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다!다!다!의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고 애니메이션에만 등장하는 조직.
'나쁘다'는 뜻의 일본어 '와루이'에서 파생된 호칭에 맞게 일단은 3인조 악당이라고는 하지만, 사실은 다!다!다! 최고의 개그 캐릭터들이다.
애니판 다!다!다!의 등장 인물 모두가 개그 캐릭터지만, 그 중에서 개그끼가 가장 돋보이는 친구들이다. 한국판에서는 나파나파단으로 나왔다. 이 역시 "나빠"에서 온 듯하다.
도리안을 리더로 키위, 구아바로 구성되어 있다. 어쩐지 셋 다 과일
원래 파블리어스 고져스 밧츠베인츠 루벤브라더스 엔드시스터즈 익셉트 미안토모아모아모아란 이름이지만, 자기네들도 까먹어서 와루와루단이라고 자칭한다.
사실 시공의 균열에 대해서 연구하다가 실험 실패로 인해 샤락별을 어딘가의 별과 시공의 균열로 연결하는바람에 초거대 청개구리를 불러내고 도시를 끈쩍끈쩍, 미끈미끈함과 개구리 비린내로 뒤덮어버려 엄청난 보상청구를 받았지만 그대로 튀어버려서 악당이 되었다. 그냥 빚이 많아서 도망다니는 거잖아
32화에서 처음 출연하는데, 자신들이 만든 물건들을 만들어 팔려고 하면서 등장했다.
리더인 도리안은 시공의 균열을 컨트롤하는 장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이것저것하고 있지만 매번 실패하고, 착실히 일하자고 하는 구아바의 설득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악당이니까 착실함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며 돈을 벌 방법을 생각하라고 닥달한다.
마침 루우를 발견해 납치해서 샤락별의 TV프로에 출연시켜 출연료로 돈을 벌 음모(…)를 꾸몄지만 번번히 실패한다. 나중에 가면 루우조차 와루와루단의 허접함을 알아차렸는지 납치당해도 무덤덤한 반응을 보인다. 결국 이것저것 만들어 팔아서 돈을 벌 시도를 하지만 둘 다 전혀 팔릴 일이 없는 물건을 만든다. 안습.
2 멤버
- 도리안(다리앙)
와루와루단의 리더이자 세 자매의 장녀. 머리는 두 갈래로 묶고 있고 바바리 비슷한 코트를 입고 있다. 키도 여자 치고는 상당히 커 보이며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다.
동생들과 함께 샤락별에서 과학자로 일하고 있었지만, 시공의 균열 연구 실패로 빚이 생기게 되자 도피 행각을 벌이고 있다. 그러다 어쩌다가 지구에 머물게 되는데 초능력을 사용하는 아기 루우를 발견하고 난 후엔 루우를 납치해서 샤락별 TV에 출연시켜 돈을 벌 궁리를 하고 있다. 그러나 루우 본인과 미유 일행들의 저지, 그리고 자신의 병크로 인해 매번 관광당한다.
이후에도 호시탐탐 루우를 노리나 그 때마다 동네북마냥 털리는 게 일상이다. 어떨 때는 돈이 다 떨어져서 굶어 쓰러지기도 일쑤. 무슨 동네 거지도 아니고 참 안습하다.
발명 재능과 실력은 상당한 것 같은데, 차라리 그 발명 실력으로 발명품을 팔아 돈 버는 게 낫겠지만, 만드는 건 죄다 쓸모없는 것(…). 게다가 어쩌다 멀쩡한 발명품을 만들면 그걸로 루우를 납치하는데 더 총력을 기울인다.[1]재능이 아깝다 왠지 로켓단이 생각나는건 기분탓이다(...)
와루와루단 세 자매의 장녀임에도 정신 연령은 제일 낮아 가장 철딱서니없고 사고도 많이 치는 트러블메이커다(...) 동생들이 "이제 그만 루우 납치는 그만하고 쓸만한 발명품을 만들어 돈벌자 ㅠㅠ"라고 충고해도 본인은 "우린 악당이니까 악당답게 굴어야 한다"면서 전혀 쓸데없는 자존심을 내세우곤 한다. 이쯤되면 답이 없다(...)
후에 초거대 우산을 발명하여 시공의 균열 연구에 진전이 생기자 샤락별 연구소에 스카웃받게 되어 드디어 파란만장한 안습 인생을 청산하고 팔자 피게 된다.
성우는 모치즈키 히사요/여민정. 국내판 한정으로 흠좀무하게 루우와 같은 성우다.
- 키위
와루와루단 자매의 둘째이며, 일본식 복장을 하고 있다. 머리는 초록색의 낫토를 빗은 듯한(…) 모양이다.
주책맞은 언니와는 달리 막내 구아바와 함께 그나마 양심적이며, 맨날 사고만 치는 언니 뒤치닥거리를 하느라 바쁘다(...)이래서 언니 잘못 두면 동생들이 개고생
루우 납치 따위에 몰두하는 언니 도리안이나 제일 막내에 응석받이인 구아바를 제외하면 실질적인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 실제로 자신들이 발명한 생활용품을 갖고 동네를 돌아다니며 장사를 열심히 하고 있다.보부상? 다만 그 생활용품이 실생활에선 별 도움이 되지 않아 팔리지 않는다는 게 문제(...)
후에 언니, 동생과 같이 샤락별 연구소에 발탁받게 되어 드디어 안습 인생을 청산한다. 성우는 유카나[2]/전숙경(1기), 이자명(2기).
- 구아바(아바)
와루와루단 자매의 막내로, 가장 어리다. 정확한 나이는 모르겠으나 초등학생 정도 되어 보이며, 적어도 맏언니 도리안보다는 10살 내외 정도 차이가 나는 것으로 여겨진다. 두꺼운 마스코트옷 비슷한 걸 착용하고 있는게 특징. 항상 이 이상한 옷을 착용해서 그렇게 안보이지만 실제로는 단발에 귀여운 외모를 가진 꼬마 아가씨다. 제대로 꾸미면 상당히 모에한데, 노조무와의 데이트에서 그 모에함을 제대로 보여줬다.
나이값을 못하는 맏언니와는 달리 자매들 중 가장 양심적이다. 허나 나이가 어려서 응석받이인 면이 있으며, 또한 단순한 성격 탓으로 맏언니 도리안에게 꼬임에 넘어가 루우를 납치하는 미끼 정도로 쓰이고 있다. 이 언니가 진짜(…) 실제로 도리안이 발명한 메카 완냐(바바)의 탈을 쓰고 침입하여 루우를 납치하려고 했고 이후로도 루우나 완냐를 낚는 미끼로 수차례 카나타 집에 침입하나 걸리는 족족 털린다. 지못미.
그렇게 안습한 미끼 인생을 살다 카나타 친구인 히카리가오카 노조무와 눈이 맞게 되는데(…) 오지랖 넓은미유와 미유 친구들이 나서서 그녀를 예쁘게 분장하여 노조무와 데이트를 성사시킨다. 그러나 악당(?)인 자신의 입장과 중간에 난입한 언니 도리안의 개꼬장(…)으로 인해 데이트는 망치게 되고, 노조무와는 그만 이별하게 된다. 노조무도 아바에게 마음이 있었던지 평소에 던지는 붉은 장미와는 달리 하얀 장미를 들고 씁쓸해 했다. 다행히 이후에 다시 만났을 땐 노조무에게 하얀 장미를 건네 받았다.
여담으로 한국판에서는 여자임에도 1기 마지막 편에 등장했을 때는 언니들보고 "누나(…)"라고 부른 적이 있다. 아마 번역가의 실수인 듯 하다. 하지만 2기부터는 정상적으로 "언니"라고 부른다.
3 와루와루단의 발명품들
- 빙글빙글 체인져
- 어떤 음식이든지 넣고 작동시키면 밥맛 또는 빵맛이 된다. 지구인의 주식이 밥과 빵 위주라는걸 샤락별의 책에서 읽고 만들었다고 하는데, 차라리 맛있는 음식맛이 나는 걸로 만들었음 대박이었을 것이다.
- 완냐 28호
- 초거대 우산
- 크리스가 무거운 물건도 번쩍번쩍 들 수 있는 걸 보고 만든 우산. 우산살을 이용해 빨래도 널 수 있을정도로 거대하다. 하지만 너무 무거워 일반적인 지구인은 들 수 없다. 그런데 이 우산의 구조로 닫히는 시공의 균열을 닫히지 않게 할 수 있는 등 의외의 성과를 내서 연구소에 들어가게 되어 악당을 그만두게 된다.
- 크리스가 무거운 물건도 번쩍번쩍 들 수 있는 걸 보고 만든 우산. 우산살을 이용해 빨래도 널 수 있을정도로 거대하다. 하지만 너무 무거워 일반적인 지구인은 들 수 없다. 그런데 이 우산의 구조로 닫히는 시공의 균열을 닫히지 않게 할 수 있는 등 의외의 성과를 내서 연구소에 들어가게 되어 악당을 그만두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