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르코스



시즌1 트레일러, 뒷 부분의 배경음악은 The Who의 Love Reign O'er Me의 Lovelife 리믹스 버전. 이 곡은 유투브에서 시청 불가로 되있다 이유는 불명


시즌2 트레일러, 배경음악은 미국의 록 밴드 Styx의 Renegade

Narcos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인터넷 스트리밍 사이트 넷플릭스에서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드라마이다.

콜롬비아의 마약 카르텔과 이들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DEA 요원 하비에르 페냐와 스티브 머피 요원의 이야기이다.[1]

제목인 Narcos는 마약 밀매자를 뜻하는 스페인어 Narcotraficante의 줄임말 Narco의 복수형이다.

미국 드라마이지만 배경이 콜롬비아에다가 파블로 에스코바르와 메데인 카르텔의 이야기가 중심이 돼서 대부분의 배우가 스페인어로 말하고 영어 자막이 아래에 나오는 식으로 방영이 되었다.

드라마에 나온 굵직한 이야기는 실화이며대한민국이 살기 좋은 나라인 걸 깨닫게 되었다 주인공 하비에르 페냐와 스티브 머피를 비롯한 실존인물이 다수 등장한다. 실화 바탕의 창작물이 그렇듯이 일부 세세한 행동이나 사건, 인물 등은 허구이다.

실제 하비에르 페냐와 스티브 머피

MTMyNTQxMDQ3MTI0MzE0MTIy.jpg

드라마 속 하비에르 페냐(페드로 파스칼)와 스티브 머피(보이드 홀브룩)

IMDb에서 2016년 9월 기준 평점 8.9점을 받고 브레이킹 배드를 잇는 최고의 범죄 드라마라는 평을 들었다. 2016년 9월 2일 시즌 2가 공개되었고, 이어 2017년에 공개될 시즌 3의 제작이 발표되었다.

2 줄거리

3 등장인물

콜롬비아의 마약상. 드라마의 내용을 스포일러 당하고 싶지 않으면 파블로 에스코바르 항목은 보지 않는 게 좋다.

스페인어에 능통한 DEA 요원. 이미 콜롬비아에서 활동하고 있던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 계층에 정보원을 갖고 있다. 부패 경찰이나 에스코바르의 라이벌 카르텔과도 접촉하는 등 정보를 얻기 위해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나, 의외로 인정에 휘둘리는 모습도 보여준다.특히 여자에게 약한 것 같다 배우는 왕좌의 게임 시즌 4에서 선굵은 연기로 짧지만 강한 임팩트를 선보였던 오베린 마르텔 역의 페드로 파스칼.

마이애미에서 활동하고 있던 DEA 요원. 함정수사중 동료를 잃은 후 사태의 근원인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제거하는 것만이 해결책이라 생각하고 자원하여 아내와 함께 콜롬비아로 건너와 하비에르 페냐의 파트너가 된다. 생각보다 심각한 콜롬비아의 현실 속에서 에스코바르 추적에 대한 스트레스와 생명의 위협으로 인해 점점 더 거칠어지고 황폐해져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3]작품의 화자이며, 머피의 내레이션을 통해 극이 진행된다.

  • 호라시오 카리요 대령(모리스 콤테) 왠지 이쪽이 최종보스처럼 보이는 건 그냥 넘어가자
파블로 에스코바르 검거를 위해 결성된 특수 경찰 조직인 서치 블락의 리더. 극 중 가비리아 대통령과 함께 콜롬비아 정부의 마지막 양심처럼 그려진다. 두 미국인 DEA 요원들과도 무리 없이 협력하는 온화한 성품에 에스코바르의 수차례 매수 시도에도 넘어가지 않는 강직함을 가진 인물이지만, 카르텔 조직원들에게는 잔인하고 무자비한 모습을 보인다.[4] 이 때문에 천하의 파블로 에스코바르도 카리요라면 이를 갈며 나중에는 벌벌 떠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5]

4 에피소드 목록

4.1 시즌 1

로튼 토마토
전체 신선도
78%
탑 크리틱 신선도
83%
관객 점수
94%
메타크리틱IMDb왓챠
스코어
77점
유저 점수
9.1점
평점 8.9/10유저 점수 4.3/5.0


2015년 8월 28일 시즌 1 전 편이 모두 공개되었다.

No.원제한국어 제목
1Descenso심연
2The Sword of Simón Bolivar시몬 볼리바르의 검
3The Men of Always영원한 권력자들
4The Palace in Flames화염에 휩싸인 궁전
5There Will Be a Future미래는 반드시 있다
6Explosivos폭발물
7You Will Cry Tears of Blood피눈물을 흘리며
8La Gran Mentira라 그랑 멘티라
9La Catedral메데인의 감옥
10Despegue이륙

4.2 시즌 2

로튼 토마토
전체 신선도
90%[6]
탑 크리틱 신선도
89%[7]
관객 점수
96%
메타크리틱IMDb왓챠
스코어
76점
유저 점수
8.8점
평점 8.9/10유저 점수 4.3/5.0


2016년 9월 2일 시즌 2 전 편이 모두 공개되었다.

No.원제한국어 제목
1Free at Last마침내 찾아온 자유
2Cambalache무법 바자회
3Our Man in Madrid마드리드의 사나이
4The Good, the Bad, and the Dead기습작전
5The Enemies of My Enemy적의 적은 나의 아군
6Los Pepes로스 페페스
7Deutschland 93도이칠란트 93
8Exit El Patrón필사의 탈출
9Nuestra Finca마지막 인사
10Al Fin Cayó!파블로의 최후

5 기타

  • 총 제작과 프로듀서, 일부 에피소드의 감독을 맡은 조제 파질랴 감독은 베를린 국제 영화제 황금곰 상을 수상한 엘리트 스쿼드로보캅 리메이크 버전의 감독이다. 본작은 그중 엘리트 스쿼드와 분위기가 비슷한 점이 있다. 브라질 빈민가를 통치하고 있는 갱스터를 소탕하는 액션 파트로 이루어진 1편과, 세력이 커질 대로 커진 갱스터와 정부 수반 사이의 정치적 갈등을 다룬 2편의 내용이 나르코스에 모두 들어 있다고 보면 된다. 또한 다큐멘터리 감독 출신답게 사실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촬영 기법을 사용하는 점도 두 작품 모두 눈여겨볼 부분이다.
  • 작 중 시간의 흐름에 따라 오프닝 타이틀에 등장하는 미국 대통령이 바뀐다.[8] 시즌 1은 레이건, 시즌2 E01~E06은 아버지 부시, E07~E10은 클린턴.
  • 다양한 총기가 등장했던 시즌1과는 달리 시즌2에서는 군경이든 카르텔이든 CIA의 지원을 받는 우익 게릴라 집단인 로스 페페스든[9]우익 깡패로 줄창 가릴 소총만 들고 나온다. M4나 MP5,UZI같은 총들은 후반부에만 잠깐 등장한다. 중반에 에스코바르의 집을 공격한 로스 페페스더러 가릴에 M4개머리판만 달았을 뿐인데 양키들 총을 같고 있었다고 하는거 보면 응? 하게 된다.
  1. 시즌 1~2에서는 메데인 카르텔의 수장이었던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잡는 이야기였지만, 시즌 3에서는 시즌 2 결말에서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사망과 페냐 요원을 심문하던 작전부의 '칼리 카르텔에 대해 알고 있냐'라는 질문으로 보아 칼리 카르텔에 대해 다룰 것으로 보인다. 애초에 제목부터가 파블로 에스코바르가 아닌 '마약상들'이다
  2. 브라질의 영화 엘리트 스쿼드에서 군경찰 BOPE의 대장 나시멘투 역을 맡았던 배우. 그때는 마약상 때려잡는 군경찰이었는데 이젠 마약상으로 전업했다. 실제로 바그너 모우라는 드라마를 위해 40파운드 이상 살을 찌우고 제작진 몰래 콜롬비아에 입국해 대학내 스페인어 수강을 등록했다고 한다. 아무래도 배우가 브라질 출신이다 보니, 포르투갈어와 스페인어가 어느정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해도 어쩔 수 없었던 모양. 실제로, 원어민의 경우 모우라의 발음에서 스페인어가 모국어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고 한다. 덕분에 정말로 ㅎㄷㄷ한 광기와 카리스마, 사업가, 좋은 가장이 뒤섞인 복잡한 인간성을 완벽하게 구현해내낸데 성공했다. 여담으로 영화 엘리시움에서 스파이더 역으로 출연한 바 있다.
  3. 시즌 1에서는 시비가 붙은 택시기사의 택시의 타이어를 쏴버리고 시즌 2에선 화장실에서 마약을 빤 셀러리맨 2명을 패브린다.
  4. 이 분 손에 잡힌 에스코바르의 부하 마약상들이나 시카리오(마약상들에게 고용된 암살자들)들은 대부분 총살 아님 고문 끝에 사망 테크를 탔으며,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사촌이자 최측근이었던 구스타보를 죽인 것도 이 사람이다. 시즌 2에서는 마약상들에게 검문하던 경찰들의 이동 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소년들까지 모조리 체포한 후 이들 중 한 명을 직접 총살하기도 했다!
  5. 시즌 2에서 정보원의 정보를 따라 파블로 에스코바르를 잡으러 가던 도중, 미리 매복해 있던 에스코바르의 부하들에 의해 체포대가 전멸되고, 결국 에스코바르의 총탄에 의해 최후를 맞는다.
  6. 2016년 10월 기준 신선함 18개와 썩은 토마토 2개
  7. 2016년 10월 기준 신선함 8개 썩은 토마토 1개
  8. 연설 TV 중계 화면을 한 소녀가 바라보고 있는 스틸샷으로 등장
  9. 실존했던 단체로 4ᆞ3 학살 당시 빨갱이들 잡는답시고 양민 학살을 저질렀던 서북 청년단의 콜롬비아 버전이다. 호국단체를 자처하는 자들이지만 마지막에는 결국 에스코바르가 남긴 마약들로 사업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