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군주들

lvoNdD0K314.jpg

1 개요

The Void Lords
워크래프트 시리즈 세계관에 등장하는 존재들. 아제로스를 위협하는 악의 존재인 고대 신들의 창조주들이자, 타락한 티탄 살게라스불타는 군단을 창설한 계기를 제공한 직접적인 원흉. 아직 모든 것이 수수께끼에 싸인 미지의 존재이나, 소설 일리단에서 일리단 앞에 나타난 고대의 나루가 이르길 불타는 군단을 뛰어넘는 진정한 위협이라 할 정도로 무시무시한 공허의 존재들이다.

2 상세

빛과 함께 우주의 가장 근원적인 힘인 공허에 거주하는 순수한 암흑 에너지로 이루어진 가공할 존재들로서, 끝없는 허기로 물질우주의 모든 것을 먹어치우려는 무자비하고 잔혹한 존재들이다. 그러나 이들은 현실 바깥에 존재하기 때문에 쉽게 물리우주에서 행동할 수가 없었다. 공허의 군주들 중 가장 강력한 존재만이 물질 우주에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으며, 이마저도 막대한 물질과 에너지를 소모하며 잠깐 동안 존재를 유지할 뿐이었다.

현실을 영원한 고통으로 지배하려던 공허의 군주들은 티탄들이 우주를 여행하는 모습을 지켜봤고, 그들이 마음껏 능력을 발휘해 물리 우주에 간섭하고 문명을 관리하는 모습에 끔찍한 질투를 느꼈다. 결국 공허의 군주들은 이런 티탄 중 하나를 타락시켜 꼭두각시로 삼고자 했지만, 성장한 티탄은 고귀하고 강직한지라 공허의 군주의 은밀하고 간접적인 타락 시도에 영향을 받지 않았다. 결국 공허의 군주는 아직 태어나기 전이라 취약한 상태의 티탄인 행성의 세계혼을 타락시켜서 자신들의 꼭두각시 티탄으로 탄생시키고자 했다.

그러나 공허의 군주는 어느 행성에 세계혼이 있는지를 알지 못했다. 현실에 직접 존재할 수 없던 공허의 군주들은 서로의 힘을 모아 세계혼이 있는 행성에 닿기를 바라며, 물리 우주 곳곳에 그들의 피조물들을 흩뿌렸다. 수많은 공허의 피조물이 끝없는 어둠을 가로질러 날아가며 초기 티탄들을 찾아헤맸고, 도중 마주치는 물리 우주의 모든 것들을 타락시켜갔다. 이 공허가 물리적 형태로 나타난 어둠의 피조물들이 바로 고대 신들이다. 그들 중 일부는 세계혼이 잠든 행성을 찾아내 정착하고 타락을 진행시키는 데 성공하나, 이를 발견한 살게라스에 의해 파괴되고 만다. 또 다른 일부는 아제로스에도 찾아와 행성에 정착하는 데 성공했는데, 이들이 바로 크툰, 요그사론, 이샤라즈, 느조스이다.[1]

만약 고대 신들의 공허의 힘이 초기 티탄의 세계혼을 타락시키는데 성공하면, 상상할 수 없는 어둠의 생명체가 태어날 것이고, 창조의 어떤 힘도, 판테온 조차도 그에 맞서지 못할 것이며, 공허의 군주의 의지를 따르는 뒤틀린 티탄은 우주의 모든 물질과 에너지를 집어삼켜 온 우주를 멸망시킬 것이라 한다. 살게라스마저 이 우주멸망 시나리오를 깨닫고 공포에 질려 불타는 군단을 이끌고 공허에 타락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것들을 파괴하기 위한 불타는 성전을 개시한 것이다.

3 기타

사실 대격변 때부터 떡밥이 있었다. 벨렌 관련 소설에서 벨렌은 용 군단과 무수히 많은 나루와 빛의 군대를 보았는데, 그 장엄함에 '이 빛의 군대를 누가 이기겠느냐' 며 희망에 가득 차 있었다. 그러나 그 다음 순간 어둠이 내려 모든 것이 공허한 어둠에 집어삼켜지며 종래엔 우주가 멸망하는 미래를 본다. 또 판다리아의 안개에 나온 티탄 관리인 라덴의 대사도 굉장히 의미심장한 복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정보가 부족한 현재로서는 공허방랑자의 공허군주(Voidlord), 공허의 신(Void god)들과 같은 존재인지는 아직 불명이다. 다만 암흑사제의 유물무기인 잘아타스는 디멘시우스들을 향해 자신들의 주인들의 현신이자 그림자라고 칭했다. 어떤 연관성이 있는 듯하다.

아직 자세한 정보가 밝혀지지 않았지만, 티탄이 크게 경계해야 할 만큼 강력한 존재라는 것은 분명하다. 일단 뭔가 엄청난 설정에 비해 직접 물리 우주에 간섭할 수 있는 능력이 티탄들에 비할 바는 아니나, 아제로스처럼 강력한 세계혼을 타락한 티탄으로 만들어낸다면 티탄 판테온의 힘으로도 대적하기 힘들 것이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 근데 이건 공허의 힘이 아니라 티탄 아제로스의 힘이잖아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에 특별 출연했다고 한다
  1. 원래 고대신은 다섯이었지만 마지막 하나는 군단이 발매된 지금까지도 공개되지 않았다. 암흑 사제의 유물 무기인 잘라타스가 고대신의 유해로 만들어졌다는 걸 감안하면 티탄 도래 이전에 고대신 간의 경쟁에서 패배해 살해당한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