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그니르

근본적인 유래는 궁니르.

스펠링 앞부분이 gun이라는걸 가지고 말장난한 고유명사이다. 영단어 스펠링이 같기때문에 궁니르로 착각할 수 있는데 다르다. 그렇기에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궁니르를 표기하는グングニール나 グングニル가아닌 ガングニール인것.

1 와일드 암즈 시리즈

1.1 와일드 암즈 3

건그니르HAG35. 크라이브 윈슬렛의 무기. 묵직한 스나이퍼 라이플로 장탄수는 부족하지만 어마어마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다.

1.2 와일드 암즈 4

2 전희절창 심포기어

타치바나 히비키가 사용하는 3호 성유물. 원래는 아모우 카나데의 것이었으나 히비키가 노이즈 습격당시 파편의 일부를 이어받았다. 이후 히비키와 서서히 융합하면서 진화하지만 그 정도가 너무 심해 히비키의 육체를 붕괴시킬 지경이었고 후반에 성유물을 무력화시키는 신수경의 빛을 받으면서 소멸했다.[1]

2기에서 마리아 카덴차브나 이브가 또 다른 건그니르인 검은 건그니르를 들고 나온다. 이것은 후반에 히비키가 스틸해서 가져가고 마리아는 아가트람으로 갈아탄다.

암드기어는 창의 형상을 하고 있지만. 히비키가 사용할때는 주먹으로 두들겨 팬다. 이것은 상대를 상처입히기 싫어해서 무기를 들지 않는거라고. 실제로 폭주상태나 네피림을 상대할때 창을 꺼내기도 했다.
  1. 이 때의 일로 히비키는 더 이상 융합체가 아니게 되어 S2CA 포메이션을 함부로 쓸 수가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