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크 나가세

300px

1 개요

WHITE ALBUM의 등장인물. 애니판 성우는 시오야 요쿠

주인공 토우야의 친구인 나나세 아키라의 삼촌. Leaf게임에 한명씩은 반드시 등장하는 나가세 일족의 일원이다.

에코즈라는 이름의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손님이 그다지 없어서, 눈에 띄고 싶지 않은 연예계 관계자들이 많이 오는 터라 연예계 데뷔를 꿈꾸는 사람들이나 헤드 헌터 들도 가끔 오는듯하다. 굉장히 말수가 적다...라기 보단 아예 대사가 없는데 이상하게 아키라만은 그가 하고자 하는 말을 전부 알아 듣고 주변사람들에게 통역사(?) 역할을 한다. 물론 토우야도 알아듣긴한다.

주인공이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뛰는데 굉장히 자비로운 노동환경에서 일한다. 정해진 시프트도 없고 그냥 오고 싶으면 오고 안오고 싶으면 안오고 하며, 애초에 알바 뛰더라도 손님이 없어서 별로 일거리가 없다. 카페 아르바이트 이벤트 선택시 주로 마주하게 되는 등장인물은 모리카와 유키, 오가타 리나, 오가타 에이지, 시노즈카 야요이, 나나세 아키라, 리메이크 판에서는 키사라기 사요코도 추가. 가끔 사와쿠라 미사키 등의 대학쪽 캐릭터들도 방문한다. 결국엔 다 오는거잖아[1]

작중 언급을 보면 이전엔 로봇공학의 권위자였다고 하며, HMX-12 멀티의 개발과도 관련이 있는 듯.

애니메이션에서는 오가타 에이지프랑키라고 부르고 있다. 애니판에서도 말이 없는 건 마찬가지이지만, 극후반부에 딱 한 마디 대사가 있다.

2 작중 행적

2.1 원작

토우야가 카페 아르바이트를 할 때의 이벤트 신에서만 등장한다. 보통 상황을 다 보고도 별 말 없이 넘어가는 편.

2.2 애니메이션

어렸을 때 부모를 잃은 에이지리나를 키워준 키다리 아저씨격 인물이 되었다. 그들이 커서도 힘들때 에코즈에 찾아오는 이유가 이 것 때문.

주로 가게 뒤편에서 혼자 음악을 듣지만, 눈치는 매우 빨라서 카페에서의 대화를 조금만 엿들어도 모든 상황을 대충 알아낸다. 리나가 토우야에게 바람맞고[2] 에코즈에서 신세한탄을 하자 그 다음날, 토우야에게 배빵 한대를 날리기도 한다.

후에 에이지의 사기 사건때문에 오가타 프로덕션이 박살이 나자, 유키리나를 거두어 들어서, DLL프로덕션을 새로 차렸다.
  1. 히로인들 중에는 미즈키 마나만 유일하게 이 카페에 오지 않는다. 애니판에선 마나도 하루카를 따라서 온다. 여담으로 마나루트를 타면 마나의 친구들을 만나는데 그 마나의 친구들도 이 카페에 온다.
  2. 리나가 토우야와 야요이의 밀회를 눈치채고 토우야에게 데이트 신청을 했지만, 토우야가 거절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