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G

仮面ライダーG

1 개요

Gsuit.jpg

TV 아사히 개국 50주년 기념 방송 안의 단편으로,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15분 가량의 번외편. 1월 31일에 방영한 SmaSTATION!! presents SMAP 노력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방송되었다. 이 프로그램에서 SMAP 멤버들이 각자 한명씩 준비해온 기획들이 방송되었는데, 이나가키 고로의 기획은 가면라이더 G 였다.

이름의 G의 어원은 고로. 즉, 주인공 역의 배우인 이나가키 고로라는 뜻이다.
아이카와 쇼, 수치심카미지 유스케, 샤쿠 유미코 등 일본의 스타급 연예인이 조연으로 출연했다.

얼핏 보아 패러디 작품 같지만, 토에이와 이시노모리 프로의 가면라이더 시리즈 스탭진들이 참여하고 있고, 극의 분위기도 굉장히 진지하며 사용된 특수 효과가 극장판에 준한다.

스토리는 개조인간이 된 주인공 고로(전직 소믈리에)가 기억을 되찾고 악의 조직에 점령당한 방송국과 납치당한 애인을 구하는 내용이다.

내용은 쇼와 라이더 스타일의 정통파 히어로물노선. 개조인간이 주인공이라는 콘셉트가 그러하고, 대규모 폭발, 바이크로 헬기에 돌진 등 어딘가 옛날 라이더 분위기가 많이 난다. 다만 헤이세이 라이더의 세련된 분위기도 함께 담고 있어서, 가면라이더를 잘 모르는 SMAP의 여성들의 반응도 매우 좋았다.

음악을 직접 만들기에는 예산이 부족했는지 가면라이더 카부토가면라이더 555의 BGM을 사용.(적 괴인들의 슈트도 카부토의 웜 슈트를 재탕)

상당히 독특하게도 와인병을 크랭크 코르크스크류 형태를 한 변신벨트에 장착해서 변신한다. 무기역시 와인 오프너/소믈리에 나이프 형태다. 그 이유는 주인공인 이나가키 고로가 소믈리에(2번 항목)의 드라마판에서 주연을 맡은 이후 와인에 상당한 조예를 보이는 엄청난 와인 매니아라서. 이나가키 고로의 대외적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전직 소믈리에 라이더라는 독특한 캐릭터 콘셉트를 설정하였다. 앞서 소개했든 가면라이더 G의 G는 이나가키 고로(GORO)의 G이며, 변신에 사용하는 와인병에 적힌 1973년은 이나가키 고로의 생년. 변신을 할때는 "내 안의 빈티지가 충분히 숙성되었다!" 라는 대사를 외치며, 적들과 싸울 때는 식전주 타령을 한다. 철저하게 소믈리에 라이더. 때문에 일부에서 와인라이더 혹은 음주운전라이더라고 부르는 모양이다.

라이더 킥스워링 라이더 킥인데, 스워링은 와인을 마시기 전에 잔을 살짝 흔들어 와인을 돌리는 것을 말한다.

또, 디케이드를 포함한 역대 주인공 헤이세이 라이더들도 잠깐이지만 모두 출연했다. 단지 정식 쇼와 라이더로 인정받은 가면라이더 ZX와는 달리 정식 헤이세이 라이더로 인정받지 못한 듯.[1] 디케이드 및 헤이세이 라이더 출연은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광고를 위한 것으로, 본 기획의 방영일인 1월 31일은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의 방송이 시작된 지 1주일 후였다(디케이드의 첫 방영일은 1월 25일).

여담으로, 이 작품의 높은 퀄리티에 이나가키 고로 본인은 대단히 감동했고(제대로 만들어줄 줄 몰랐다고 한다.), 다른 멤버들은 씁쓸해했다. 이는 고로를 제외한 멤버들의 기획이 몰래카메라, 꽁트, 심야방송프로 패러디 같은 돈이 안드는 기획이었기에 제작예산을 모조리 여기에 쏟아 부을수 있었다고 한다.

같은 SMAP멤버인 기무라 타쿠야이 제작비의 차이는 도대체 뭐야?!며 가면라이더G가 방송되는 내내 계속 궁시렁거렸다. 기무라 타쿠야의 기획은 단지 언덕 50개를 연속으로 질주하는 내용으로, 제작비가 아예 안 들었다 (…)

참고로 이걸 쓴 각본가는 요네무라 쇼지다.
가면라이더 G의 슈츠액터는 와나타베 준인데, 스페셜 방송이기는 하나 와타나베 준 본인의 첫 주연 라이더 작품이다.

2009년 11월 14일에 1시간 스페셜로 재방송했다.

2 스토리

2009년, 세계 각지에서 테러가 다발. 일본정부는 대 테러조직으로 쉐이드를 창설. 여러 분야의 정예가 모여, 상당한 효과를 올렸다. 그러나, 인간세뇌하고 육체를 병기화 하는 개조실험이 발각되어 조직은 해산, 그 조직의 창시자인 도쿠가와 세이잔도 체포되었다. 그리고 창설 50주년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 TV 아사히 방송국에 쉐이드가 침입, 200여명을 인질로 잡고 생방송중인 스튜디오에서 인질과 도쿠가와 세이쟌의 교환을 일본정부에게 요청하는데...

3 등장인물

3.1 고로

프로필
파일:Attachment/goro 1.png
이름吾郎
(ごろう)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G
인물 유형주인공, 히어로
변신체G
변신 타입가면라이더
첫 등장가면라이더 G
배우이나가키 고로

원래는 소믈리에였으나 3년전 쉐이드에 의해 납치당해 기억을 잃고 개조인간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에리가 말한 와인을 먹고 기억을 되찾은 뒤 G로 변신해서 싸운다.

3.2 휴우가 에리

프로필
파일:Attachment/eri.png
이름日向 惠理
(ひゅうが えり)
성별여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G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첫 등장가면라이더 G
배우사쿠 유미코

고로와는 약혼한 사이이며, 3년전 행방불명된 고로를 잊지 못하고 방송에 나와 고로가 좋아했던 와인을 소개하는중에 쉐이드가 침입, 기억을 잃고 개조인간이 된 고로를 만나서 고로가 좋아했던 와인을 먹게 한뒤, 기억을 되찾게 해주었다.

3.3 도쿠가와 세이잔

프로필
파일:Attachment/dokugawa.png
이름徳川 清山
(とくがわ せいざん)
성별남성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G
인물 유형악역, 보스
첫 등장가면라이더 G
배우아이카와 쇼

대 테러조직 쉐이드의 창시자이나, 육체를 병기화 하는 개조인간 실험이 발각되어 체포되었다. 하지만, 쉐이드의 대원들이 TV 아사히에 있던 200여명의 인질과 교환하려 했으나, G로 변신한 고로에 의해 실패한다.. 그런데 마지막에 "배신자에겐 죽음의 장미를 선사하라"라는 말을 하면서 떡밥을 남긴걸 보면 아무래도 제작진들은 더 만들고 싶은 모양이다.

3.4 오다 다이도우

織田 大道(おだ だいどう)

부하를 이끌고 TV아사히를 강습한 쉐이드의 리더격인 청년. 쓰러진 수위한테도 가차없이 총탄을 발사하는 등 잔인한 성격의 소유자. 큰소리로 외치는 어조로 회화하며, 야구와 연관된 단어를 말하는 버릇이 있다.

변신형태인 필록세라 웜은,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 앞서 첫등장한 괴인이며, 와인의 원재료인 포도의 해충 「포도나무뿌리진디 (Phylloxera)」가 모티프로 디자인돼있다. 총기등의 통상 병기가 전혀 통용되지 않는 단단한 표피에 덮인 신체로, 양팔의 칼날과 머리 부분의 촉수를 자재로 조종하면서 적을 공격한다. 회화할 때는 가슴의 해굴문양에 인간태의 얼굴이 나타난다.

3.5 그외 부하 괴인들

오다 다이도우의 부하들도, 같은 쉐이드의 개조인간들. 오다처럼 인간의 모습에서 괴인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고로와 함께 도쿠가와 세이쟌과 인질 200여명의 교환을 하려 했으나, 고로가 기억을 되찾아 G로 변신하는 바람에 실패하고 고로에 의해 결국 전부 죽는다.

-종류 : 아캐리나웜(진드기), 서브스트웜(가재), 브라키페르마웜 비리디스(거미), 코키리아웜(달팽이)

사실 가면라이더 카부토에 등장한 의 슈츠를 재사용한 것이며, 아캐리나웜과 서브스트웜은 그대로, 다른 2체는 도색을 다른색으로 칠해서 사용했다.

3.6 헤이세이 라이더들

본작에선 깜짝출연으로 가면라이더 쿠우가에서부터 가면라이더 디케이드까지의 헤이세이 라이더들이 총출연했다. 종반에 필록세라 웜에게 고전하던 G의 앞에 나타나서 주인공을 격려해주고, 본작품의 세계를 G한테 맡기고는 사라진다.

-등장라이더 : 쿠우가, 아기토, 류우키, 파이즈, 블레이드, 히비키, 카부토, 덴오, 키바, 디케이드[2]

4 등장 악당조직 - 쉐이드(Shade)

가면라이더 G에 나오는 조직. 아마도 쇼커의 오마쥬라고 생각된다.
2009년에 만들어진 대 테러조직. 창시자는 도쿠가와 세이잔, 테러를 막는데엔 상당한 성과를 거두지만, 그 뒤에는 인간의 육체를 병기화 하는 개조인간실험이 되고 있었다...

5 등장라이더

G
  1. 애초에 물건 자체가 정식으로 가면라이더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제작된 드라마가 아닌 예능프로그램 내에서의 연예인 체험코너에 가깝기 때문인 듯. 즉, 다시말해 특촬 드라마는 아니지만 예능프로그램 내의 기획코너 치고는 쓸데없이 고퀄리티였을 뿐이다.
  2. 이노우에 마사히로 본인이 목소리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