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지르

파일:HQ1yF.jpg
Nazir

1 개요

게임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에 등장하는 팩션인 다크 브라더후드에 소속된 멤버. 주인공에게 암살계약 서브 퀘스트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하는 든든한 흑대남 레드가드 남성으로, 처음에는 살아남지 않으면 서로 가까워질 필요가 없다고 말하지만 갈수록 주인공에게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며 격려를 한다.

과거를 말하지 않으며, 그 자신도 돌아보지 않는다고 한다. 든든한 흑대남은 일찍 죽는다는 서양의 클리셰와는 달리 최후까지 살아남는 인물. 참고로 경갑옷 숙련을 가르쳐 주는데, 달인(master) 수준이니 돈만 있다면 후반까지 매우 유용하다. 그리고 그의 진짜 정체쓰리 독. 그러고보니 둘 다 흑형...

2 행적

나이트 마더의 전통이 깨진 이후 다크 브라더후드에 들어와서인지 나이트 마더에 대한 존경심은 없는 것 같다. 시세로와 나이트마더에 대해 물어보면 '네 주인은 나이트 마더가 아닌 아스트리드라는 사실을 잊지 말아라'라고 말한다. 뭐 결국 이쪽도 아스트리드 사후엔 그냥저냥 잘 살아가지만.[1]

던스타 성지로 옮겨간 이후엔 성지 관리자 역할을 맡고 있다. 사실 스카이림 지부 닥브 인원들 중 남은 사람들 중에서 바베트는 몸이 너무 어리고, 성인이라곤 도바킨과 시세로 그리고 나지어 뿐인데 시세로는 미쳤고 도바킨은 싸돌아다니기 바쁘니... 만약 닥브 인원에게 피해를 입히면 사죄의 뜻으로 벌금을 납부해야 하는데 그 대상이 나지어인 건 이런 이유인 것.

여담으로 아무래도 성지의 식사 담당인 것으로 보인다. 던스타 성지로 옮긴 후 야간에 바베트가 사람 피 빨러 바깥을 싸돌아다니고 있는걸 볼 수 있는데 얘기하다보면 '나지어의 음식도 괜찮지만 난 입맛이 좀 특이해서(피를 빨고 싶다)' 라는걸 보면 나지어가 식사 담당인듯... 오오 흑형 주방장!
  1. 던스타 성역으로 옮겨간 이후 나지어와 대화를 해봐도 '이건 인정할 수밖에 없겠군. 나이트 마더가 있으니 더 편안한 기분이 들어.'라는 식의 이야기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