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영화)

간신 (2015)
The Treacherous
감독 민규동
각본 이윤성, 민규동
출연 주지훈, 김강우, 천호진, 임지연, 이유영
장르 사극
제작사 수필름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
촬영기간 2014년 9월 1일 ~ 2014년 12월 30일
개봉일 2015년 5월 21일
상영 시간 131분
총 관객수 1,110,246명
국내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단 하루에 천년의 쾌락을 누리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나이다!”

1 개요

조선 연산군 시절, 아버지인 임사홍과 함께 왕을 마음대로 쥐락펴락했던 희대의 간신 임숭재를 다룬 영화이다. 흥청망청의 어원인 운평과 흥청에 관한 영화.

2 예고편

▲ 메인 예고편
▲ 뮤직비디오

3 공식 시놉시스

연산군 11년, 1만 미녀를 바쳐 왕을 쥐락펴락하려는 자가 득실거리니, 그야말로 간신들의 시대가 도래했다.

“단 하루에 천년의 쾌락을 누리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나이다!”
연산군은 임숭재를 채홍사로 임명하여 조선 각지의 미녀를 강제로 징집했고, 그들을 운평이라 칭하였다.
최악의 간신 임숭재는 이를 기회로 삼아 천하를 얻기 위한 계략을 세우고, 양반집 자제와 부녀자, 천민까지 가릴 것 없이 잡아들이니 백성들의 원성이 하늘을 찔렀다.

"왕을 다스릴 힘이 내 손안에 있습니다! 내가 바로 왕 위의 왕이란 말입니다!"
임숭재와 임사홍 부자는 왕을 홀리기 위해 뛰어난 미색을 갖춘 단희를 간택해 직접 수련하기 시작하고, 임숭재 부자에게 권력을 뺏길까 전전긍긍하던 희대의 요부 장녹수는 조선 최고의 명기 설중매를 불러들여 단희를 견제한다.
한 치도 물러설 수 없는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다툼이 시작되고, 단희와 설중매는 살아남기 위해 조선 최고의 색(色)이 되기 위한 수련을 하게 되는데…

4 등장 인물

임숭재 (주지훈)
연산군 (김강우)
임사홍 (천호진)
단희 (임지연)

웬 코르셋?

설중매 (이유영)

5 흥행 및 평가

칭찬할 점은 배우들의 연기력. 김강우, 주지훈 등의 수준높은 연기가 극을 살렸다. 영상미 역시 돋보인다. 개봉 전의 언론의 관전포인트로 내세웠던 정사 씬은 딱히 없으며 [1] 연산군의 광기를 드러내는 연출력 역시 호평.

그러나 극장에서의 흥행과 평론가들의 비평은 참담하여 전국 111만의 기대이하의 흥행을 거뒀는데, 갑자기 2차 판권시장에서 9주 연속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차지하여, 30억원의 수익을 올리기 시작하면서 손해의 상당부분을 메꿨다고 한다. 네이버 N스토어에서는 2015년 전체 영화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6 기타

  1. 임지연과 이유영의 강요당하는 레즈비언 캣 파이트 씬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