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즈키 미유

파일:Attachment/Kozuki Miyu.jpg

일본어 표기光月 未夢
로마자Miyu Kōzuki
생일3월 15일(물고기자리)[1]
신장160cm
체중47kg
혈액형O형
취미목욕 오래하기
특기육아

1 소개

만화 다!다!다!의 여주인공. 국내명은 강예나.[2] 애니메이션 성우는 나즈카 카오리[3] / 이지영[4][5]

이름인 미유의 꿈 몽자(未)가, 이는 엄마인 코즈키 미키의 두가지 꿈 중 하나인 정말 좋아하는 사람의 아기를 낳는 것을 이뤘다는 의미에서 지었다고 한다.

부모님이 일로 미국 NASA로 가게되어 피치 못하게 어머니의 지인인 사이온지 사원에 맡겨지게 되는데 때마침 사원의 주지인 보정스님은 인도로 수행가고 남은 그의 아들인 사이온지 카나타와 둘만 남겨져 처음엔 못있겠다싶었으나 우연히 시공의 균열로 인해 지구로 오게 된 루우(루다)와 완냐(바바)를 만나게 되고 의도치않게 넷이서 동거하게 된다.

금발에다 상당히 모에미소녀.[6] 하지만 바닥에 신문지깔고 발톱을 깎기도 한다. 그러나 몸매 쪽은 카나타나 완냐에게서 유아 체형이라고 디스당하기도 했다.그래서 좋은 거다! 철컹철컹 야보시 세이야에 의하면 A컵이라고.[7] 어렸을 때 다다다를 보면서 이 캐릭터에 빠지는 아이들도 많았다.

기본적으로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으로, 전학생임에도 반 친구들과 금방 친하게 지낼 정도로 정이 많고 붙임성 있는 소녀. 다만 좀 덜렁거리는 기질에 오지랖이 지나치게 넓은 게 흠. 그놈의 오지랖 때문에 오해를 자주 하는 편이고, 그것 때문에 여러 소동을 일으키키도 한다. 또 츤데레라서 속마음 숨기고 카나타에게는 자주 정색한다. 근데 카나타 역시 츤데레라 둘이 항상 티격태격한다. 사랑 싸움

어쨌건 당초에는 본의 아니게 사이온지사에 눌러 붙은 이후로 사이온지사 주지 아들인 카나타와는 처음에 상극인 성격 때문에 꽤 좋지 않았으나, 시공의 균열로 인해 루우와 완냐가 온 이후 같이 살게 되면서 점점 서로 이끌리게 되고 성인이 된 이후에는 카나타와 결혼에 골인하여 루우와 똑닮은 딸을 낳고 행복하게 산다.여담으로 이지영 성우도 예나역에 꽤 애착이있는지 자기 집에서 애기를 때로는 우리 루다(…)라고 불렀었다 한다[8]

주변인들마다 왠지 불려지는 별명이 다른데, 뒤에 새로 전학온 히카리가오카 노조무(서미성)에게는 "예쁜이"[9], 하나코마치 크리스틴의 사촌동생이자 자칭 루우 여친이라고 하는 모모카(초롱이)에게는 어떤 에피소드 때문에 "아줌마"라는 굴욕적인 별명을 얻었다(…).

시공의 균열 때문에 중학생이면서 루우의 엄마 역할을 하게 되었는데, 루우를 생각하는 마음은 말 그대로 루우의 엄마 수준.

부모님이 모두 이공계열이지만 카나타에 의하면 수학이나 과학을 별로 잘 못한다고 한다. 게다가 그림도 못 그린다. 공부, 스포츠 모두 우수한 카나타와는 달리 학교 성적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닌 듯하나 그렇다고 딱히 성적이 나쁘다는 언급도 없다. 그냥 평범한 듯하다.

만화와 애니메이션에서 결말 부분이 살짝 다르다. 결말 부분, 부모님이 미국에서 돌아오게 되면서 같이 살게 되는건 같지만, 만화에서는 전학을 가지 않고 부모님이 아예 사이온지 절 옆에 집을 지으면서 학교도 그대로 다니고 카나타와 사귀기 시작하지만, 애니에서는 부모님이 돌아오시며 예전에 살던 집으로 다시 돌아가게 되며 전학을 가게 된다. 카나타와 결혼하는 것은 똑같지만 만화에서는 결말부에 둘의 키스신이 나오는 등 본격적으로 사귀는 사이로 끝나지만, 애니에서는 딱히 서로에게 마음을 전하는 부분은 없는터라 딱히 사귀거나 하는 장면은 없다. 아무래도 애니의 인지도가 넘사벽이고 애니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은만큼 엔딩도 애니쪽을 지지하는 사람이 많은데, 루와 완냐가 오토행성으로 돌아간 이후 엔딩곡과 함께 미유의 송별식, 새 학교 전학등이 나온 이후 카나타가 창밖을 바라보는 장면과 미유가 떨어지는 낙엽을 바라보는 장면 이후 시간이 흘러 성장한 루우완냐와 재회하면서 끝을 맻는다. 여러모로 애니쪽이 여운이 남는 엔딩이라 선호하는 사람이 많은 편.

2 기타

사족으로 금발인데, 부모의 머리색은 금발이 아니다. 뜬금 없는 머리색이 된 이유는 작가매번 머리색 처리하기 귀찮고, 마감에 늦을 거 같아서 그냥 신경을 쓰지 않기 위해서라고 한다(…). 근데 작가의 의도와는 다르게 북유럽 쪽 사람처럼(금발녹안) 되어버렸다.
  1. 투니버스판은 2월 15일 물병자리로 변경되었다.
  2. "강예나"라고 쳐도 이 항목으로 들어온다. 물론 민우주도 마찬가지.
  3. 녹음 당시에 중학생이었다.
  4. 자타가 공인하는 대표작이다. 연기력은 원판인 나즈카 카오리보다 뛰어났다. 물론 나즈카 카오리가 2016년 현재에는 베테랑이지만, 그때는 아직 중학생이라서 연기가 조금 미숙했다. 이지영의 예나를 보다 나즈카 카오리의 미유를 보면 미유의 연기가 대놓고 별로라고 느낄 수 있다. 참고로 이지영 성우는 다다다 녹음 개시 당시 임신중이었는데 태교하는 셈 치고 참여했다고 상황을 따지면 원판은 패널티 없이 했는데, 패널티 있는 더빙판이 이겼다.. 2기 때는 출산 후 녹음했는데, 1기 때보다 감정이입이 잘 됐다고 언급.
  5. 공교롭게도 사이온지 카나타의 성우인 이미자와는 손오반을 맡았다 이미자는 비디오판에서 맡았고 이지영은 투니버스판에서 맡았다.
  6. 기본적으로 긴 생머리 형태를 고수하지만 애니판에서는포니테일과 양갈래머리를 각각 한번씩 한 적이 있다.
  7. 전연령용 애니애서 대놓고 가슴 사이즈를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기에 애니에선 당연히 이런 대사가 잘렸다.
  8. 참고로 이지영 성우는 1기 녹음 때는 임신 중이었고, 2기 녹음 때는 출산 후라 진짜 엄마가 되어 있었기에 2기에서는 그만큼 감정이입이 되어 연기가 더 좋아진 거 같다고 신동식 PD가 뉴타입 한국판에 적은 바도 있다. 육아와 다!다!다! 녹음을 함께한 만큼 집에서도 감정이입이 되었던 모양이다.
  9. 일본판에서는 '미유치'. 노조무가 미유를 제외하고는 모두 이름을 제대로 부른다는 점을 봐서는 확실히 미유의 참한 외모에 호감이 있긴 있었던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