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녹 열매


차라리 녹슨 칼을 묘사할 때 칼에다가 녹슨 텍스처를 오버레이했으면...

원피스에 등장하는 초인계 악마의 열매. 복용자는 해군 대령 슈.[1]

자신의 몸에 접촉한 대상을 녹슬게 하는 능력을 부여하는 열매이다.[2]

Shu_Rusts_Zoro%27s_Sword.gif
생각보다 꽤나 강력한 열매로, 복용자인 슈는 롤로노아 조로의 유바시리를 붙잡은 뒤 녹슬게 해버렸으며, 심지어 그의 몸을 베고 지나간 검도 녹슬어 부식되어버리는 모습까지 보여준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복용자는 부식과는 별개로 금속에는 상처입지 않는 듯하다.[3] 조로의 유바시리를 부식시키기 이전에 먼저 손으로 잡아낸 점과 미처 부식시키기 전에 자신을 베고 지나간 검에도 상처입지 않았던 점이 그 예.[4]

Sabi_flesh.png
또한 조로의 팔을 붙잡아 부식시켜 버리는 모습을 보면 무기물 뿐만 아니라 유기물인 신체 마저도 부식시켜 버리는 모양.[5] 다만 조로의 팔을 부식시키는 와중 우솝의 화조성에 맞고 슈가 날아가자 부식이 풀리는 것을 보아 유기물의 부식은 무기물과 달리 일시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 모양.

이러한 점을 보면 무투파인 상대에게는 상당히 유리한 능력이며, 총알역시 금속임을 고려하면 총알에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 공방 일체의 열매인 듯하다. 사실상 금속에 한해 무적인 능력으로 유스타스 키드의 능력과는 상하관계라고도 할 수 있다. 키드의 능력은 자력으로 금속을 조종하는 것이니 금속에는 상처입지 않는 슈에게는 루피와 마주한 에넬과 다름없다.

반대로 약점은 과 같이 산화 자체가 되지 않는 것에 의한 피격, 애니메이션에서도 조로를 손도 못 쓸 정도로 고전시키다가 우솝이 발사한 화조성 한 발에 그냥 리타이어당하는 안습한 모습을 보여준다.[6] 이러한 점 때문에 검에는 무적이여도 참격에는 당하는거 아니냐는 안습한 추측도 있다.(...) 조로도 가끔씩 바보 짓을 한다[7]

이처럼 애니메이션에서 자세히 다루어진 내용은 단행본 편집 중에 잘린 것이라고. 하지만 애니고 코믹스고 간에 앞으로의 등장 여부는 불투명. 일단 같이 등장한 베리굿 대령은 표지연재에 출연한 걸 보면 가망은 있다.

  1. 에니에스 로비전 끝자락 부분에 잠깐 등장하는 인물. 원피스 필름 Z에서도 배경으로 살짝 등장.
  2. 은 이해가 가기 쉽게 표현한 것일 뿐 메카니즘상 산화작용을 자유롭게 구사하는 능력이냐는 추측도 있지만, 능력자와 떨어지자 녹이 사라지는걸 보면 마냥 산화작용뿐인지는 좀 애매하다.
  3. 초인계에는 특정 공격에 저항이 생기거나 내성이 생기는 경우가 몇 있는데 예를들어 주인공인 루피는 타격에 어느 정도 내성이 있고, 다즈 보네스의 경우 참격에 어느정도 내성이 있다. 버기는 참격에 면역이며 자신의 전신으로 폭발을 일으키는 mr.5의 능력 역시 폭발에 면역이 있다.
  4. 물론 무장색이나 철괴로 막아낸게 아니냐는 추측도 있지만, 그렇다고 보기에는 너무 작위적이다.
  5. 이러한 점 때문에 금속뿐만 아니라 부식시킬 수 있는 모든 것에 상처입지 않는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6. 장군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준장의 바로 아래인 대령이라는 계급치고는 맷집이 무지막지하게 약한데, 아마 개인의 강함보다는 열매의 장점열매빨 때문에 쉽게 승진을 한 것으로 보인다. 원피스에서 제일 많이 쓰는 등장하는 무기가 검과 총인데 두 무기에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는 점에서 전투에서 상처하나 없이 쉽게 승진을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원피스에서는 기본적인 전투 능력은 더럽게 약한데 열매 때문에 높은 자리에 오른것 처럼 묘사되는 인물들이 다소 있다. 동료인 Mr.3에게 열매의 능력을 제대로 활용 못한다며 대놓고 디스당한미스 발렌타인 같은 인물들이 대표적인 예.
  7. 원작에서는 단 한 두컷만에 털려서 참격이고 자시고 할 틈도 없었지만, 애니에서는 이 부분을 늘려서 조로를 바보로 만들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