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황신룡 애스터리스크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기황군의 몬스터중에서 기황신 마시니클∞와 함께 최강의 몬스터.

1 애니메이션

파일:Attachment/Asterisk.jpg

한글판 명칭기황신룡 애스터리스크
일어판 명칭機皇神龍(きこうしんりゅう)アステリスク
영어판 명칭Meklord Astro Dragon Asterisk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기계족00
자신 필드 위에 "기황"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3장이상 존재할 경우 패에서 이 카드를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자신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하는 기계족 몬스터의 공격력 합계만큼 올라간다. 상대는 이 카드 이외의 기계족 몬스터를 공격할 수 없다. 이 카드가 파괴될 경우,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기계족 몬스터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파괴를 무효로 한다. 이 카드가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싱크로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 플레이어는 1000 포인트의 데미지를 받는다.

애스터리스크/아스테리스크(Asterisk)는 별표(*)라는 뜻. 작중에서 ∞기호 3개가 합쳐서 별표가 되는 모습이 연출되었다.

아포리아의 필드 위에 기황병 와이젤 아인, 그란엘 아인, 스키엘 아인이 존재했을때 아포리아가 소환한다. 공격력이 높은 기계족 몬스터가 있으면 그만큼 공격력이 더 올라가지만 이런 방식으로 스텟이 변경되는 몬스터들이 다 그렇듯이 안정성이 떨어지는 편.

공격명은 인피니티 사이트네메시스 스트림 , 효과 데미지명은 네메시스 토네이도.

각종 서폿을 받아 공격력이 8300까지 올라가기도 했으나,2종의 함정(싱크로 빅 토네이도,페어리 브레스)의 효과를 받고 공격력이 5600 떨어진 2700이 되고 만다....
결국 공격력 5500 된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한테 폭살.

2 OCG

MeklordAstroDragonAsterisk-EXVC-KR-SR-1E.jpg

한글판 명칭기황신룡 애스터리스크
일어판 명칭機皇神龍(きこうしんりゅう)アステリスク
영어판 명칭Meklord Astro Dragon Asterisk
특수 소환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10어둠기계족00
이 카드는 일반 소환 / 세트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기황" 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가 앞면 표시로 3장 이상 존재할 경우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이 카드 이외의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기황" 이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임의의 수만큼 선택하고 묘지로 보낼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낸 몬스터의 원래 공격력을 합계한 수치가 된다. 또한,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고, 자신 또는 상대가 싱크로 몬스터의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그 플레이어에게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원작에 비해서 역시 약화되었다. 실전에서 활용하기 힘든 효과다.

3체이상 필드 전개를 한뒤 소환은 가능한 효과는 원작 그대로이나 그러면 이 카드의 공격력은 0이고 실상 묘지로 기황을 보낼 수밖에 없는데 그러면 필드 장악력이 자연히 그만큼 떨어지게 되니 정말 답이 없다. 소환 난이도도 머시니클 인피니티보단 쉬운편인데 아이언 콜, 카오스 인피니티 등으로 잘 필드를 채워보면 그렇게까지 뽑기 어렵진 않다.

그러나 기황신보다 못한 스탯과 효과때문에 채용의 여지가 거의 없다. 다만 공격력이 ?이 아니고 0이기 때문에 크리터 등으로 서치는 가능하고 다크 버스트, 악몽 재발으로 묘지에서 가져오거나 하는 활용법은 가능하다. 아니면 어둠의 유혹 코스트로 팔아버리던가 하는것도 가능.

다른 사용법으로는 소환조건을 만족시키고 소환, 갤럭시 퀸즈 라이트로 기황병들의 레벨을 전부 뻥튀기 한 뒤 랭크10 엑시즈 몬스터를 2개 뽑는 방법이 있다. 구스타프 맥스라면 상대 필드가 비었다는 가정하에 원턴킬이 가능하다.

거기다 특소 제약이 없어서 리미트 리버스죽은 자의 소생으로 특소가 가능하다. 공격력 0이니 특소해서 다른 기황을 먹지 않으면 의미가 없지만. 리빙 데드가 부르는 소리로 배틀페이즈에 특수 소환하여 공격을 마친 몬스터의 공격력을 흡수 하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보통은 단결의 힘이 낫다.

일단 기황제를 먹고 나온다면 스키엘을 제외한그 우수한 효과를 하나도 계승하지 못하기 때문에 불리해지고, 기황병을 먹고 나오면 강화효과가 사라져 전체 화력이 떨어진다. 내성은 쥐뿔도 없기 때문에 수축이나 달의 서를 맞으면 한번에 멍청이가 된다.

효과는 그나마 원작을 재현했으나 소환시 라이프 1000과 바꿔도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싱크로몬스터는 많으므로 별 의미가 없는 효과같다. 라이프 스트림의 회복 효과가 두 배로 강화되었는데 왜 이놈은 안 된거야?! 게다가 이건 자신에게도 먹히기 때문에 자신도 패널티를 안고 싱크로 소환을 해야한다. 특히 기황제가 유효하게 쓸수 있는 전법이 기브 앤 테이크 등으로 상대에게 싱크로 몬스터를 안겨주고 다시 흡수하는 것인데 기브 앤 테이크로 소환해도 데미지를 먹는 것은 자신이다.

명색이 기황 최후의 몬스터인데[1]! 그래도 이걸 채용한다면 자신의 싱크로 소환은 고려에 넣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되므로 자신에게는 그다지 큰 패널티는 아닐 것이다. 그나마 효과 내성이나 원작의 부활효과가 있었으면 더 채용할 수 있는 여지가 늘었을지도 모르지만.

여담이지만 이 카드가 최대로 올릴 수 있는 공격력은 머시니클 세 장과 기황제중 가장 공격력이 높은 와이젤 한 장을 보내서 낼 수 있는 14500이며, 혹시라도 상대가 머시니클을 꺼내준다면 그것을 컨트롤을 빼앗아오는 카드를 사용해 탈취해 공격력 상승 소재로 사용해 머시니클 네 장을 사용한 16000이라는 험악한 공격력을 낼 수도 있다. 하지만 이론이고 나발이고 실전에서도 가볍게 16000 공격력을 뽑아내면서 관통 능력까지 갖고 있는 사이버 엔드 드래곤의 경우[2]를 생각하면 그저 이론일 뿐. 기황신의 소환 난이도를 생각하면 그닥 현실성은 없다.

별명은 머시니클과 마찬가지로 기황신룡 사이에 병을 넣은 기황병신룡, ass터리스크(...)
  1. 최후의 몬스터는 맞는데 최강의 몬스터는 아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면 애니에서의 기본 성능은 머시니클에 비해 떨어지는 면이 있다.
  2. 파워 본드로 융합 후 리미터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