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스타크래프트 2 공허의 유산 시나리오 캠페인에 등장한 행성.
일부 지역을 제외하면 대부분이 바다로 되어있는 해양 행성이며, 오래전부터 프로토스의 영역에 포함되어 정화자 제작 기술을 연구하는 중심 행성이 되었다. 그러나 이후 정화자들이 대의회의 부당한 처사에 대항하여 봉기하자, 정화자 연구는 위험하다는 판단하에 관련 기술을 봉인하기로 결정했다.
이후 저그가 아이어를 침략하자 제한적으로나마 정화자 기술을 활용해볼 심산으로 일부 기술을 재연구하기 시작했으나, 혼란의 시기에 연구원들은 대부분 다른곳으로 떠나고 자동 방어 시설과 관련 연구 자료들, 정화자 기계 매트릭스만 덩그러니 남았다.
여담으로 위의 스크린샷처럼 일 년 내내 비가 내리는 바다 행성이란 점으로 보아 스타워즈의 카미노 행성을 모티브로 한 것 같다.
2 작중 등장
공허의 유산 시점의 글라시우스는 알라라크의 탈다림 죽음의 함대가 탈다림 모선의 분해 광선으로 글라시우스의 정화자 기술 보관소를 파괴하려 하며, 아르타니스는 탈다림 모선이 정화자 기술 보관소를 파괴하기 전에 연구 자료들과 정화자 매트릭스를 회수해서 탈출하는 시나리오 캠페인으로 등장한다. 아르타니스와 댈람 기사단은 기술 보관소가 파괴되기 직전, 연구 자료들과 정화자 매트릭스를 회수해서 탈출하는데 성공한다. 덤으로 뜻밖의 신형 정화자 실험체를 회수하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