ガンマ | Gamma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의 등장인물.성우는 카리야 마사키와 동일한 타이 유우키.[1]더빙판은 이원찬이 둘과 마찬가지로 누구랑 착각하면 곤란하다.
Smart![2]스마트를 보여주지
1 작중 행적
17화 후반부에서 첫등장. 신도 타쿠토와 오다 노부나가의 믹시맥스를 막는데 실패한 베타앞에 나타나 그러고도 엘드라드에게 선택받은 관리자냐고 비아냥거리고 베타를 데리고가 철수하고 그녀를 대신해 프로토콜 오메가3.0의 주장이 된다. 알파, 베타와 마찬가지로 등번호/포지션은 10번/FW.
18화에서 라이몬 일레븐이 사는 시대로 들어가 텐마일행을 쳐부술뿐만 아니라 축구에의 실망감을 안겨주어 싫어하게 만들 생각으로 불량학생 집단을 세뇌시켰다.[3] 그리고 텐마 일행이 중세 프랑스에 가서 잔 다르크를 만나러 가는걸 막기 위해 도착하다가 수일 전,무한감옥을 탈주한 자나크 애버로니크와 마주쳐 쓰러뜨리려고 했지만 소용이 없었다. 결국 주장이 된 지 얼마 안 되어서 자나크한테 개발린다. 그리고 비주얼 너프개조당한다. 대체 왜 나온거지.[4]
얼굴이 공개되기 전에는 감마 엔도설이 나오기도 했다.[5]
20화에선 시합 전에 프로토콜 오메가 3.0 전원이 자나크 에버로니크와 믹시맥스 했다고 말하였다. 물론 프로토콜 오메가 2.0도 마찬가지 베타와 프로토콜 오메가 2.0의 믹시맥스는 고스트 믹시맥스. 그럼 알파는?그렇게 자나크와 전원 믹시맥스한 상태로 라이몬과 시합을 하지만 패배하고 버림받는다.
새로운 오프닝에서 자나크가 이끄는 자나크 도메인 팀과 싸우는 곳이 삼국지 시대 같아서 잔다르크 편에서 끝날것으로 보인다.쩌리 감마....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나고 말았습니다.제작진이 베타만 잘해준듯 프로토콜 오메가 3.0안습
그 후 39화에서 알파,베타와 함께 복귀해 엘드라드와 라이몬이 손을 잡음에 따라 같이 싸우게 된다.근데 쩌리란 이미지는 원래 컨셉인것 같다. 알파, 베타, 감마가 등장할 때 다들 "너는 OO!!" 식으로 놀랐지만 하마노 카이지가 감마를 보고는 "너는……!! 에……."라고 하는 말에 "감마다!!" 라고 했다. 원래 개그캐였구나 거기다 자나크를 보고 분노를 터트렸다가 사카마키의 "꼴불견이다"라는 말에 분노를 삭히면서 "……스마트……."라고 중얼거리는 부분은 그야말로 압권.
어쨌든 라그나로크 2회전에서 엘드라드 팀 02의 선수로 출전하지만 막나가는 성격 덕에 팀워크가 맞지 않아서 신도의 골머리를 썩게 만든다.[6]하지만 신도의 지휘에 다같이 힘을 합쳐서 알파,베타와 함께 자신들이 무한감옥에서 재교육받으면서 만든 합체필살기 "오메가 어택"을 시전해 기루한테 골을 넣어서 1점을 돌려받았다.이렇게 해서 팀의 분위기가 만회되어 2회전에서 승리하였다.메데타시 메데타시
2 화신
왼쪽 하단의 유튜브 아이디는 신경쓰지 말자
신랑(迅狼) 류카온.인간형 화신을 갖고 있는 둘과는 달리 이쪽은 동물형 화신이다. 이름에 늑대(狼)가 들어가 있어서 늑대의 형상을 하고 있다.이전 전례들로 보아 화신암드가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7]하지만 20화에서도 나오지 않았다.
3 필살기
4 기타
인기는 이전에 나온 신캐들의 영향이 커서인지[9] 아니면 나오자마자 털려서 그런건지 꽤 미묘한 편. 생김새도 꽤 능글맞게 생겨서 게이 의혹까지 받고 있다(…).
주로 알파나 베타, 혹은 자신을 흑화 비주얼 너프개조시킨 자나크와 주로 엮이는데 자나크와 엮이는 모습은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토브와 함께 캐릭터가 낭비된 사례 중 하나. 알파는 이나크로의 시작을 알린다는 점에서, 베타는 엘드라드의 3간부 중에서 제일 오랫동안 나왔기에 각각 의의가 있지만, 얘는 잠깐 나오고 땡이다.
활약상은 기껏해야 잔 다르크 때와 라그나로크 2회전뿐. 거기다가 처음 활약한 것도 고작 자나크와 믹시맥스한 것이다. 라그나로크 2회전에서는 그나마 베타와 대립하면서 비중이 좀 있긴 했지만 대우는……. 그저 안습.존재감이 거의 없던 알파보다는 낫다.
하지만 토브보다는 그나마 나은 상황. 감마는 그래도 활약상이 2번은 있었으니……. 자세한 건 토브 항목 참조.
작중취급이 안습하긴 했지만 아예 잊혀지지는 않은건지 갤럭시 게임판에서는 빅뱅 버전 한정으로 영입 가능하다.
- ↑ 놀랍게도 카리야하고 감마는 둘 다 안습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 ↑ 알파의 Yes, No에 이은 감마의 말버릇이다.
- ↑ 물론 실패로 끝났다.
- ↑ 코믹스판에서는 더 심하게 안습한데, 공룡시대 편에서 갑툭튀했으나 똑같이 갑툭튀 한 자나크가 찬 축구공에 맞아 쌍코피가 터지면서 리타이어한다.
지못미 - ↑ 베타에게 봉인당한 엔도가 흑화해 감마가 되었을 것이라는 설
- ↑ 사실 팀원들이 제각각이라 막나가는 성격도 있지만 자나크한테 굴욕을 맛본게 아직도 마음에 남아있어서 자존심이 상한 것도 예외가 아니다.
- ↑ 참고로 종합적인 능력은 베타보다 우수하다고 한다.
- ↑ 알파, 베타와의 합동기술이다.
- ↑ 키나코의 경우에는 첫 등장할때 분위기 파악을 좀 못해서인지 상당수의 키리노 팬들에게 찍힌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