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학년 2반
1.1 주동자들
아이의 최측근들에 대해서는 데빌 사천왕 항목을 참조.
1.2 대적하는 피해자들
- 미츠모토 나나메(光本 菜々芽) - 출석번호 25번
- 하마가미 유우(浜上 優) - 출석번호 21번
1.3 그 외 아이들
집단 따돌림에 참가는 하지만 주동자들처럼 실질적인 원흉이 아니거나, 가해자가 된 피해자등이다.
- 아즈마 테츠노스케(東 鉃之介) - 출석번호 1번
- 까까 머리의 남학생. 겐마와 더불어 괴롭힘에 적극적이다. 주로 힘을 써서 괴롭힐 상대를 제압하는 일이 많다. 최종회에서 부모님에게 크게 혼났으며 키타벳부를 때리려고 했고 협박했다. 끝까지 반성이 없고, 아이파를 제외한 학생들 중에서는 사라다 치히로와 함께 죄질이 무거운 놈. 사라다 치히로는 협박이라는 이유라도 있지만 이놈은...
- 콘도 이즈미(近藤 泉) - 출석번호 10번
- 사라다 치히로(更田 千尋) - 출석번호 12번
- 소라노 마리아(曽良野 まりあ) - 출석번호 14번
- 타케가하라 겐마(竹ヶ原 厳馬) - 출석번호 15번
- 삐죽삐죽한 머리의 척 보기에도 불량스러워 보이는 남학생. 괴롭힘에 적극적인 학생중 한명으로 사귀는 사이끼리 하는 행위로 '그것'을 대놓고 언급하고 하야토가 유우를 덮치도록 압박했다. 소라노가 개였을 때도 벌을 잡아와 물에 담가 먹이는 등 괴롭힘에 적극적이었다. 위로 형이 한명 있다. 요시이 레오나를 짝사랑한 듯하다. 레오나가 키타벳부에게 해부당하려는 것을 방관하려는 듯하다가 결국 저지한다. 쭉 나쁜짓만 하다가, 마지막에 마음을 고쳐먹은 녀석인데, 자신이 좋아하는 레오나를 지키려고 승산없는 싸움인지 알면서도 덤벼들어서, 오히려 자신이 좋아하는 여자애도 지키지 못했고 집착해서 더 나락을 떨어뜨린 하야토 보다 독자들의 평이 좋다. 하야토가 먼저 나나메에게 수정당한 걸 생각하면 불공평하겠지만...아이의 실종 이후, 이젠 질리지 않았냐는 식으로 말해 소극적이지만 이지메가 계속되는걸 막았다.
- 나카니시 켄타 (中西 健太) - 출석번호 17번
- 하타베 하야토(波多部 隼人) - 출석번호 19번
- 요시이 레오나(吉井 麗音奈) - 출석번호 28번
- 우시로도우 리카(後堂 理花) - 출석번호 30번
- 나머지 4학년 2반 아이들
- 하나 같이 착해보이고 순수해 보이는 외모와는 달리 집단 따돌림을 하는데 반감도 없고 망설이지도 않는다. 반 전체 분위기도 심상치가 않다. 작중 죽은 동물들을 묻어주는 장소가 등장하는데 거의 공동묘지 수준. 반 전체가 사이코패스가 아닌지 의심될 정도. 나나메가 본격적으로 아이와 대립하면서 아이의 지시에 따라 나나메를 위협하는데, 아무리 군중심리란 게 있다지만 어떻게 이런 짓을 망설임 없이 하는가 싶을 정도로 악랄하기 그지없다.
- 이노우에 아야 - 출석번호 2번. 학급반장으로 보인다. 소극적으로나마 개를 괴롭히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격이 나쁜 편은 아닌 듯 하다. 날뛰는 남자 아이들을 제재하는 역할을 한다. 다른 여자애들과 비교해볼 때 그나마 인간다운 모습을 보였다. 교뒷천 식에서 쿠로다 쇼우, 모리타 타로와 함께 나나메 일행을 돕기도 했다.
- 오오쿠보 미노리 - 출석번호 3번. 몸집이 큰 남학생. 작중에서 등장은 많이 하지 않았지만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보였다.
- 오자와 아오이 - 출석번호 4번. 카코카와, 카라스마, 타나카, 네모토와 함께 다니며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나왔다.
- 카코카와 마오 - 출석번호 5번. 양갈래 머리를 한 여학생. 오자와, 카라스마, 타나카, 네모토와 함께 다니며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나왔다.
- 카라스마 에리카 - 출석번호 6번. 단발머리에 키가 큰 여학생. 오자와, 카코카와, 타나카, 네모토와 함께 다니며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나왔다.
- 쿠로다 쇼우 - 출석번호 8번. 이름에 걸맞게 어둡게 생긴 남학생. 작중에 등장하는 횟수가 적으며 마세기, 모리타와 함께 어울려다닌다. 적극적으로 개를 괴롭히지 않으며, 이노우에 아야, 모리타 타로와 함께 나나메 일행을 돕기도 했다.
- 코시로 히토리 - 출석번호 9번. 콘도 이즈미와 비슷한 머리를 하고 있는 남학생. 작중 등장하는 횟수는 적고, 캠프 편에서 하치야 아이 일행의 조가 되었을 때 그나마 비중있게 나왔다.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지는 않아보인다.
- 타나카 히나 - 출석번호 16번. 땋은 머리를 한 여학생. 오자와, 카코카와, 카라스마, 네모토와 함께 다니며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나왔다. 세키 다이치의 명령으로 하타베 하야토를 유인하는 역할을 했다.
- 네모토 류지 - 출석번호 18번. 단발머리에 염색을 한 여학생. 오자와, 카코카와, 카라스마, 타나카와 함께 다니며 개를 적극적으로 괴롭히는 모습이 나왔다.
- 혼마 아코 - 출석번호 22번. 작중 등장횟수가 적다. 개를 괴롭히는 모습은 나오지 않았다.
- 마세기 타쿠미 - 출석번호 23번. 실눈을 한 남학생. 작중에 등장하는 횟수가 적으며, 쿠로다, 모리타와 함께 어울려다닌다. 미츠모토 나나메를 경계하는 모습이 몇번 나왔지만 적극적으로 개를 괴롭히지 않았다.
- 마루타 리쿠 - 출석번호 24번. 까까 머리의 남학생. 아즈마 테츠노스케와 타케가하라 겐마처럼 개를 괴롭히는 것에 적극적이다.
- 모리타 타로 - 출석번호 27번. 키타벳푸와 함께 반에서 유이하게 안경을 쓴 남학생. 작중 등장하는 횟수가 적으며 쿠로다, 마세기와 함께 어울려다닌다. 적극적으로 개를 괴롭히지 않으며, 이노우에 아야, 쿠로다 쇼우와 함께 나나메 일행을 돕기도 했다.
- 와카츠키 고우 - 출석번호 29번. 우시로도우가 전학오기 전에 마지막 번호였다. 키가 큰 남학생으로 작중 등장횟수는 많지 않다. 개를 괴롭히는 모습은 나오지 않았지만 하마가미 유우를 협박하는 무리들 속에 있었다. 여담으로 캠프편에서 유일하게 모습을 보이지 않았는데 이것과 관련해서 떡밥이 약간 있었다.
2 교사들
- 키도 모모코(木戸 桃子) - 4학년 2반 담임선생님
- 이미 4학년 2반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아는 것 같지만 멈추려고 하기는커녕 오히려 더 부추기는 모습을 보인다.[3] 가정 통신문을 쓰는데 모두 천사, 모두 천사, 모두 천사라고 반복해서 쓰고, '모두를 나쁜 애로 만들게 하지 않아'라고 광기어린 글씨체로 휘갈겨쓴다. 자기 반은 통솔이 잘 된다고 좋아하고 있으며 4학년 2반이 이상향이라는 말도 안 되는 발언을 했으며 자기 반의 아이들을 '천사'라고 말하는 부분이 있다. 문제는 이 신념이 하치야 같은 보여주기 위한 연기가 아닌 진짜라는 것. 아이들의 모습을 왜곡해서 보고 있기 때문에 하치야에게 손쉽게 이용당하는 처지에 놓여있다. 후에는 반에서 집단 따돌림이 발생하고 있다는 의혹이 반 아이들을 슬프게 한다는 사실에 분노해서 집단 따돌림에 대한 교무회의가 시작하기 전에 자기 반에선 집단 따돌림 같은 게 전혀 일어나지 않는다고 옹호시키기 위해 교장과 자기도 하며 자신에게 호의를 품고 있는 아사오카나 교장에게 미인계를 부리는 등의 몸을 파는 짓도 서슴지 않는다.
- 그러나 19화에서 메시로 아스카가 전해준 녹음 테이프[4]를 듣고 경악한다. 하지만 "왜 우리 멋진 4학년 2반을 모함하는 건가요?"라고 말하는 걸로 보아 아직 정신을 못차린걸로 보인다.
- 그리고 화재가 나자 뛰쳐나온 로리에와 미사키로부터 안에 아이들이 몇 명 안에 있다는 것을 알고 메시로 선생의 저지에도 들어가서 세키와 콘도를 데리고 나오지만 머리위에 떨어지는 건물 잔해에 맞고 사망한다.
- 이때 나오는 행동이나 속마음을 볼 때 삐뚤어진 시선을 가지고 아이들을 제대로 보지도 못했을지언정 그 애정은 진짜였던듯하다. 하지만 기억해야 할 점은, 그 애정이 진짜였다고 하더라도 상당히 비뚤어지고 편파적인 애정이었고 무엇보다 자신의 반에서 일어난 모든 악행을 객관적인 눈으로 보지 못한 죄는 용서되지 않는다는 점. 절대로 교사가 되면 안되는 사람이다. 문제는 현실에서 이런 선생님들이 많다는 점이다.
- 노로세 히로시(野呂瀬 弘) - 4학년 3반 담임선생님
- 메시로 아스카(目代 明日香) - 4학년 3반 신임 담임선생님
- 노로세가 아이의 음모로 휴직권고를 당한 뒤 새로 부임한 3반의 담임선생. 아이의 가식에 속아 4학년 2반을 정이 넘치는 학급이라고 착각한다. 그러나 14화에서 치히로와 리카의 살벌한 대화[5]를 듣고 무언가를 의심한 듯, 노로세 선생에게 전화를 건다. 그 후 노로세 선생과의 대화 후 나나메를 귀엽다고 평하며 조력자로써 나올 것이 기대된다. 18화까지는 노로세와 함께 흔치 않은 개념 교사의 면모를 보이나 의심암귀에 씌인 팬덤에서는 그 동안 호되게 통수 맞아서 이젠 아무도 못 믿겠다는 의견이 수두룩하다(…).
- 18화에서 나나메에게서 상자 안에 만화책과 같이 들어있던 테이프를 건네받았는지, 미술관 근처의 공터에서 키도 선생에게 "잠깐 시간 내주실 수 있나요? 들어주셨으면 하는 게 있는데요."라고 말한다. 그후 키도 선생에게 테이프를 들려준다.
- 최종화에서는 2반의 담임인 키도가 죽게 됨에 따라 그 자리를 대신하여 2반의 담임이 되었다. 노로세 선생과 더불어 완전무결한 선인이라고 볼 수 있다.
- 아사오카 카츠노리(浅岡 克則) - 4학년 1반 담임선생님
- 노로세의 선배로 그와 친하게 지내며 함께 술을 마시러 가기도 한다. 하지만 직원회의에서 키도의 미인계에 넘어가 그녀의 편을 드는 배신을 때린다. 애초부터 소라노 마리아의 죽음을 사고사로 단정하고 키도의 지도력을 높게 평가하는 등 그녀에게 호감을 보이긴 했다.
3 기타
- 4학년 3반 아이들 - 노로세 히로시를 잘 따르는 아이들. 4학년 2반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잘 알고 있다. 예를 들면 해부라거나.
근데 왜 고발을 하지 않은거야단결력이 좋다. 4학년 2반을 은상으로 밀어내고 금상을 받은 걸 보면...
- 하치야 아이의 아버지 - 하치야 아이의 성격을 파탄시킨 만악의 근원이자 싸이코패스인지 의심되는 천하의 개쌍놈. 20회에서 아이의 말로 배경이 드러났는데, 아버지가 아이를 모델로 그림을 그리던 중 '색이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그림을 그만두고 가족들을 살인하고 만다. 이걸 본 하치야는 극단적으로 비뚤어졌고 4학년 2반을 비극으로 빠지게 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그녀에게 잘못이 없다고는 할 수 없지만 아버지라는 작자가 없었으면 이렇게 되지도 않았을 것이다.
- 미츠모토 나나메의 어머니 - 작중 두번 모습을 비추었는데, 나나메에게 공부 관련해서 여러모로 권위적인 모습을 많이 보였다. 집단따돌림을 고발한 나나메에게 꾸중하며 싸대기를 때리기도 했다. 하치야 아이의 아버지만큼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막장 부모 기질이 보였다. 그래도 최종회에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고 완전히 막장은 아닌 것으로 나타났다.
- ↑ 출처: 하치야 아이
- ↑ 아이가 아무리 날고 긴다해도 11살짜리 어린아이가 이정도까지 독재를 할 수 있는 것은 이 작자가 어떠한 조치조차 취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 ↑ 3반 담임 선생님이 유우의 대화를 듣고 모모코에게 2반에서 유우가 왕따당하는 것 같다고 말하자 교실로 가서 반 전체에게 유우가 3반 선생님에게 2반에 대해 말했다는 것을 대놓고 말해버린다. 이것만 봐도 어째서 2반이 하치야 아이의 독재국가가 되버릴수 있는지 이해가 간다.
- ↑ 소라노 마리아가 남긴 것으로 자신이 당한 괴롭힘의 내용을 녹음한 것이다. 모두의 추측대로 나나메가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며 메시로 선생님에게 맡긴 것
- ↑ 정확하게 듣지는 못했다. 다만 죽여! 죽어! 소리만을 듣고 이상함을 느낀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