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인스턴스 던전 낙스라마스 피조물 지구의 세번째 보스

거대한 강아지처럼 생긴 누더기 골렘.[1]

약해서 쓸모없는 좀비의 처리를 담당하는 일종의 청소부로, 글루스의 먹이는 타디우스 방에 있는 퓨진이 해준다고 한다.

1 사용 기술

  • 척살 : 자신을 제외한 근처의 모든 아군과 적의 생명력을 무조건 5%로 만듭니다.
  • 죽음의 상처 : 디버프. 대상 유닛에게 상처를 입혀 받는 치유 효과를 10% 감소시킵니다. 중첩 가능

2 공략

탱커들이 매 치유효과를 감소시키는 공격을 거는 글루스의 디버프의 중첩을 막기 위해 어그로를 인계해가며 탱을 하고, 딜러들은 광역기로 간식용 좀비를 처리하면 된다.

글루스와 전투 중에는 계속 좀비가 튀어나온다. 좀비의 피통은 보스급이라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죽일 수 없다. 이 좀비는 뛰어다니며 유저들을 공격하는데, 좀비에게 공격당하면 상처가 감염되어 받는 물리 피해가 증가하게 된다. 만약 글루스 근처로 갔다면 글루스는 좀비를 먹어 먹은 좀비 한마리마다 전체 생명력의 5%를 회복한다. 주기적으로 글루스는 척살을 사용하여 모든 공격대원과 좀비들의 생명력을 5%로 만들고, 척살당한 좀비들은 즉시 모든 동작을 멈추고 글루스에게 이동한다.

딜러들은 글루스를 공격하다가 척살이 사용되면 좀비들을 몰살시키고, 드리블 담당은 좀비들을 몰고 다니다가 척살때 모아주며, 탱커는 꾸준히 어그로를 인계하고 힐러는 척살때 탱커와 몰이꾼을 살리면 되는 것이다. 드리블 담당은 이동과 상대에 대한 견제가 뛰어나고, 어그로를 쉽게 먹을 수 있는 징벌 기사나 냉기/비전 마법사들이 주로 맡는다.

글루스는 고유 전리품이 없고, 대신 사피론켈투자드를 제외한 나머지 우두머리들의 전리품을 모두 갖고 있다. 가령 영혼착취자 고딕에게서 죽음의 학살자를 먹고 싶었는데 고딕이 드롭하지 않았다면 글루스에게서 노려볼 수도 있다.

리치 왕의 분노 최상급 공격대인 얼음왕관 성채의 역병작업장 지구를 순찰중인 예삐와 '구리구리'도 글루스와 같은 패턴의 기술을 사용한다.

판다리아의 안개 5.1패치에서는 전투 애완동물 누더기 강아지가 전리품으로 추가되었다.
  1. 얼음왕관의 성채에서 순찰을 도는 같은 종의 누더기골렘 강아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