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워(영화)

2004년에 개봉한, 김수현 감독의 코미디 영화. 김석훈, 정재영, 장선우, 예지원 등이 출연한다.

한 아버지와 세 아들이 '순이'라는 여자에게 푹 빠진다는 내용인데... 특이하게 영화 줄거리 요약 윗부분에 성매매 특별법 부작용 심각!! 이라는 조금 자극적인 내용이 올려져 있다. 어쩌면 성매매 특별법을 풍자하고 해학스럽게 비꼬는 영화일지도...?

평론가와 네티즌들의 평가가 매우 엇갈리는 편이다. 실제로 필름 2.0[1]에서는 이 영화를 표지로 채택하고, 어떤 특집 기사에서는 이 영화를 아방가르드하다고 호평하였으나, 네티즌들은 개연성 없는 내용 전개와 성적인 부분, 깔끔하지 못한 엔딩 처리로 이 영화를 혹평하고 있다. 하지만 성에 대해 개방적이거나 개연성을 배제하고 보는 사람들은 이 영화에 대해서 그럭저럭 재미있는 영화라고 호평하는 편이다.

영화 개봉 전까지 상당히 논란이 많은 편이었다. 앞서 언급했던 성매매 특별법에 관해 부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내용도 논란이 되었지만, 영화 홈페이지에 올라온 순이 가슴 만지기 게임이라는 플래시 게임이 더욱 논란이 되면서 의견이 더욱 갈리고 있는 추세였다. 해당 기사.

위의 내용으로 영화에 관해 말이 많았지만, 최종 관객 수는 51,266명으로 흥행에 참패했다. 지못미... 그래도 이 영화로 김수현 감독은 백상예술대상에서 신인 감독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여담으로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이라는 괴작을 창조한 영화 감독으로 유명한 장선우가 이 영화에서 아버지 역할의 배우로서 출연했다. 실제로 당시 신인이었던 김수현 감독은 장선우 감독의 제자라고 한다. 그리고 이 영화는 장선우가 참여한 마지막 영화가 되었다.
  1. 2000년 12월 19일부터 2008년 12월 27일까지 발행되었던 영화 전문 주간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