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시레

250px-Wimpod.png
꼬시레

(인게임 도트 미공개)
767 꼬시레

이름도감 번호
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꼬시레コソクムシWimpod전국 : (미공개)성별 (미정)벌레
특성
도망태세배틀 중 HP가 절반이 됐을 때 도망가거나 교체한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포획률
꼬시레주행포켓몬0.5m12.0kg(미정)??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바위 비행 전기고스트 노말 독 드래곤 벌레 불꽃 악 에스퍼 풀강철 격투 땅 물 얼음
종족치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미공개)
도감설명
(미공개)(미공개)

1 소개

모티브는 갯강구. 바다의 쓰레기를 먹어치운다는 설정, 그리고 빨리 도망간다는 설정이 현실의 갯강구의 습성과 완벽하게 일치한다. 다만 생긴 것은 삼엽충을 연상시키며, 바위타입이 없는 관계로 화석 포켓몬일지는 의문.[1]

2 포획

특성 도망태세로 인해 실전성 여부와 관계없이 포획 난이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 체력이 절반 이하가 되면 무조건 도망을 가버리니까. 그래서 잡으려면 재우거나 바다회오리 등의 턴 연속공격기를 사용하여 발을 묶어두는 것이 좋다. 특성 도주와 똑같이 잠듦 이외의 상태이상이나 검은눈빛 등의 도주불능기의 효과를 무시하고 도망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았다.약속된 승리의 퀵볼을 던져보자 그냥 체력 줄이지 않고, 잡힐 때까지 볼 던지자.

3 대전

우선 빠르게 도망간다는 설정이 있기 때문에 스피드 종족치 자체는 높게 잡힐 것으로 보인다.

신 특성인 '도망태세'는 아케오스의 '무기력'의 하위 호환으로, 아케오스는 공격력이 절반이 되는 정도에서 그치지만 이 쪽은 아예 도망친다. 즉 야생 포켓몬 상대로 체력이 떨어지면 강제로 전투가 종료되고, 트레이너 전에서는 다음 포켓몬으로 강제로 교체되는 셈이다. 스피드가 빠르고 테러용 기술을 많이 익힌다면 기합의 띠를 달고나와 테러 후 교체하는 패턴이 나올 수 있다. 양날박치기 등 반동을 받는 기술을 배울 수 있다면, 적당한 체력 조절 후 고위력 유턴처럼 써먹을 수 있다.

다만 후공인 경우 기술을 쓰고 도망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인이 되지 않은 상태. 만일 기술을 쓴 뒤 도망칠 경우 치갈기 비슷하게 선공으로 먹고 사는 포켓몬들의 허를 찔러줄 수 있다. 단적인 예로 파이어로의 질풍날개 성능 수정이 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파이어로의 선공 브레이브버드를 맞고도 한 차례 발악을 한 뒤 퇴장하는 식으로 파이어로를 견제하기 좋을 수도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기술을 쓰지 않고 도망친다면…. 선공 포켓몬들 앞에서 그저 식사거리에 불과할 뿐이다.

독액을 내뱉는다는 설정이 있어 독 타입 기술을 일부 배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 기타

비구술 이후로 나온 벌레/물 타입이다. 하지만 비구술은 진화하면 벌레/비행이 되는 바람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쿠크레처럼[2] 앞에 떨어진 것은 무조건 먹어치우고 보는 습성이 있는데, 종종 귀금속을 삼키는 경우도 있어 보석을 좋아하는 인간이나 니로우에게 자주 표적이 된다고 한다. 이 설정이 충실히 반영될 경우 야생으로 등장할 때 금구슬과 같은 판매용 아이템을 들고 다닐 가능성도 있다.

좀벌레와 닮아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다.

특별체험판 데이터마이닝 결과 꼬시레의 진화형이 나왔는데 마치 특촬물에 볼 법한 벌레형 괴인같은 형태로 진화한다. 그리고 멋지다[3]
  1. 이미 삽엽충 포켓몬중에서는 투구푸스가 있으므로 아닐 확률이 높다.
  2. 이 쿠르레란 몬스터의 모티브도 갯강구다
  3. 진화 전과 진화 후의 엄청난 차이나 모습 때문에 갸라도스, 밀로틱계열을 이을거라는 추측이 대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