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브

이나즈마 일레븐 GO 크로노 스톤》의 등장인물. 성우는 유키지.[1]/ 윤승희 재능판 이름은 '토부'.

사람이 있을 리가 없는 공룡시대에서 살고 있었다. 이 때문에 한동안 히노 사장이 시대적 고증을 말아먹었다고 팬들에게 까였다.

생물은 모두 그렇게 죽어가는거다. 그게 자연의 섭리이다.

1 소개

자유분방하고 거침 없는 성격으로, 공룡과 말할 수가 있다. 등번호는 21번. 화신은 태고의 전사 재규어 워크.[2]

2 작중 행보

라이몬 일레븐 일행이 공룡 시대에 갔었을 때 첫 등장. 어렸을 때부터 공룡들과 살았다고 하지만, 32화에서 아르노 박사와 엘드라드의 조사 끝에 미래인인 것으로 밝혀졌다.[3] 엘드라드에 의하면 당시 토브의 시대에서 막 개발된 타임머신을 타고 공룡시대로 왔다가 불의의 사고를 당한 토브의 부모님이 토브를 구명 캡슐에 실어 탈출시킨 것이라고 한다.사이어인? 31화에서 토브가 알에서 태어났다고 한게 바로 이것. 언어 구사의 경우 캡슐에 있던 교육 프로그램 덕분에 가능했던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식사도 이것으로 해결(…). 엘드라드는 토브를 시간의 미아라 평했으며, 아르노 박사가 토브의 부모님을 찾고 있다.

이후 퍼펙트 카스케이드와 시합할 때 원더바가 아빠(토쨩)와 믹시맥스를 하도록 시켜서 제 7의 힘, 플라잉 디펜더로 각성하게 된다. 이후에는 믹시맥스 과정을 거치지 않고 믹시트랜스로 바로 아빠(토쨩)와 융합상태에 돌입한다

34화 후반부에서 아르노 박사가 부모님을 찾았으나, 토브는 거절하고 라이몬 축구부에 들어가게 된다.[4] 그 후로는 계속 라이몬 일레븐에서 생활하는 중.[5]

라이몬-엘드라드의 혼성팀 중 그는 텐마가 주장으로 있는 세번째 팀에 소속된다. 한동안 활약이 없다가 시합에서 키리노의 화신암드를 보고 삘받아서 화신암드를 성공시킨다.

최종 결전이 끝난 후 공룡시대로 다시 돌아간다.

3 화신

600px

화신의 이름은 태고의 전사 재규어 워크(太古の戦士ジャガウォック). 이름의 모티브가 재규어인만큼 모습이 상당히 재규어를 닮아 있고, 동물형 화신이다. 처음 등장했을 때 이것으로 록스타를 진정시키려 했으나, 실패했다.

여담으로, 처음에 화신을 사용했을 때에는 재규어 워크라는 이름만 불렀지만, 45화부터는 그 앞에 태고의 전사도 붙여서 부른다. 아무래도 다른 애들이 이름 앞에 뭘 붙이고 해서 자기도 결정해놓은듯. 재능판에서는 태고의 전사는 붙이지 않았다.

3.1 화신 암드

600px

재규어 워크와의 화신암드. 45화에서 키리노의 뒤를 이어 성공시켰다. 몇 차례의 과정을 거치는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한번에 끝낸다.

4 믹시맥스


시공 최강 일레븐 제 7번째 힘인 아빠(토쨩)와의 믹시맥스. 머리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하고, 전체적으로 사나워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다. 작중 원더바가 에라 모르겠다하는 심산으로 토브와 아빠(토쨩)의 믹시맥스를 성사시켰다.


믹시트랜스할 때의 모습. 한줄기 강과 울창한 숲을 배경으로 케찰코아틀루스, 즉 아빠(토쨩)가 날아가는 모습이다. 텐마와 마찬가지로 가장 마지막에 등장한데다가 처음 등장한 47화의 작화가 굉장히 좋아서 퀄리티가 높다.

여담으로 작중에서 타이요와 마찬가지로 아빠(토쨩)와의 직접적인 접촉은 눈에 잘 띄지 않았으나, 31화에서 아빠(토쨩)와 훈련하는 모습이 나오고 애초에 자신을 키워준 게 아빠(토쨩)인 만큼 타이요에 비해서는 접촉이 있었던 편이다. 타이요하쿠류 안습.

그리고 크로노 스톤이 끝나도록 타이요와 더불어 믹시트랜스 상태의 필살기가 나오지 않았다.[6]

5 필살기

  • 헌팅 랜스 - 화신 블록 계열
  • 고대의 날개 - 블록 계열[7]

6 기타

나노바나 키나코, 자나크 애버로니크와 더불어 카리야 마사키를 안습으로 만들어버린 주범.

감마와 함께 캐릭터가 낭비된 사례 중 하나. 안그래도 처음에 등장했을 때부터 시대적 고증 말아먹었다고 까였는데 여태까지 이렇다할 활약상이 없어 더욱 그렇다. 그래도 시대적 고증은 토브가 미래인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으니 사람들은 이제 넘어가는 편이지만.

가장 큰 문제는 얘가 시공 최강 일레븐이라는 것. 카리야 마사키 등 예전 라이몬 멤버를 활용할 수도 있었건만, 듣도보도 못한 애가 나와서 다짜고짜 시공 최강 일레븐이 된다는 건 정말 말이 안된다. 거기다가 31화에서의 잠깐을 제외하고는 이렇다할 성장 스토리가 없고, 믹시맥스도 화신암드도 다짜고짜 돼가지고 더욱 문제가 된다. 전작의 토비타카와 비슷한 사례.토비타카는 그래도 세계편 처음부터 멤버였다.

차라리 공룡시대에서 잠깐 등장해서 공룡들과의 통역 역할로 끝냈다면 좋았겠지만, 이미 시공 최강 일레븐이 되어버렸으니….그리고 카리야 팬들은 울었다.

게다가 게임판에서 기술 배치도 어울리기는 한데, 문제는 자속을 받지 않는다는 것.

7 동인계에서

앞서 서술된 것과 같은 여러 이유들 때문에 밉상이 박혀서인지 2차 창작에서의 인기도는 처참하다.[8] 그나마 감마는 들과 얽히거나 게이 같은 마성적 느낌 때문에 굴려지기라도 하지, 토브는 이렇다 할 커플링도 없고 단독으로 굴려지는 양도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하면 심각할 정도로 그 수가 적다. 히노를 죽입시다 히노는 카리야와 토브의 원수!

  1. 시공탐정 겐시군(사차원탐정 똘비)의 주인공인 겐시(똘비)의 성우. 여러 의미로 고의성이 엿보이는 캐스팅.
  2. 어원은 일본에서 쟈-가라고 발음되는 재규어자바워크인 듯 하다. 이걸로 시공 최강 일레븐 멤버들의 대표적인 공통점 중 하나가 화신 소유자라는 것이 밝혀졌다.
  3. 더 정확하게는 텐마와 페이의 중간 정도 시대, 그러니까 100년 정도 후의 사람이다.
  4. 이때 애들이 토브가 따라온다고 해서 놀랐으나, 사실 시공 최강 일레븐이 모이려면 얘가 따라와야 한다(…).
  5. 중간에 이나링크에서 산고쿠가 만든 푸딩을 죄다 싹쓸이 해가는 짓까지 저질렀다. 이유는 푸딩이 한 사람당 한 개이기 때문.
  6. 그나마 타이요는 극장판에서라도 나왔지만 얘는….
  7. 케찰코아틀루스와 믹시맥스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
  8. 전에도 이와 비슷한 쿠도 후유카는 적어도 착하고 귀엽기라도 했지, 이 녀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