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중 팔로워(동료)에 대해서는 팔로워(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 상위 문서: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게임 관련 정보
목차
1 주인공
2 드래곤
3 제국 & 제국군 및 동조 세력
- 타이투스 미드 2세
- 툴리우스 장군
- 해드버
- 군단장 리케
- 아름다운 엘리시프
- 솔리튜드의 야를(Jarl, 족장)이자 울프릭과의 결투에서 사망한 전대 하이킹 토릭의 아내. 남편의 지위를 계승하기 위해 대회의(Moot)에서의 하이 킹 선출을 노리고 있으며 툴리우스 장군 및 제국군이 뒤를 밀어주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울프릭의 스톰클록 군을 제압하기 전에는 불가능한 처지에 놓여 있다. 기본적으로 통치 경험이 부족하고 솔리튜드에 주둔하고 있는 툴리우스의 영향력 때문에 영지 내에서 일어난 각종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의사에도 불구하고 강한 장악력을 발휘하고 있지 못하다. 다행히 그녀를 가까이에서 보좌하는 종사 폴크의 조언에 힘입어 영지 자체는 큰 문제가 없이 굴러가는 중. 무난하고 싹싹한 성격이다.
4 스톰클록
5 블레이드
6 윈터홀드 대학
- 사보스 아렌 - 대마법사
- 미라벨 어바인 - 수석 마법사
- 톨프딜 - 변화마법 마스터 트레이너
- 콜레트 마렌스 - 회복마법 익스퍼트 트레이너
- 파랄다 - 파괴마법 마스터 트레이너
- 드레비스 넬로렌 - 환영마법 마스터 트레이너
- 피니스 제스터 - 소환마법 익스퍼트 트레이너
- 서지우스 트리아누스- 마법부여 익스퍼트 트레이너
- 우라그 그로-섭 - 사서
- 안카노 - 본인 말로는 대마법사의 조언가지만 실제로는 탈모어에서 보낸 감시자.
- 아니얼 게인
- 니르야
- 아르니엘
7 컴패니언즈
- 코들락 화이트메인 - 현 컴패니언즈의 인도자(Harbinger)
- 스키욜
- 사냥꾼 에일라
- 빌카스
- 파르카스
- 아시스 - 유일한 던머 멤버. 한손무기 익스퍼트급 트레이너.
- 비그나 그레이-메인 - 몹시 오랜 세월 동안 컴패니언즈에 있었던 노전사.[1] 더 서클의 멤버는 아니고 특별한 직위도 없다. 컴패니언즈 외적으로는 전통적인 스카이림 독립파인 그레이-메인 가의 수장으로, 스톰클록 편을 들어 화이트런을 탈환하면 위대한 발그루프를 대신해 야를 자리에 오른다.
- 욜런드 그레이-메인 - 스카이림 최고의 대장장이. 컴패니언즈의 회관인 욜바스커 뒷편에 자리한 스카이포지(Skyforge)에서 컴패니언즈를 위한 대장장이 일을 하고 있다. 그가 스카이포지에서 만들어내는 강철은 스카이림뿐만 아니라 탐리엘 전역에서 최고라고 자타가 공언하고 있는 수준. 실제로 스카이포지 강철 장비는 일반 강철보다 성능상으로 우수하다. 무기의 경우 강철만큼 가볍지만 엘프제만큼 뛰어나고, 갑옷의 경우 강철만큼 튼튼하지만 강철보다 훨씬 가볍다.
- 게임상에서야 스카이포지제고 엘프제고 데이드라제나 드래곤제 장비에 비하면 별 것 아니기 때문에 쉽게 무시되지만 실제론 욜런드가 굉장한 먼치킨이란 점을 알 수 있는 게 바로 스카이포지제 무기들이다. 생각해보자 현실에 빗대어 생각해보면 욜런드는 애초에 재료의 수준에서 차이가 나는 무기로 더 상위의 무기만큼 강력한 위력을 내고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하자면 청동으로 강철에 비견될 수 있는 강도를 (스카이포지의 힘도 있겠지만)만들어낼 수 있는 기술력을 전근대 수준에서 익히고 있다는 뜻이다.
- 고대에 부족의 흥망이 철기의 전파에 좌우되었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엄청난 먼치킨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고대에 불과 500의 노드가 스카이림을 평정했던 것도 저런 제련기술 덕분일지도?[2]
- 컴패니언즈 퀘스트 종반에는 주인공이 모아온 파편으로 이스그라모어의 도끼 우쓰라드를 다시 만들어낸다.
8 다크 브라더후드
- 아스트리드(Astrid)
- 안뵤른(Anbjorn)
- 나지어(Nazir)
- 가브리엘라(Gabriella)
- 페스투스 크렉스(Festus Krex)
- 비자라(Veezara)
- 바베트(Babette)
- 시세로(Cicero)
9 도둑 길드
- 브리뇰프
- 벡스
- 델빈 말로리
- 머서 프레이
- 재빠른 바이에른
- 나루인 - 궁술 마스터 트레이너
- 룬
- 더지
- 사파이어#s-6
- 칼라이아
- 갤러스
- 에티엔 라르니스 - 메인퀘중 체포되어 고문당하는걸 볼수 있다. 길드 가입 이후라면 이때 길드 동료를 만난것을 기뻐하며 도움을 청한다.
10 Dawnguard
11 Dragonborn
12 기타
- 거짓말쟁이 마이크
- 멜본
- 아문드 모티에르
- 아벤투스 아레티노
- 암사자 묠
- 하이킹 토릭
- 친구
- 로키어
- 루이스 랫러쉬
- 포테마 셉팀
- 펠라기우스 셉팀 3세[3]
- 하임스커
- 방랑자 탈스가 - 돌아다니다보면 만나게 되는 바드, 도시뿐 아니라 밖에서도 노래부르는 것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밖에서 돌아다닌다고 한다. 밤마다 자신이 향하는 곳 쪽에 있는 마을의 여관에 들어가 쉬는 것을 볼 수도 있다.
- 신미어 - 화이트런의 여관 간판 단 암말에서 계속 술을 퍼마시는 노드. 아무 퀘스트도 없어서 도대체 뭐하는 녀석인가 싶지만, 스톰클록측 승리로 내전을 끝내면 기존 경비대장인 카이우스 대신 새 경비대장이 된다. 화이트런 경비수준에 계속 불평하는 이유가 있었던 것.
13 데이드릭 프린스
- ↑ 컴패니언즈의 마지막 퀘스트에서 코들락이 말하길 주인공에게는 아는 인도자가 하나뿐이라 자신만이 보이는 것이지만 비그나라면 훨씬 많이 볼 수 있었을 것이라고 한다.
- ↑ 실제 게임상에서도 노드의 무기인 스카이포지, 노드식, 노드 영웅 장비들은 다른 종족의 주력장비일 엘븐, 오키쉬, 드워븐보다 성능이 우세하며 상위 장비인 글래스나 에보니가 오더라도 에보니는 노드도 만들 수 있고 노드의 스탈림 장비들도 동일한 위력을 낼 수 있다. 더 상위의 장비인 드래곤 장비와 데이드릭 장비는 사실상 일반적인 방법으로 대량 생산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고려해보면 노드제 무기가 꽤나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 노드 무기들은 영 성능이 시원찮지만 그래도 무덤에서 수백에서 수천 년을 잠들어있던 고철 무기가 막 제련한 강철 무기와 성능이 비슷한 걸 보면....
- ↑ 이쪽은 유령.
- ↑ 전작의 주인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