히 존재하고 있는 게 확인되었다. 아무래도 가주가 배신한 죄를 물어 현재는 소규모 가문으로 강등된 것뿐이고 가문의 형태 자체는 유지한 걸로 보인다. 거기에 라구스 대신 트라디오 가를 이끌던 딸 클라우디아가 라구스를 보자 '가주'라고 존대하며 무릎을 꿇는 걸로 보아 이들의 가문 역시 귀족 사회를 배신한 걸로 보인다.

2 각 가문의 가주

  • 사라진 5대 반역자 가문과 배신자 가주 6인: 배신자기에 루케도니아는 이들을 가주로 인정하지 않는다. 초기 설명은 가문마저 배신했다고 하는데, 배반자인 라구스를 따르는 트라디오 가는 미지수였다. 하지만 이후 클라우디아가 정상참작을 받고 가주로 인정받으면서 반역자 가문 중 유일하게 루케도니아로 복귀하였다. 따라서 정확히는 이제 5대 가문. 스토리에서 언급되진 않았지만 드로시아 가문도 대가 끊겼을 뿐 트라디오 가문처럼 복권되었을 가능성이 있다.[3]
그라데우스는 성이 밝혀지지 않았으며 풀 네임이 공개되면 수정 예정....이라고 전 문서에 기록되어 있었으나 노블레스 공식 팬카페에서 '모두의 노블톡' 으로 작가진들이 밝힌 바에 의하면 그라데우스는 자신이 루케도니아를 배신할 때 가문까지 버리고 나왔기에 가문명이 공개되지 않은 거라 카더라. 가문명을 짓기 귀찮아서가 아니고?
  1. 다른 그 누구도 아닌 게슈텔의 평가다. 프랑켄슈타인이 루케도니아에 있기 전에 싸웠고, 루케도니아에 살았을 때도 계속해서 자신은 물론 다른 전대 가주들과 싸우는 모습을 봐온 게슈텔이 이러한 평가를 내렸다. 과거 편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라이의 발언과 둘의 대화, 과거 모습으로 보아 충분시 몇 번이고 겨뤄보았을 것 같다. 물론 라자크도 소울 웨폰이 완벽하진 않지만 기술로 이를 보완했기 때문에(프랑켄슈타인의 발언) 라자크가 불리하다고 볼 수는 없다. 게다가 게슈텔이 언급했듯이 프랑켄은 라자크만 상대하는 것이 아니라 카리어스도 상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 현 가주들과는 비교하기가 매우 곤란하다.
  2. 정식 가주로 인정받았다.
  3. 이디안이 자녀가 있는지는 불명이나 그녀의 라이제르 일편단심 성향과 오랫동안 라구스의 꼭두각시로 사역당해왔다는 걸 볼 때, 그녀에게 자손이 있을 가능성은 거의 없다. 그렇다면 드로시아 가문은 남매나 자매가 있지 않는 이상 단절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