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죽는 여름에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君が死ぬ夏に(きみがしぬなつに)

In the summer when you die

1 소개

2015년부터 매거진 스페셜에서 연재중인 만화. 작가는 오오시마 켄(大柴 健).작가 트위터

1권2권

2015년 매거진 스페셜 10호부터 연재되었으며 단행본은 2016년 2월에 1권이, 6월에 2권이 나와있으며 11월에 3권이 발매될 예정이다.

2 줄거리

여름, 유령, 그대를 향한 마음. 야마노는 사랑을 하고 있는 고교 2학년이다. 어느 날 갑자기 그의 앞에 단발의 동급생 타니 씨가 나타났다. 그것도 귀신으로. 분명히 그녀는 어느 사건에 휘말려 죽어 버린 것 같다. 타니 씨를 죽음에서 구하기 위해 야마노는 미래를 바꾸려고 분주하지만 ── .... 희미하고 덧없는 청춘 미스터리.

소개글
야마노가 사랑하는 고교 2학년, 타니가와 씨는 사랑하는(?) 미래에서 온 유령. 타니가와 씨가 죽는 미래를 바꿀 수 있도록 움직이는 2명의 앞에 그녀 주위를 맴도는 악성 스토커가 나타났다. 이놈이 타니가와 씨를 죽이는 범인인가? 단서를 찾아가던 그때 새로운 희생자가 ── .... 괴롭고 안타까운 청춘 미스터리.

단행본 소개글

추리물과 로맨스물, 타임슬립이 결합된 독특한 컨셉의 만화다. 짝사랑하던 소녀가 유령이 되어서 마주쳤지만, 알고 보니 미래에서 온 유령이었고, 유령과 다른 죽지않은 현재의 타니가와도 동시에 존재하는 상황에서 야마노 토모야는 그녀가 죽는 미래를 바꾸기 위해 행동한다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다만 추리 자체는 뭔가 어설픈 부분도 존재하기 대문에 명탐정 코난이나 소년탐정 김전일 같은 전문 추리물과 비교했을때 아쉬운 부분이 없지 않지만 그럼에도 이야기를 끌고나가는 방식이나 수려한 그림체는 호평받았다.

3 등장인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3.1 주인공 및 히로인

  • 야마노 토모야(山野 智也(やまの ともや)
    )
작중 주인공. 현재 고등학교 2학년으로 추리소설 매니아. 그 때문인지 친구들의 습관, 반응등으로 질문 하기도 전에 답변을 내놓을 정도이며 타나기와 사키로부터 "셜록 홈즈 같다"라는 말을 듣기도 했다. 타니가와 사키를 짝사랑하는 중인데, 2년전 문화제때 단추를 찾아줘서 고맙다는 사키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려 하지만 옆에 있던 남자를 남자친구로 생각해서 고백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후에도 미련을 가지고 있어서 같은 고등학교에 오려고 시험까지 쳤던 순정남. 결국 같은 학교에 들어오는데 성공했지만, 입학후 2년간 같은 반이 된적이 없기에 말한번 섞은 적이 없었다. 그러던중 그의 눈앞에 유령이 된 타니가와 사키가 등장하게 되고 그녀의 죽음에 둘러쌓인 진실을 파혜치고 그녀가 죽은 미래를 바꾸기로 결심한다.

여자와 사귄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여자를 대하는 방식에 약간씩 실수를 저지른다. 예를 들어 타니가와 사키와 약속을 한후 언제부터 기다려야 하는지 몰라서 한참전에 나가거나, 타나가와가 옷을 산후 어떠냐고 묻자, 어떤 표정을 지을지 모를까 고민하던 끝에 맹한 표정을 지으며 "어.울.린.다.고.생.각.해"라고 말하는 바람에 타나가와가 자신이 실수한거인지 고민하게 만드는 등.

tumblr_ofc2uz8kjR1sqk8veo4_r1_540.jpg
작중 첫 등장. 중학생 타니가와 사키.
  • 타니가와 사키(谷川 沙希(たにがわ さき)
    )
작중 히로인. 본 작에서는 2명의 타나가와 사키가 등장하는데 하나는 현재 존재하는 타나가와 사키, 그리고 머지않은 미래에서 죽은뒤 타임슬립을 통해 야마노 토모야의 앞에 등장한 유령 타나가와 사키이며 유령 타나가와 사키는 오로지 야마노 토모야의 눈에만 보인다. 참고로 타나가와 또한 야마노를 좋아했다는 떡밥이 조금씩 나오는 중. 죽은후 찾아간 곳이 야마노 군의 집이었다는 것과 의외로 데이트 신청을 한큐에 받아들이는 등의 모습, 자신의 다이어리를 보면 죽여버리겠다는 강경한 반응이 나왔다. 참고로 아재개그 매니아인듯 한데, 유령 타나가와 사키가 야마노 토모야와 함께 양호실에 호리를 조사하러 갔을때 호리의 아재개그에 혼자서 끅끅 대는 모습이 나온다.

4화에서 몸매가 잠깐 나오는데 상당한 글래머다. 그리고 유령 타나가와 사키가 조언해준 바로는 오믈렛을 좋아하는 듯.

6화에서 야마노 토모야가 타니가와 사키의 스토커를 뿌리치기 위해 남친인척 했는데 이때 개인 신상이 공개되버렸다. 7월 25일생 외동딸, 혈액형은 B형, 좋아하는 색은 파랑, 좋아하는 고양이는 무늬가 특이한 고양이, 좋아하는 개는 통통한 시바견, 좋아하는 밴드는 카렌 티거.[1] 좋아하는 소설은 리타 헤이워드와 쇼생크 탈출, 좋아하는 만화와 애니는 둘다 AKIRA, 좋아하는 영화는 명왕성에서 온 우주비행사 시리즈고 이중 PART 1을 가장 좋아한다고 한다.

  • 유령 타나가와 사키(사키)[2]
야마노 토모야의 추측상 10일~50일 이내에 사망한 타나가와 사키의 영혼. 이후 타니가와의 수첩을 통해 재구성 한 바로는 7월 20일~31일 사이에 사망한 것으로 좁혀졌다. 죽은 당시의 복장을 하고 있기때문에 하복을 입고 다닌다. 현실의 타나가와 사키와 달리 단발머리를 하고 있으며, 유령 타나가와 사키는 현실의 타나가와와 자신의 구별을 위해 유령을 "사키"라고 부르고 현실의 타나가와를 "타나가와"라고 부르라고 제안했다.[3] 죽기 직전의 기억은 떠올리지 못하며, 죽은 후 왜인지 야마노 토모야만 볼수 있다. 작중에서 공중에 떠다니고, 물건을 만질수도 없지만 인형등에 빙의해서 물건을 만질수 있는데 야마노 토모야의 집에 갔을때 뿅기치(ぴょんきち) 인형[4]에 빙의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후 주로 뿅기치 인형에 빙의한다. 작중 초반부에서는 마음대로 날라다녔지만 5화부터는 야마노 토모야와 어느정도 거리가 떨어지면 더이상 이동이 안되는 설정이 붙었다.
  • 현실의 타나가와 사키(타나가와)[2]
현재 살아있는 타나가와 사키. 야마토 토모야와의 데이트때 자신이 한 스토커에게 시달린 다는 사실을 고백했고, 거기다 자신이 쓴 다이어리를 가지고 있어서 협박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털어놓는다.

3.2 밴드부원

  • 오키무라 카나(沖浦 香奈(おきうら かな)
    )
야마노의 소꿉친구로 함께 밴드부를 하고 있다. 타나가와 사키는 야마노와 함께 붙어다니는 모습을 보고 여자친구인줄 알았다고 하지만 야마노는 강력 부인한다,
  • 사사쿠라(笹倉(ささくら)
    )
야마노의 친구로 함께 밴드부를 하고 있다.

3.3 니시다의 주변 사람들

  • 니시다(西田(にしだ)
    )
2반 학생으로 작중에서 자살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타살이라는 소문이 학교에서 돌고 이를 들은 야마노 토모야는 타나가와 사키의 죽음과 관련 있어 보여 조사를 하게 되는데...
  • 타카다 류지(高田 隆二(りゅうじ)
    )
니시다의 친구
  • 나카모토 미유키(中本 美由紀(なかもと みゆき)
    )
니시다의 친구
  • 아이자와 마리(相沢真理(あいざわ まり)
    )
니시다의 친구
  • 야마시타 고로(山下 吾郎(やました ごろう)
    )
니시다의 친구
  • 호리((ほり)
    )
특이하게 보건실로 등교하는 아이로 니시다가 죽기전 말다툼을 한 인물. 유별나게 아재개그를 좋아한다.
  • 후쿠오카
호리의 친구로 호리가 알리바이를 입증할때 짤막하게 등장.

3.4 그외

  • 복면
유령 타나가와 사키가 잠을 자던중 기억해낸 인물로 타나가와 사키를 죽인 것으로 추정되는 인물.

4 트리비아

  • 오오시마 켄의 무중력 커뮤니케이션(無重力コミュニケイション)에 이은 두번째 작품.
  1. 라이브는 세번 갔다고.
  2. 2.0 2.1 야마노 토모야가 작중에서 구별해 부르는 이름.
  3. 참고로 일본에서는 친하거나, 연인일 경우에 이름을 부르고, 그렇지 않으면 성씨를 부른다. 한국의 예로 들자면 친하면 "상민아!"라고 부르지만 그렇지 않다면 "김상민씨"라고 부르는 것과 비슷한 맥락. 따라서 이는 (유령) 타나가와 사키가 야마노 토모야와 친하게 혹은 연인사이처럼 행동하고 싶다는 뜻으로 해석이 가능하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일본문화의 호칭관계문제요비스테항목 참조.
  4. 날아라 호빵맨에 등장하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