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 셰이드


ネオシェード

1 개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에 등장하는 반정부 조직.

글로벌 프리즈가 발생하기 이전까지 일본 지역에서 온갖 테러 행위로 큰 악명을 떨치며 시민들에게 두려움을 주었던 무장 테러리스트 집단. 쉽게 말해서 무정부주의자경시청 특수수사과 형사로 소속되어 있던 시절의 토마리 신노스케하야세 아키라 등의 경찰들에게 일망타진당했다.

여담으로 가면라이더 G의 악의 조직인 셰이드와 설정이나 이름이 동일하다. 물론 진 가면라이더의 재단과 재단 X의 관계처럼 팬서비스일 가능성이 높다.

2 내력

2.1 글로벌 프리즈

이들은 수차례의 폭탄 테러 사건으로 적지 않은 사상자를 발생시킨 흉악 테러 조직으로서 특수수사과의 형사들에게 추적을 받는 입장에 있었다. 로이뮤드 집단이 일으킨 대규모 중가속 현상 "글로벌 프리즈"가 일어난 바로 그 날, 네오 셰이드의 일원들은 어느 기업의 본사 건물을 점거하여 민간인들을 인질로 붙잡고 폭탄 테러를 시도했으나 토마리 신노스케 및 하야세 아키라 등의 특수수사과 형사들의 활약으로 일망타진당한다. 이후 네오 셰이드는 로이뮤드 집단에 비해 큰 위협이 되지 못하는 조직으로 약화된다.사실상 스토리라인 때문에 비중을 잃었다.[1]

3 조직 붕괴

3.1 로이뮤드 폭파 사건[2] 무렵

이후, 네오 셰이드와 로이뮤드 사이의 연결점을 찾아낸 가면라이더 일행은 네오 셰이드의 아지트를 습격해 네오 셰이드의 리더를 체포하고자 했다. 고우와 체이스가 로이뮤드와 싸우는 동안 신노스케가 도주하는 리더를 추격하지만 그가 들고 있던 '안혼'이라 불리는 수수께끼의 물건을 노리는 보이지 않는 정체불명의 두 존재의 난입으로 결국 네오 셰이드의 리더는 놓치고 만다.

이 사건 이후 네오 셰이드는 사실상 궤멸되었으며 현장에 떨어져 있던 안혼은 경시청에서 보관된다.

3.2 특상과 마지막 사건

1개월 후 경시청에서 보관하고 있던 안혼이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 신노스케는 범인의 추적에 나선다.[3] 린나가 붙여놓은 발신기를 통해 범인 오카무라 케이스케(문도현)[4]가 잠복한 곳을 찾아낸 신노스케는 곧바로 오카무라를 잡아 안혼을 회수...하는가 싶었지만 1개월 전에 나타났던 그 보이지 않는 무언가의 난입으로 오카무라는 도주해서 키리코를 인질로 잡고 안혼을 요구한다.

현장에 도착한 신노스케에게 오카무라는 실패하면 크게 혼난다며 안혼을 요구하지만 애초에 오카무라(문도현)가 바로 네오 셰이드의 리더였다. 그는 조직의 재건을 위해 강한 힘을 찾다가 1개월 전에 나타난 괴물의 힘에 눈독 들여 안혼을 훔친 것이었다. 이에 오카무라가 본색을 드러내며 자신은 힘을 손에 넣어서 세상을 부수고 이끌거라고 하지만 신노스케는 그를 보면서 '진정으로 나쁜 것은 인간의 악의'라는 걸 되새기면서 안혼을 원래 주인(?)에게 넘겨주고 오카무라를 권총으로 제압, 체포함으로써 네오 셰이드 사건을 완전히 종결시킨다.
  1.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type ZERO - 제0화 카운트다운 to 글로벌프리즈>
  2. <궁극의 미각을 노리는 것은 누구인가>
  3. 참고로 이 사건은 신노스케가 특상과에서 수사하는 마지막 사건이기도 했다.
  4. 배우는 타카노 핫세이로 가면라이더 류우키에서 테즈카 미유키 역을 맡았다. 더빙판 성우는 브렌 역의 성우 김현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