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Leaf의 작품 속에 등장하는 일족으로 리프 최초의 비주얼 노블 게임이었던 시즈쿠의 주인공 나가세 유스케와 그의 숙부 나가세 겐이치로를 시작으로 하여 그 후에 나온 리프 게임에서 대부분 한명 이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일족이다.
다만 우타와레루모노 등의 일부 작품들에서는 시간적 배경이 시간적 배경인지라 등장하지 않는다. 다만 땅 파면 이들 중 한 명의 뼈가 나올지도 모르겠다. 혹은 하쿠오로의 본명이...? 겐지마루의 외모가 나가세 일족 스럽긴 하지만 일단 이름에 나가세가 들어가진 않으니...
서로 각 작품에서 등장한 일족의 일원들 간의 가족관계는 대부분 불명이지만 부자 관계, 사촌형제 관계 등으로 밝혀진 일부 인물들도 있다. 또 일족 일원들과 만날 때의 BGM은 모든 작품들을 통틀어 동일하다. 또 Leaf와 Key 작품들의 동인 소설인 하카기 로얄에선 아예 숨겨진 흑막으로 등장한다.
2 현재까지 나온 나가세 일족 일원들
3 나가세 일족의 비밀
사실 마법세계 사람이다.
매지컬 앤티크의 나가세 겐노스케는 리안 루트에서 송환되어야 할 운명인 그녀를 구해준 뒤 자신들의 일족이 좀 오래 전에 이쪽 세계로 이주해왔다고 밝히는데 카와하라기가(...)도 아니고서야 피로 이어져 있을 테니 결과적으로 전원 마법세계에 근간을 둔 셈이 되는 것이다. 물론 깊게 생각할 필요는 없는 설정이며 사실 다른 일족의 능력을 보면 확실히 그 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하다.- ↑ 투하트2의 배경이 되는 학교 도서실에 기증된 도서에 붙은 1952년 도서카드에 "나가세 겐조"와 "센바 리츠코"의 이름이 적혀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