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틱 노바

1 개요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

별의 커비 슈퍼 디럭스별의 커비 울트라 슈퍼 디럭스에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혜성(?). 커비가 일곱개의 별들의 에너지로 소환시켰다.

2 상세

팝스타의 해와 달이 싸울 때, 마르크가 "이 싸움을 막을 수 있는 건 갤럭틱 노바 뿐"이라고 하였고, 커비는 그 때문에 노바를 소환했다. 노바를 소환시키고 소원을 빌려고 할 때, 마르크가 갑툭튀해서 배신 때리고 팝스타를 자기 것으로 만들어 달라고 한다. 그리고 갤럭틱 노바는 그 소원을 이루어 줄려고 팝스타로 향하지만, 해와 달 그리고 커비에게 저지당해 고장난다.[1] 그 뒤 커비한테 발린 뒤 날라간 마르크와 충돌하며 산산조각.

코어가 파괴됐을 당시 모습재소환 당시 모습

'GO! 메타 나이트'에서 재등장. 커비때랑은 다르게 부서진 파편들이 재조립 되면서[2] 소환되는 것을 보면 확실히 마르크에게 부닥처서 개발살 난 이후다.[3] 아마 노바는 초월적 존재여서 소환 조건만 달성되면 파괴된 상태여도 복구되는 모양. 하지만 멀쩡한 상태로 복구된건 아닌게, 오른쪽 눈이 감겨있고 위쪽은 더 파손되있다. 즉, 이마에 톱니바퀴가 다시 달린걸 빼면 커비가 코어를 부쉈을때 파손된 외형과 거의 일치한다... 가동이 될 수 있을 정도로만 복구되고 자잘한 외상은 안 고쳐지는 듯.안습 [4] 어쨋든 그 뒤 최강의 검사랑 붙길 바라는 메타 나이트의 바람대로 갤럭틱 나이트를 소환해서 메타 나이트하고 싸우게 해주었다.이번엔 다행히 발려서 폭발하기 일보 직전인 놈이 자기 쪽으로 날라오지 않았다

격투왕의 길 마스터에서 마르크에게 노바의 파편이 흡수되어 간접적으로 소원을 이뤄주게 되며 마르크 소울이 탄생되고 만다.

별의 커비 Wii에서 마버로아가 '랜디아가 사는 행성에 마스터 크라운 및 갤럭틱 노바의 탄생에 관여한 고대 종족이 있다' 고 언급한다. 게다가 그 종족은 단순히 커비가 쓰러뜨려온 오버 테크놀로지나 고대 유물만이 아니라 자기가 직접 사용한 적이 있는 스타 로드의 탄생에도 관여했다는 떡밥이 있다.

이후 시리즈에서는 일절 등장도 언급도 되지 않는데…그도 그럴것이 노바 소환하고 소원빌면 "이겼다! 게임 끝!" 이잖아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에서

%BA%B0%C0%C7_%B2%DE_3%C2%F7_%C7%FC%C5%C2_1.jpg

별의 커비 로보보 플래닛에서 나온 할트만 웍스 컴퍼니의 거대 우주선 액세스 아크의 본 모습이 갤럭틱 노바와 거의 일치한다!!!

최종보스 별의 꿈이 액세스 아크의 컨트롤을 장악하게 되며 커비와 싸우는데, 보스전의 두 번째 페이즈가 끝나면 액세스 아크의 표면이 파괴되면서 노바와 거의 동일한 얼굴을 드러내게 된다.[5][6]

진 보스와 정면대결에선 별의 꿈 .Soul OS가 등장하게 되며 업그레이드된 만큼 외형이 은색 얼굴에서 원본과 동일한 금색으로 바뀌어 등장한다.

이후 별의 꿈.Soul OS와의 슈팅전을 끝내면 최후의 발악으로 빔을 발사하여 할버드를 격추시키며 이에 대응해 메타 나이트가 로보보 아머를 탄 커비를 사출하게 되지만 스토리 모드와 달리 커비에게 당하지 않고 빨아들이는 반격을 해서 내부로 들어가게 된다.

내부는 슈퍼 디럭스 시절 갤럭틱 노바처럼 되어있으며 마찬가지로[7] 안에 있는 코어들을 부수고 중앙에 있는 하트 모양 코어까지 부수면 완전히 파괴된다.[8]

별의 꿈과 갤럭틱 노바의 관계에 알고 싶다면 이 문서로 이동.
  1. 이 커비가 노바를 저지할 때 스타쉽을 탄 채로 슈팅 게임을 해야 한다. 깨면 스타쉽을 탄 채로 갤럭틱 노바 내부로 침투해 보스전이 시작.
  2. 폭발할 당시의 모습에서 역재생 하는듯한 연출로 재조립된다.
  3. 처음 소환될때는 워프하면서 등장했다.
  4. 또는 마르크가 소울이 될때 흡수한 파편이 저 부분이어서 저 부분만 복구가 안된 걸 수도 있다.
  5. 원본 노바와 달리 얼굴에 상처가 없고, 반쯤 감은 눈을 한 원본과 달리 눈을 크게 뜨고 있으며 얼굴 주변에 달려 있던 컴퍼스, 피아노 건반, 회중시계, 닭모양 풍향계가 없다. 이것들은 보스전의 세 번째 페이즈에서 별의 꿈이 무기로써 소환한다(...).
  6. 별의 꿈이 결합하면서 고리 형상을 하는데 이렇게 결합되서 나타나는 전체적인 모습과 표면이 깨지면서 나타나는 얼굴이 바로 노바 형상을 띄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액세스 아크와 별의 꿈은 원래 하나였을 가능성이 높다.
  7. 슈퍼 디럭스와 달리 스타쉽을 이용한 슈팅전이 아닌, 커비가 직접 도넛 형태의 맵에서 싸우는 횡스크롤 방식.
  8. 마지막 코어를 파괴하면 3번 폭발을 일으키며, 폭발에 휘말리면 HP가 가득 차있지 않은 이상 즉사이기에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