ナッツ / Nuts
- 상위항목 : Yes! 프리큐어 5/등장인물, 요정(프리큐어 시리즈)
225px | 파일:Attachment/Nuts Prince Form.jpg |
원형, 인간 형태 | 왕자 복장 |
1 개요
Yes! 프리큐어 5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리노 미유. 한국판은 임하진[1]. 모티브는 다람쥐.
이름의 모티브는 견과류 너츠.
코코와 더불어 프리큐어5 시리즈의 간판같은 캐릭터로 많은 이미지 테마를 노래해 프리큐어 시리즈에서는 드물게 남성 듀오를 형성했다.
국내명은 넛츠. 도넛?
2 본편에서
2.1 Yes! 프리큐어 5에서
파르미에 왕국에서 온 갈색의 다람쥐를 닮은 마스코트 축생. 어미에 "너츠"를 붙인다. 코코와 마찬가지로 "파르미에 왕국"의 차기 왕위 계승권 후보자이며, "드림코레트"의 수호자.
처음에는 "파르미에 왕국"이 멸망했을 당시 하데냐에게 공격을 받아 "드림코레트" 안에 봉인된 채 자고 있었지만, 다섯 명의 프리큐어들이 모인 것을 계기로 잠에서 깨어났다. 다친 핑키로 변신한 카와리노에게 속아서 "파르미에 왕국"을 지키고 있던 문을 열어 고향의 멸망을 불렀다면서 스스로를 자책하고 있었다. 그리하여 그는 스스로에게 벌을 주는 의미로 "파르미에 왕국"의 문의 열쇠를 늘 가지고 다닌다.
이 것이 트라우마가 되어 당초에는 프리큐어들을 믿지 않았지만, 비겁한 수단으로 "파르미에 왕국"을 멸망시킨 나이트메어를 부정하고, 왕국부활의 꿈을 함께 이뤄주려는 프리큐어들의 강한 의지를 보고서, 생각을 고치게 된다.
코코와 마찬가지로 나이트메어와 핑키의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코코와 함께 핑키의 포획을 돕고 있다.
배고플 때 아키모토 코마치에게 받은 찹쌀떡 덕분에 찹쌀떡을 좋아하게 되었으며, 코코처럼 지나치게 먹는 경우도 있지만 코코와는 달리 적절한 운동도 함께 하기 때문에 살이 찌지는 않는다.
평소에는 금발에 약간 피부가 탄 쿨한 미청년으로 변신하며, 악세사리샵 너츠 하우스의 점장으로서 일한다. 인간 때의 이름은 요정 모습일 때와 같으나, 대본상의 구분을 위해 夏(일본어 발음은 본명인 ナッツ에 가까운 ナツ)로 표기하던 것이 정식 표기로 굳어졌다 한다. 발음은 여전히 ナッツ이니 주의. 국내판에서는 나수호[2]라는 이름으로 등장하였다. 당연히 어미의 "너츠"는 생략. 덧붙여서 코코와 마찬가지로 인간일 때와 본래 모습일 때가 목소리의 갭이 크지만, 양쪽 다 같은 성우이다.
감정표현을 잘 못해서 애교가 없으며 상당한 독설가지만, 근본은 상냥하고 성실한 성격. 그리고 빚을 절대 만들지 않는다. 코코와 마찬가지로 이쪽도 강한 충격을 받으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며, 전투능력도 낮다.
코코와는 둘도 없는 친구지만 사실 처음부터 친했던 것은 아니었다. "파르미에 왕국"에서 지낼 적에는 왕국의 방침 때문에 인간 나이로 중학생 정도가 되어서 같은 반이 되기 전까진 서로 왕궁 내에서 따로 지냈기에 제대로 대화한 적도 거의 없었으며 같은 반이 되어서도 서로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 치고받는 싸움까지 자주 했다. 시종에게도 맞아본 적이 없다는 코코를 꼬리로 때리기도 했다. 후에 화해하고 친구가 되며, 공부를 전혀 하지 않던 코코에게 공부를 가르쳐주었다.
취미는 독서[3]에 지식을 쌓는 걸 좋아하는 관계로 코코보다 박식하지만,[4] 그와 반대로 인간 세계에 대한 상식은 코코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 "파르미에 왕국" 시절부터 성적은 항상 만점을 받을 정도의 우등생이었으나 사람과 사귀는 것에 대단히 서툴렀으며, 코코와는 반대로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거나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것보다 방에서 독서를 하거나 지식을 쌓는 걸 선호하는 인도어파이다.
코코와는 여러가지 의미로 대조적.
책벌레답게 책을 평가하는 기준이 상당히 까다로우며, 코마치의 소설 "해적 허리케인"을 읽고 몇 차례 날카로운 비판을 해 코마치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도 했다. 하지만 이후 그것이 너츠 입장에서 나름의 조언을 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코마치와 화해했고, 이후에도 계속 코마치의 집필력에 도움을 주며 깊은 신뢰 관계를 쌓았다.
5의 후일담에서는 사이좋게 사진 찍은 사진이 있을 정도로 코마치와 좋은 관계를 지속하지만, 과연 그가 코마치에게 어느 정도의 호의를 지니고 있는지는 불명. 하지만 적어도 호감 이상인 것은 확실한 듯.
2.2 Yes! 프리큐어 5 GoGo에서
나이트메어 멸망 후 코코와 공동으로 즉위하게 되지만, 이터널 습격시에 프리큐어들의 세계로 전이된다.
1기 때와 마찬가지로 코코와 마찬가지로 이터널과 파르민의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며, 코코처럼 행방불명이 된 네 명의 국왕들을 찾기 위해 그대로 프리큐어들의 세계에서 지내게 되어 다시 나츠로 변신해서 신 너츠 하우스의 영업을 재개했다.
이후 미미노 쿠루미가 프리큐어들의 앞에 나타났을 때 그 정체를 누구보다도 먼저 알아봤으며, 쿠루미가 합류한 이후로는 코마치보다 쿠루미와의 관련 에피소드가 많아졌다.(…) 불쌍한 코마치 이후 자신들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던 밀키 로즈를 돕기 위해 "밀키 노트"를 만들었지만 자신의 힘으로 작동시킬 수 없었고,[5] 이를 자책하다가 후에 밀키 로즈가 위험에 처했을 때 각성해서 국왕의 힘을 사용해 밀키 로즈의 필살기 "밀키 로즈 메탈 블리자드"를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덤으로 국왕으로서 "파르미에 왕국"을 올바르기 위해 프리큐어들의 세계의 여러 역사서를 읽게 되었으며, 자신들과 마찬가지로 다른 세력에 의해 침략당해 멸망한 왕국의 역사를 보고는 많은 공감을 느끼기도 했다.
GoGo 후일담에서는 여행을 떠난 코코를 대신해서 "파르미에 왕국"을 다스리고 있으며, 너츠 하우스도 계속 영업중. 코마치의 소설을 어드바이스 해주는 것도 여전하다.