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심쿵! 프리큐어)

ダビィ / DAVI

파일:Attachment/image other02.png
인간 버전

심쿵! 프리큐어의 파트너 요정들
샤를라켈란스다비아이짱

1 개요

심쿵! 프리큐어마스코트 캐릭터. 성우는 우치야마 유미/장예나. 샤를 삼남매와 달리 말끝에 '삐'라고 한다. 상징 문양은 스페이드, 상징 색깔은 보라색, 모티브는 고양이. 이름의 유래는 스페이드 킹의 모델인 이스라엘의 왕 다윗.

2 상세

트럼프 왕국 출신의 요정으로 켄자키 마코토의 파트너 겸 매니저이다.

인간 모습으로 변신 가능하며 이전의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는 선배 요정들[1]에 비해 요정-인간 모습 사이의 연령대 이미지 간극이 비교적 큰 편에 속한다. 그 상태로 아이돌 일을 하는 마코토의 매니저로서도 일하고 있다. 인간일 때 사용하는 이름은 본명을 이니셜화한 D.B. 29화 이후 인간으로 변신할 수 있게 된 샤를과 라켈, 란스와는 달리 키가 큰 성인 여성의 모습이다.

요정이기에 정확한 나이는 불명이지만 시리즈 구성인 야마구치 료타는 '요정의 인간 모습은 정신연령에 따른다, 적어도 마코토가 왕궁의 시설에 맡겨졌을 시점에 이미 다비는 요정으로서 트럼프 왕국에 존재했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작중의 후배 파트너 요정들과는 달리 파트너인 마코토와 동갑이거나 그보다 연상일 수 있다. https://twitter.com/staffwhyz/status/449926273062539264 참고.

성격은 마코토의 본심을 폭로하거나, 약올리는 등 짓궂지만 다른 세계 동료 없이 홀로 왕녀의 행방을 뒤쫓거나 아이돌로서 하드한 스케줄을 소화하는 마코토를 진심으로 걱정하는 다정한 면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파트너인 마코토에 대해 몹시 자랑스러워 하는데 이것이 과해서 과보호적인 모습을 작중에서 종종 보인다. 예를 들어 마코토에게 쓴소리를 한 유명 여배우나 아구리에게 화를 낸다든가. 물론 마코토가 제멋대로 하도록 내버려 두는 것은 절대 아니다. 극장판에서 매슈가 만든 추억의 세계에 갇혔을 때 트럼프 왕국의 참상을 떠올리고 약한 소리를 하던 마코토에게 "마코토는 겁쟁이(意気地無し)야삐!"라면서 호되게 혼을 내기도 한다.

3 작중 행적

2화에서 큐어 하트가 손을 건네도 매정하게 거절하는 마코토에게 "어째서 동료가 되지 않는 거야? 동료가 있으면 우리들이 찾고 있는"[2]이라고 말하지만 이를 인정하지 않는 마코토에게 아닥 입막음 당한다.

이미 정체를 족적/지문 등으로 대충 유추했던 켄자키 마코토와는 달리 이쪽은 클로버 타워에서 내려온 흔적만 없었던 게 전부여서 6화에서 러블리 코뮨으로 변신할 때 나머지 세 프리큐어들이 꽤나 놀랐다. 사실 그때까지만 해도 마코토와는 다르게 세 프리큐어들과 DB가 아닌 다비로서는 안면이 없었다.

7화에서 마침내 선배의 위용을 드러내기 시작하며 샤를, 라켈, 란스에게 트럼프 왕국이 원래 평화로웠으나 킹 지코츄에게 침략당한 이야기를 해준다.

8화에서는 츤데레적인 행동을 하는 마코토의 본심을 폭로하고 아이다 마나의 노래에 직격 당해서 "너무해삐!"라는 말을 했다. 아이다 마나가 심각한 음치이긴 한 듯. 기절을 했지만 안 떨어진게 신기.

9화에서는 에게 큐어 라비즈와 통신 기능에 관한 것을 가르쳐준다.

10화에서도 켄자키 마코토가 전학 온 이유[3]를 모두에게 까발렸고, 막판에도 마코토의 진심을 또 까발리는 등. 여러모로 츤데레적인 마코토의 본심을 모두에게 까발리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덕에 마코토가 다비를 책상 안으로 들어가게 한 건 덤. 이런 모습은 전전대어떤 보라색 요정공주님 프리큐어의 속마음을 읽는 것과 동일한 상황.

물론 마코토의 진심을 까발리는 역할만 하는 게 아니며, 11화에서 마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마코토에게 마나를 응원해보라고 해서 마나를 이해하게 도와주며 매니저로서 마코토를 챙겨주는 것도 포함된 여러가지 행동을 보면 마코토의 언니 포지션.

15화에서 마코토가 연기에 제대로 집중을 못해 오토리 타마키에게 잔소리를 듣자, 대기실로 돌아와서는 "뭐야, 오토리 타마키!"라고 화를 내며 DB에서 다비로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24화에서 마코토가 가수를 그만두겠다고 하자 마나 일행은 그만두면 안된다고 무조건 말리는 데에 비해 다비는 마코토가 노래를 부르는 것이 모두의 바람이기는 하지만 마코토의 결정을 지지한다며 마코토를 생각해주는 모습을 보인다.

29화에서는 인간으로 변신시켜 달라는 에게 도움을 주어 변신하게 해준다.

36화에서는 야시마에게 반한 라켈에게 요정과 인간의 사랑은 안된다면서 반대를 했다가, 샤를과 말다툼을 한다. 그때 마코토에게 어른스럽지 못하다는 지적을 받는다.

40화에서는 마코토와 자택에서 지내는 장면이 처음 공개됐다. 이후 적들과의 전투 중 마코토가 레지나한테 노래를 들려줄 수 있도록 옆에서 보조해준다.

4 기타

역대 최초로 운전면허를 가진 요정이다.[4]

20131112190808.gif

역대 프리큐어들의 요정들 중에서는 제일 능력(마법 같은 것이 아닌 인간형으로서)이 많은 요정이다. 운전도 할 수 있는 것은 둘째치고 인간 모습으로는 격투술도 한다! 극장판에서는 매슈의 졸개들도 격투술로 격퇴할 정도. 그럼 왕자님들인데 격투 하나 못하는 강아지 왕자님다람쥐 왕자님은 완전 지못미

다비가 마코토를 대하는 태도나 극장판의 어느 요정과 관련해서 다비는 마코토의 부모님의 환생이 아니냐는 루머가 있었으나 시리즈 구성인 야마구치 료타가 아니라고 부정했다.
  1. 코코, 너츠, 밀크, 시럽, 콥페.
  2. 이 대사는 하트 캐치 프리큐어!에서 코론도 거의 비슷하게 했던 대사이다. 큐어 소드가 극중 큐어 문라이트와 유사한 위치에 있게 된 걸 생각하면 오마쥬적인 부분으로 볼 수 있을 것.
  3. 인간계에서의 상식을 알고 싶어서라고 했지만 실은 마나 일행과 함께 있고 싶다는 게 목적(...)
  4. 로드 매니저까지 다비가 겸임하는 것으로 보인다. 6화 중반에 마코토가 탄 차를 운전하는 사람이 바로 다비. 아이돌 매니저로서 일하게 되어 필요해서 취득했다고 한다. 차의 개념에 대해서는 인간계에 오기 전에 마리 앙주에게서 들은 적이 있다고 한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