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쿠조 토카

cg_touka02_l.jpg
운전하고 있는 여성.

西九条灯花. Key사의 게임 Rewrite의 등장인물. 성우는 타나카 료코

이름의 유래는 오사카시 코노하나구에 위치한 JR 니시니혼한신 전기철도의 역인 니시쿠조역(西九条駅).

오오토리 사쿠야와 마찬가지로 1차 체험판에는 전혀 등장하지 않았으나 그 뒤 성우가 공개되었고, 2차 체험판에서부터 처음으로 등장한다.

텐노지 코타로가 다니는 학교의 신임교사. 나카츠 시즈루가 입학했을 시기에 학교에 부임했다고 한다. 가벼운 성격으로, 남녀학생을 불문하고 인기가 높다. 언제나 웃는 상냥한 선생이지만 부임 이전부터 알고 있던 시즈루를 편애하는 경향이 있다. 실눈속성 보유. 부드러워보이는 모습 때문에 코타로의 성우인 모리타 마사카즈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어릴 적에 생이별한 누나같은 느낌'이라는 감상을 남기기도 하였다.

애니메이션 판에서는 어째서인지 코타로네 반의 담임이 되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초능력자들의 조직인 가디언의 간부. 시즈루와 코노하나 루치아의 상사에 해당한다. 학교에 들어간 것은 적대조직인 가이아의 중요 인물이 학교에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그것에 대해 조사하기 위해서이다. 보유하고 있는 능력은 물질을 던지면 유도탄처럼 목표물을 향해 날아가게 만드는 능력. 작은 나이프를 주로 사용하지만 통나무 같은 것도 사용할 수 있다.

가디언에 소속된 히로인(시즈루, 루치아) 루트에서는 장난스럽지만 친절한 태도를 취하나 가이아에 소속된 히로인 루트(치하야)에 들어가면 코타로를 적대하여 살기를 내뿜는다. 평소에는 눈을 감고 웃는 표정만 보이지만 전투모드에서는 눈을 치켜뜨는데 눈매가 엄청 날카로워서 무섭게 생겼다. 실눈인 사람이 개안모드로 들어가면 임팩트를 보여주는 클리셰를 충실히 재현.

치하야 루트에서는 평소 때의 모습을 보여주다가 코타로가 미도를 해치우자 위험인물로 판단해 코타로를 제거하려고 한다. 그 뒤 코타로와 치하야를 불러내 '열쇠'를 확보하기 위해 싸우지만 이때 코타로가 폭주하자 사쿠야와 협력해 코타로를 제정신으로 되돌리고, 최후의 싸움에도 나타나 코타로와 치하야를 도와준다.

아카네 루트에서는 중후반부에 잠깐 등장. 정체를 드러내지는 않으며 염세주의에 빠진 코타로를 설득하지만 코타로가 듣지 않자 아카네에 대해 경고하고 사라진다. 아카네 루트의 흐름으로 보아 죽었을 것으로 추정.

시즈루 루트에서는 좋은 조력자. 시즈루의 과거에 대해 알려주며 그 뒤 중요인물이 된 코타로를 보호해준다. 마지막에는 열쇠가 안정기에 들어가서 이미 제거조차 할 수 없는 상태에 오자 무의미한 발악임을 알고도 코타로와 시즈루 앞에서 열쇠를 공격하고, 마지막엔 자기 자신을 탄환으로 날려 공격한다. 코타로의 독백에 따르면 헛된 짓임을 알고 있었음에도, 너무나 아름다워보였다고. 자폭하기 직전에 남기는 유언도 그렇고 나름 처절한 장면.

루치아 루트에서는 루치아의 정체가 밝혀지자 루치아와 가디언에 대해 설명해주고 입 다물어줄 것을 요구한다. 코타로와 루치아가 사귀고 있는 동안 루치아의 인생을 망친 자들을 찾아내지만 그들이 가디언 상층부와 결탁하고 있었기 때문에 손을 대지 못하고 정신이 피폐해진 루치아는 테러를 일으킨다. 그 뒤 루치아를 설득하려는 코타로를 도와주고, 사건이 종료되자 루치아를 움직인 흑막들을 하나하나 제거하고 있다.

Terra에서는 코타로와 동년배로 이전 코타로와 같은 가디언 훈련생 팀 멤버였음이 밝혀진다. 당시 능력은 코타로와 마찬가지로 최하위급이었지만 피눈물나는 노력으로 현재까지 도달한 듯. 능력 탓에 학교에 제대로 다니지 못한 것을 아쉬워하고 있으며 임무로 학교에 다니게 된 때는 매우 좋아했다. 이후 진짜로 교사가 되고 싶다는 소망이 생겼다. (시즈루 루트에서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코타로가 카자마츠리에 돌아왔을 무렵엔 이미 후진을 양성하고 있었고, 코타로, 이마미야와 만나는 자리에서 시즈루를 소개했다.
코타로의 배신을 알게된 후에는 코타로를 공격했으나 놓치고, 이후 지하에서 마물에게 밀리는걸 코타로에게 도움받는다. 시즈루가 끼어드는 대신 본인이 작전에 투입되었다는 것을 간파당하며, 이후 코토리를 부탁받는다.
상황이 종료된 후엔 4명의 소녀를 찾아 데리고 있던 와중, 코타로가 양도한 마물의 호위를 받으며 다가온 아카네를 보호한다.세계 멸망(재생) 후 아카네를 비롯한 어린 히로인들을 돌보며 교사 노릇을 하고 있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