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로보

광전대 마스크맨 주역 메카
그레이트 파이브갤럭시 로보

mask-ar-galaxyrobo.jpg
그런 거 아니다

1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10작 초신성 플래시맨~제11작 광전대 마스크맨~제12작 초수전대 라이브맨
플래시 타이탄갤럭시 로보라이브 복서
코어 머신합체(변형)
랜드 갤럭시갤럭시 로보

광전대 마스크맨의 주역 2호 메카.

원래 그레이트 파이브와 함께 마스크맨의 전용 메카로 개발되오던 로봇이었으나, 그레이트 파이브가 채택되고 탈락되게 된다. 마음을 갖고 있는 AI를 지닌 로봇으로, 개발한 야마가타 박사가 죽은 채로 발견되자 '살인로봇'이라는 누명을 쓰고 폭주, 방황하게 된다. 방랑하던 늑대처럼 헤매이던 것을 마스크맨 일행이 그레이트 파이브를 잃은 후에 발견, 호소하여 갤럭시로보의 힘을 빌리는 데 성공한다. 원래 스가타 장관이 개발한 그레이트 파이브가 채택되고 갤럭시로보 개발안은 폐기되었으나 갤럭시로보를 포기하지못한 야마가타 박사가 홀로 개발하게 된다.

하지만 갤럭시 로보의 테스트 중 낙뢰로 인한 사고가 일어나는 바람에 갤럭시 로보가 폭주하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야마가타 박사가 사망하고 만다. 이후 야마가타 박사의 죽음으로 인해 분노하여 방황하다 모습을 감추게 되었다. 이후 그레이프 파이브가 츄브의 계략에 의해 지저에 추락하게 되자 스가타 장관은 마지막 실낙같은 희망으로 갤럭시 로보를 찾는다. 마스크맨의 오오라 파워에 감응하여 갤럭시 로보가 모습을 드러내고 이후 갤럭시로보에 녹음된 야마가타 박사의 유언을 통해 낙뢰사고로 인해 발생한 사건임을 알아냈다.

이후 갤럭시로보를 통제하여 조종하는데 성공하게 되어 지저에 가라앉은 그레이트 파이브 구출작전을 실행하지만 지저수와 츄브가 조종하는 그레이트 파이브에 고전하게 된다. 이후 마스크맨은 갤럭시로보에 오오라 파워가 감춰줘 있을거란 추측을 하게되고 메디테이션 을 통해 갤럭시로보에 숨겨진 오오라파워를 이끌어내는데 성공한다 이 때 개발한 기술이 바로 갤럭시 러보의 피니쉬 기술 철권 오오라 갤럭시이다. 이후 갤럭시 로보는 그레이트 파이브와 함께 마스크맨의 2호 로봇으로서 대활약하게된다.

중후반은 대부분 그레이트 파이브 대신에 활약하며, 그만큼 본작에서 등장 비율이 의외로 높다. 실제 이유는 그레이트 파이브의 슈트가 불편하게 제작되어서 슈트 액터의 요청으로 갤럭시 로보의 출연 비중이 큰 것이라고 한다. 그레이트 파이브 슈트를 입고 연기할 때마다 슈트액터는 엄청난 고통을 참아야 했다는 비화가 있다. 마지막 제바 대왕을 해치운 것도 무려 갤럭시 로보.

본국인 일본에서조차 10년 후 작품인 전자전대 메가레인저갤럭시 메가와 헷갈리는 사람이 많음으로 주의해야 한다.[1]

2 랜드 갤럭시

mask-ar-landgalaxy.jpg

트레일러 모습인 랜드 갤럭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랜드 갤럭시 상태에서는 최대 260km/h로 달리며 랜드 빔과 랜드 미사일을 사용할 수 있다. 스가타 장관의 친구인 야마가타 박사의 작품으로 어지간한 매드 사이언티스트도 혀를 내두를 만한 능력을 자랑한다. 로봇인데 오라를 쓰지 않나, 최종 보스를 쉽게 끝내버리는 등.[2] 인간의 작품이 아닌 걸로 봐야 할 듯하다.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갤럭시 터보라고 불린다.

3 무장

mask-ar-galaxyroboweapons.jpg

더블 발칸, 갤럭시 바주카, 갤럭시 앵커, 갤럭시 드릴을 가지고 있으며 스파르탄 대쉬라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마스크맨 중 한 사람이 빠져도 운용할 수 있기에 그레이트 파이브보다는 효율적이며 후반에는(슈트 액터의 사정과 겹쳐) 거의 갤럭시 로보만 등장한다.

4 피니쉬 기술

  • 철권 오라 갤럭시.
랜드 갤럭시 모습에서 '오라 로드 스팟' 의 구호로 오라 로드를 만든 후에 오라 로드 위를 고속으로 질주, 점프하여 갤럭시 로보로 변한 후에 오라를 담은 수도(手刀)로 적을 가른다. 수도 가르기를 날릴 때 공중에서 회전하며 후광처럼 하이테크 만다라가 뜨는 것이 굉장한 박력과 웅장함을 느끼게 해준다. 적을 일도양단하고 불승처럼 합장하는 모습 또한 인상적. 그런데 어째서인지 기술 사용시에 오른손이 2배나 커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한국어 더빙판에서는 그냥 '공격! 올파워 갤럭시'로 불림. 명칭이 어쨌든 지금까지 나온 전대 로봇 필살기 중에서도 손꼽히는 연출을 가진 멋진 필살기이다.
  • 갤럭시 애로우
최종화에서 거대화한 지제왕 제바에게 사용한 기술로, 철권 오라 갤럭시를 강화시킨 기술.
  1. '갤럭시 로보가 어쩌구 저쩌구' 라는 글에 '갤럭시 로보가 아니고 갤럭시 메가겠지'라는 딴지가 심심찮게 걸린다. 더 헷갈릴 수 밖에 없는 게, 갤럭시 메가도 그렇고 갤럭시 로보도 그렇고 기동에 멤버가 전부 있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같다.
  2. 사실 이것은 그레이트 파이브의 비중이 줄게 되어서 일어난 결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