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모 퐁퐁퐁의 등장인물로 일본판 명칭은 스미타 코이치(住田 光一). 성우는 요시노 히로유키/장민혁. 참고로 한국판 명칭은 2005년에 정발된 만화책에서 나온건데 2015년 투니버스 방영시에도 동일한 명칭을 사용했다.[1]
4기인 챠밍에서 첫 등장하여 채민서와 같은 반이 되는데 얼마 후 채민서에게 좋아한다는 고백을 한다! 입학 첫 날 우연히 채민서와 만났는데 이 때 친절하게 대해주는 모습에 반했던 것. 그 뒤로 줄곧 채민서를 지켜봤다면서 회상을 하는데 이전 시리즈에서 채민서가 이리저리 활약(?)하는 장면의 한켠에 등장한다.
연우진과는 알게 모르게 라이벌 관계가 되는데, 연우진이 연애에 별 관심이 없어보이는 반면에 이쪽은 대놓고 채민서를 좋아하면서 한편으로는 선뜻 나서지 못하는 초식남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그러나 정작 이쪽도 상당히 잘생긴데다 육상부 에이스로 유명한지라 은근히 관심을 보이는 여학생이 많다는 정보가.....
얘가 채민서를 좋아한다는 첩보를 입수한 도시은이 야초를 시켜서 두 사람을 이어주려는 음모를 꾸미는데 그 과정에서 이런저런 소동이 발생하기도 하며, 나중에 연우진이 채민서에게 마음의 상처를 주자 곧바로 연우진을 찾아가 주먹을 휘두르려 했을 정도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결국에는 채민서를 향한 마음이 짝사랑으로 끝나게 되지만 이봄과 잘될 것이라는 암시를 주면서 끝나니 나름대로 해피엔딩일지도.- ↑ 사실 이 부분은 어느 작품이든 같은데, 정발된 만화책이 있을 경우에는 애니메이션에서도 동일한 타이틀 & 캐릭터 이름을 쓰도록 제작사에서 요구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