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와

파일:Attachment/queens nowa.jpg

노와
ノワ / Nowa
신장158cm
스리사이즈78-55-81
직업숲을 지키는 자
무기지팡이
방어구없음(루우가 보호해 준다)
좋아하는 것동물
싫어하는 것고독
취미예쁜 돌 모으기
성우타카하시 미카코
캐릭터 디자인히로타카 츠조우(平田雄三)
"나, 지지 않아! 가자, 루우!!"

퀸즈 블레이드 2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이명은 "숲을 지키는 자"

엘프인간사이에서 태어난 하프엘프.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얼굴도 모른채 인간 마을에서 자라왔지만 그녀가 가지고 있는 인간과는 동떨어진 신비적인 분위기와,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능력 때문에 마을 사람들에게 불신과 냉대를 받으면서 살아왔다.

하지만 천진난만한 천성으로 기특하게 살아 가던 도중 엘프의 숲에서 헤매게 된다. 그리고 그 곳에서 아레인을 만나게 되고 그녀에게서 봉술을 배우고 엘프들과 알게 된다. 이후 그녀의 처지를 불쌍하게 생각한 아레인에게 인정받아 숲을 지키는 자를 맞게 되고 자신이 있을 곳을 찾게 된다. 매일 혼자서 숲의 입구를 지키고 있지만 동물 친구들이 언제나 놀러오기에 외롭지는 않다.

동물들 중에서 가장 친한 친구는 핑크빛 원숭이 '루우'. 순간적으로 몸을 경질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특별한 원숭이라서 노와를 지키는 믿음직한 보디가드이기도 하다.
 
얼마후 노와는 아레인에게 퀸즈 블레이드의 참가를 명령받는다. 왜 자신이 선택되었는지는 몰랐지만[1] 자신이 살아갈 장소를 마련해 준 엘프들을 위해서 목숨을 걸고 도전할 것을 결의, 친구 루우와 함께 퀸즈 블레이드에 참가하기로 한다.

천사를 동경하고 있었으며, 그래서 이기적인 나나엘을 보고 조금 실망하기도 했다.

참고로 입지 않았다. 애니에서도 입지 않고 있다. (…) 혹시 이 때문인가...?

애니메이션에서는 6화에서 첫등장, 늪지의 마녀의 명령으로 숲을 황폐화시키고 있던 아이리와 대결하던 도중 정기를 빼았기면서 당할 위험에 처했다가 레이나가 도와준다. 이후 원작과 동일하게 숲 엘프들의 명령으로 퀸즈 블레이드에 참가(라는 명목으로 내쫓기) 당하게 되지만 여기서는 자신도 미움받아서 쫓겨난다는것을 알면서도 자신의 은인인 아레인과 친구들을 위해서 싸우기로 결심하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준다.

2기 왕좌를 잇는 자 4화에서 아레인과 함께 에키드나&이르마 와 2:2로 싸우게 되나, 막판에 이르마에게 인질로 잡히는 바람에 아레인이 패배를 선언한 후 아레인과 함께 숲으로 돌아가게 된다. 이 싸움에서는 치마가 찢어지자 아레인이 건넨 나뭇잎을 입은 걸 보고 레이나가 놀라기도 했다. (...)

프리미엄 일러스트집 부속 OVA인 Vanquished Queens에서 토모에와 주역으로 나오는데 독립하여 수행을 하며 돌아다니던 중에 도구라에게 잡혀서 수많은 고문을 이미 당했고[2] 토모에가 도구라를 잡으러 왔다 붙잡혔을때에는 이미 희망을 잃고 자포자기 상태였고 아레인의 목소리도 들리지 않는다며 절망에 깊이 빠져있던 상황이었다. 토모에는 노와에게 희망을 가지라고 조언을 해주고 노와는 점차 희망을 다시 가지게 된다. 그러다 약초로 인해 도구라에게 조종당하며 토모에와 싸우게 된다.[3] 그러나 무의식중에는 자신에게 희망을 토모에를 도와주겠다는 생각에 급소를 피해 공격을 했고 그걸 알게된 토모에는 희망을 다시 품고 기지를 발휘해 도구라에게 날아가고 그때 정신을 차리고 토모에의 목의 사슬을 부숴준다.

이후 도구라를 몰아내고 루와 다시 재회하고 다시 대륙으로 돌아가려다가 토모에의 권유에 히노모토에 남게되어 토모에 밑에서 수행을 하게 된다. 마지막에 무녀복을 입는 서비스 장면도 보여준다.

  1. 배타적인 숲 엘프들이 하프엘프인 노와가 마음에 안들어 내쫓을 구실로 내보낸것. 이후 이를 알게된 아레인이 반발해 자신도 참여하게 된다.
  2. 이때 잠깐 고문장면이 나오는데 환각허브때문에 토모에와 마찬가지로 촉수에게 당하는 환각의 모습을 보인다.
  3. 도구라가 토모에에게 쓰려고 했던 약초를 노와에게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