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영

1 인명

한국에서 쓰이는 이름으로 주로 여자 이름으로 사용된다. 가영과 함께 '영'자 돌림의 자매 이름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다.

2 이 이름을 쓰는 실존인물·캐릭터

2.1 기가 트라이브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1260095316 nayoung.jpg

으레 만화속 어머니들이 그렇듯이, 상당한 동안 미인이다.

성우는 조현정. 본명은 이나영으로, 강투지의 어머니. 작 중 나영씨라고 불린다. 추정연령은 대략 30대 중후반에서 40대 초반으로 보인다. 호텔에서 일하며 매니저.

극 중 살인충동 느끼게 하는 막장초딩[1] 의 깽판을 다 받아주는 성인군자의 모습을 보여주지만..... 사실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고 막판에 폭발, 이 잘못 쏜 데빌스톤에 맞아 몬스터가 되는 모습도 보여준다.(나중에 정화)

성격은 밝고 자상하며 매우 착하다. 눈치도 좀 없으시다 오죽하면 뉴타입에 나왔던 가족관계도에서 투지가 어린애같은 엄마라고 생각할까 다만 그게 과해서 때로는 독이 될 때도 있다. 몬스터가 된 이유도 참다참다 폭발했기 때문이다.

투지의 아버지인 강산을 매우 사랑하여 부부관계는 아주 좋은편. 강산과는 달리 투지가 트라이브 캡틴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2] 미니 트라이브들하고도 잘 어울리는 거 같고. 투지의 머리색은 어머니에게 유전된거 같다. 운동신경은 아버지인게 비극

그리고 안 그럴 거 같지만 미니 트라이브, 특히 캡틴이나 강부장도 무시하는 모짜조차 나영씨라고 하면서 깍듯이 대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의외로 몬스터하고 싸울 때 남편도 기절했는데 멀쩡하다던가, 데빌스톤을 맞고도 버티는 비범함을 보이기도 했다.쩐다

  1. 성우는 정유미(성우)로, 연기를 실감나게 해서 오죽하면 성우 정재헌가서 쥐어박고 싶다고 말했다(...)
  2. 생각해보자. 아들이 지구를 구하는 영웅인데 자랑스럽지 않게 생각하는 부모는 없다.근데 남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